JB금융그룹-광주은행, 송종욱 은행장 "생존 위해 변화하고, 강인한 경쟁력 갖출 것"
JB금융그룹-광주은행, 송종욱 은행장 "생존 위해 변화하고, 강인한 경쟁력 갖출 것"
  • 승인 2017.09.27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립 49년 이래 최초, 자행 출신 은행장 임명돼
▲ 제 13대 송종욱 광주은행장 l JB금융그룹
 
[비즈트리뷴] 송종욱 제 13대 광주은행장이 "생존을 위해 반드시 변화하고, 강인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송 은행장은 27일 취임식을 통해 "광주은행 100년을 결정할 중요한 시기에 큰 소임을 맡아 지역사회 발전과 새로운 역사를 위해 헌신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된 것을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날 취임식은 JB금융그룹 광주은행 본점 3층 대강당에서 임직원 및 주요고객 등 약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송 은행장은 향후 추진할 주요 핵심가치로 ▲영업제일주의 ▲미래경쟁력 확보 ▲상생과 동행을 제시했다.
 
특히 영업제일주의를 위해 광주·전남 대표은행의 위상정립과 현장경영, 실적과 능력 중심의 공정한 인사를, 미래경쟁력 확보를 위해 인재양성과 젊고 강한 조직, Two-Track(광주·전남지역-수도권) 영업전략, 그룹시너지 강화를, 마지막으로 상생과 동행을 위해 사회적 책임경영과 노사협력을 적극적으로 펼칠 것을 강조했다.

송 은행장은 "지역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을 한층 강화하고, 청년창업 및 일자리 창출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 및 금리우대를 약속하는 한편, 사회적 약자층에 대한 지원활동과 사회공헌 활동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각고의 노력과 희생으로 지켜온 광주은행의 역사와 전통을 더욱 발전시키도록 하겠다”며 “광주∙전남지역을 영업기반으로 전 임직원이 뜨거운 열정으로 ‘50년을 뛰어 넘어 100년 은행’을 향해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새롭게 다시 시작하자”고 당부했다.

송 은행장은 광주은행 창립 49년 만에 처음으로 자행출신 은행장으로 공식 취임했다.

그는 1962년생으로 순천고와 전남대, 전남대 대학원을 졸업한 뒤 광주은행에 입행했으며, 금호동지점장과 서울지점장을 거쳐 광주은행 수도권영업 부행장, KBC플러스 대표이사를 거쳐 광주은행 영업총괄 부행장으로서 탁월한 영업성과와 경영능력을 인정받아 제13대 광주은행 은행장으로 선임됐다. 




[김려흔기자 eerh9@biztribu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