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오뚜기 풀무원 CJ제일제당 동아오츠카 동서식품 동원 CJ푸드빌 매일유업 外
[유통] 오뚜기 풀무원 CJ제일제당 동아오츠카 동서식품 동원 CJ푸드빌 매일유업 外
  • 이은지 기자
  • 승인 2022.11.28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뚜기, ‘이금기 중화 블랙페퍼소스’ 재출시

오뚜기 이금기 중화 블랙페퍼소스ㅣ㈜오뚜기
오뚜기 이금기 중화 블랙페퍼소스ㅣ㈜오뚜기

㈜오뚜기가 블랙페퍼의 알싸한 맛에 깊은 감칠맛을 더해, 만능 소스로 활용할 수 있는 ‘이금기 중화 블랙페퍼소스’를 재출시했다. 

이번에 재출시한 ‘이금기 중화 블랙페퍼소스’는 블랙페퍼, 굴소스, 토마토 페이스트가 어우러져, 알싸하면서도 깊은 감칠맛이 일품이다. 특히,육류, 해산물 등 볶음요리와 파스타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만능 소스로, 블랙페퍼 특유의 매운맛을 내며 이국적인 맛을 재현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간편 소스 개발을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금기’ 제품은 1996년부터 ㈜오뚜기가 독점 수입·판매하고 있으며, 최근 ‘갈릭굴소스’, ‘비건소스’등 한국인 입맛을 고려한 신제품을 출시하며 라인업을 지속 확대하고 있아.

 

 ◼︎ 풀무원 디자인밀, 암경험자의 건강한 회복 위한 ‘암환자용 식단형 식품'

암경험자들의 건강한 회복을 위해 풀무원 디자인밀이 선보이는 ‘암환자용 식단형 식품’ㅣ풀무원
암경험자들의 건강한 회복을 위해 풀무원 디자인밀이 선보이는 ‘암환자용 식단형 식품’ㅣ풀무원

풀무원이 암경험자들의 건강한 회복을 위한 건강간편식을 선보이며 특수의료용도 식단형 식사관리식품 사업을 확대한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의 생애·생활주기 맞춤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암환자용 식단형 식사관리식품’ 기준에 맞춰 암환자·경험자들도 건강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설계한 ‘암환자용 식단형 식품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풀무원 디자인밀의 ‘암환자용 식단형 식품’은 암환자 및 암경험자의 1회 취식량 기준을 고려해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한 영양분을 얻을 수 있도록 식단형으로 설계됐다. 영양 불균형을 경험하거나 음식물을 부드럽게 섭취해야 하는 사람 등 다양한 특성을 고려한 메뉴와 옵션으로 구성했다.

제품은 1일 2식으로 전날 신선하게 조리해 다음 날 오전 7시 전까지 보랭 가방에 담겨 집 앞으로 배송된다. 메뉴의 용기 필름을 살짝 뜯어 전자레인지에 2분만 데우면 건강하고 맛있는 한 끼 식사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 CJ제일제당 ‘플랜테이블’, 국내외 소비자 사로잡았다… 수출 30개국 확대하며 K-푸드 영토 확장

플랜테이블 제품 6종 ㅣCJ제일제당
플랜테이블 제품 6종 ㅣ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의 식물성 식품(Plant-based) 전문 브랜드 ‘플랜테이블(PlanTable)’이 건강·친환경 트렌드 확대와 더불어 국내외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CJ제일제당은 플랜테이블 제품이 출시 10개월만에 누적판매량 약 300만개를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월 평균 매출 성장률은 20%에 이른다. 유럽 비건인증인 ‘V라벨’을 획득해 신뢰감을 더했다.

플랜테이블 제품은 국내에서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있다.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 구매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출시 후 올해 10월까지 플랜테이블 만두 구매자의 80% 이상이 고기 만두도 동반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플랜테이블 만두가 기존 만두의 대체제가 아니라 새로운 수요를 창출, 하나의 카테고리로 자리잡으며 시장 트렌드 변화를 이끌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는 대목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플랜테이블에 대한 호평은 건강, 환경 등 소비자 니즈에 만족시키는 제품으로 다가가는 노력이 통했기 때문”이라며, “채식주의자는 물론 채식을 선호하거나 관심을 가진 일반인들에게도 ‘맛있는 건강 메뉴’로 자리매김해 식물성 식품 트렌드를 리딩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동아오츠카, ‘블랙빈tea’와 ‘이카리아’에 비건 인증 마크 붙는다

동아오츠카, ‘블랙빈tea’와 ‘이카리아’에 비건 인증 마크 붙는다ㅣ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 ‘블랙빈tea’와 ‘이카리아’에 비건 인증 마크 붙는다ㅣ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조익성)는 최근 자사 제품인 ‘블랙빈tea’와 ‘이카리아’가 비건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비건 인증 조건은 동물성 원재료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동물 실험과 연구가 없는 등 까다롭고 철저한 심사를 거쳐야만 획득할 수 있다.

동아오츠카 관계자는 "MZ세대를 중심으로 비건 인구가 지속 증가하고, 헬시플레저 등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트렌드에 따라 비건 제품으로 인증을 받았다.”라며, “건강한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라는 동아오츠카의 기업 이념에 따라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겠다." 고 전했다.

한편, 비건 제품으로 인증 받은 ‘블랙빈tea’와 ‘이카리아’는 온라인 전 경로를 통해 만나 볼 수 있다.

 

◼︎ 동서식품, 신제품 ‘포스트 통보리 그래놀라’ 출시

포스트 통보리 그래놀라ㅣ동서식품
포스트 통보리 그래놀라ㅣ동서식품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그래놀라 신제품 ‘포스트 통보리 그래놀라’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포스트 통보리 그래놀라는 국내 최초로 보리로 만든 후레이크와 국내산 통보리로 만든 그래놀라, 상큼한 망고향 크랜베리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제품이다. 특히 보리가 41% 함유된 보리 후레이크의 바삭한 식감과 통보리 그래놀라의 고소하고 담백한 풍미가 특징이다. 

동서식품은 이번 통보리 그래놀라의 출시와 함께 포스트 브랜드의 BI(Brand Identity)를 리뉴얼 하고, 그래놀라 시리얼 전 제품의 패키지 디자인을 변경했다. 기존의 시리얼 패키지 외 스탠드 업 백, 바 제품 등 다양한 형태의 제품과 잘 어울리면서도 한층 깔끔한 느낌을 더해 제품의 주목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동서식품은 신제품 출시와 디자인 리뉴얼을 기념해 TV 및 디지털 광고를 선보이는 한편, 포스트 공식 SNS를 통한 온라인 프로모션, 신제품 체험단 모집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동서식품 조소현 마케팅 매니저는 “최근 몸에 좋은 원료와 건강한 맛의 그래놀라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보리의 풍부한 영양을 즐길 수 있는 통보리 그래놀라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소비자들이 맛있고 건강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그래놀라와 시리얼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동원시스템즈, 국내 최고 수준 초고강도 양극박 개발해 양산 돌입

동원시스템즈, 국내 최고 수준 초고강도 양극박 개발해 양산 돌입ㅣ동원그룹
동원시스템즈, 국내 최고 수준 초고강도 양극박 개발해 양산 돌입ㅣ동원그룹

동원시스템즈(이차전지부문 대표이사 조점근)가 국내 최고 수준의 초고강도 양극박을 개발해 최근 양산에 돌입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러한 초고강도 양극박은 21700, 4680 규격 등 고용량 배터리의 고밀도 전극 개발 시 발생하는 균열 현상을 해결함으로써 배터리 고용량화는 물론 품질 불량을 줄여 생산성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동원시스템즈는 이러한 초고강도 양극박에 대한 제품 승인을 완료하고 최근 국내 주요 이차전지 제조업체의 공급사로 선정돼 공급을 시작했다.

최근 전기차 제조업체들이 전기차의 주행거리를 늘리기 위해 고용량, 안전성이 확보된 배터리를 요구하면서 고품질, 고효율의 양극박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동원시스템즈는 전 세계 알루미늄 양극박 수요가 2021년 약 10만톤에서 2030년 약 100만톤 규모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동원시스템즈는 2016년 이차전지용 양극박 소재인 카본 코팅 알루미늄박, 음극박 소재인 카본 코팅 동박 등을 생산하며 이차전지 소재 산업에 뛰어들었다. 지난해에는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 등 국내 주요 배터리 업체에 이차전지용 캔을 납품해온 엠케이씨(MKC)를 인수하여 이차전지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이차전지 소재부품 전문기업으로의 도약에 나섰다.

 

◼︎  CJ푸드빌, 뚜레쥬르 브랜드 공식 앱 ‘뚜레쥬르앱’ 전격 론칭

뚜레쥬르 공식 브랜드 앱 출시ㅣCJ푸드빌
뚜레쥬르 공식 브랜드 앱 출시ㅣCJ푸드빌

CJ푸드빌(대표 김찬호)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브랜드 공식 앱 ‘뚜레쥬르앱’을 론칭한다고 28일 밝혔다.

‘뚜레쥬르앱’은 브랜드 자체 멤버십과 온라인 통합 서비스 기능을 갖춘 브랜드 앱이다. 뚜레쥬르 브랜드 자체 멤버십을 적용해 브랜드 충성 고객 혜택을 늘리고, 배달, 픽업, 사전 예약, 모바일 상품권 기능을 앱 하나로 통합해 고객 이용 편의를 강화했다. 

새롭게 도입하는 뚜레쥬르 자체 멤버십은 브랜드 CJ 통합 멤버십인 CJ ONE 포인트와 연동 가능하며, 프렌즈, 패밀리, 마니아, VIP총 4단계로 운영한다.

배달앱, 홈페이지, 선물하기 플랫폼 등으로 분산돼 있던 온라인 서비스도 뚜레쥬르앱 하나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메뉴는 크게 딜리버리, 픽업, 사전 예약, 모바일 상품권, 프리퀀시로 나뉜다. 이 외에도 이벤트와 쿠폰, 매장 관련 소식 등 다양하고 유익한 최신 정보와 맞춤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브랜드 멤버십 유무가 주요하게 작용하는 베이커리 소비 특성을 고려해 자체 멤버십을 도입, 기존보다 더 풍성한 혜택으로 고객과의 소통을 늘려갈 것”이라면서 “지속적으로 수요가 증가하는 모바일 서비스 역시 뚜레쥬르 앱으로 통합해 고객들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이랜드 더카페, 아침햇살 콜라보 신메뉴 출시

이랜드 더카페X아침햇살 신메뉴 출시ㅣ이랜드그룹
이랜드 더카페X아침햇살 신메뉴 출시ㅣ이랜드그룹

이랜드이츠의 라떼가 맛있는 카페 ‘더카페’(THE CAFFE)에서 신메뉴를 출시한다.

아침햇살을 우유와 함께 블렌딩하고 우리쌀로 든든함을 더한 ‘아침햇살라떼’와 아침햇살의 고소함과 부드러움에 흑당의 달달함까지 더한 우리쌀 스무디 ‘아침햇살스노우’를 오는 30일부터 더카페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카페 관계자는 “이번 신메뉴 개발을 위해 웅진식품 측과 6개월동안 협업했고, 총 20회가 넘는 조율 과정을 거쳤다” 라고 말하며, “브랜드를 아끼는 웅진식품 직원들의 마음이 느껴져 더 신중히 개발했고, 좋은 맛과 품질의 메뉴를 선보일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더카페의 아침햇살 콜라보 신메뉴는 오는 30일부터 전국 더카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매일유업,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 2관왕 영예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우유배달 ㅣ 매일유업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우유배달 ㅣ 매일유업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이 2022 대한민국광고대상 크리에이티브 스트레티지, 온라인 영상 부문에서 은상과 동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 주최하는 한국 광고계 최고 권위의 광고상이다. 매일유업은 올해 초 공개한 우유안부 캠페인 영상을 통해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이 영상에는 우유안부 캠페인의 실제 수혜자 어르신들이 직접 출연한다.

공개 15일만에 조회수 1천만 돌파라는 기록을 세운 이 영상은 지난 6월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칸 국제 광고제 브랜드 익스피리언스&액티베이션 부문과 PR부문에서 각각 은사자상, 동사자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우유를 통해 독거노인에게 안부를 전한다는 발상과 브랜드 경험이 선한 영향력으로 연결되는 선순환이 해외와 국내 광고제 모두에서 긍정적인 평가로 이어졌다는 평이다.

‘우유안부’는 매일유업이 2016년부터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활동을 일컫는 말이다.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이 주관하는 이 캠페인은 홀로 계신 어르신의 건강을 위해 매일 우유를 배달하되, 전날 배달한 우유가 남아있을 경우 관공서나 가족에 연락해 고독사를 예방하는 활동이다.

 

◼︎ 롯데제과 ‘직꾸닭’ X 롯데칠성음료 ‘클라우드’, 찾아가는 간식 행사 ‘꾸맥 오피스어택’ 쿠쿠전자에서 진행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쿠쿠전자에서 임직원들이 ‘꾸맥’ 간식을 즐기고 있다ㅣ롯데제과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쿠쿠전자에서 임직원들이 ‘꾸맥’ 간식을 즐기고 있다ㅣ롯데제과

롯데제과와 롯데칠성음료의 맛있는 만남 ‘꾸맥(직꾸닭+맥주)’이 본격적인 직장인 대상 홍보에 나섰다.

롯데제과는 롯데칠성음료와 함께 직장인들을 응원하기 위한 ‘오피스어택’ 행사를 지난 25일 서울시 논현동 소재의 생활가전기업 쿠쿠전자에서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오피스어택은 간식을 즐기며 자연스럽게 양사의 제품도 체험하는 이벤트다.

이벤트는 ‘오늘 간식은 꾸맥이닭’라는 주제로 치맥, 피맥을 잇는 새로운 간식 조합 ‘꾸맥’ 조합을 소개했다. 쿠쿠전자 임직원들은 롯데제과의 직화구이 닭고기 ‘의성마늘 직꾸닭(직화꾸이닭)’과 롯데칠성음료의 무알콜 맥주 ‘클라우드 클리어 제로’를 동료들과 함께 맛있게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지난 6월 출시한 ‘의성마늘 직꾸닭’은 100% 국내산 닭고기를 특제 간장소스로 재우고 직화로 구운 닭구이 제품이다. 출시 후 5개월간 총 200만개 넘게 팔리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롯데제과 관계자는 “오피스어택 행사는 격무에 시달리는 직장인에게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라며, “앞으로도 ‘꾸맥’ 조합으로 더 많은 기업과 직장인들에게 맛있는 즐거움을 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오리온, 2022년 하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십 진행

오리온 본사 전경ㅣ오리온
오리온 본사 전경ㅣ오리온

오리온이 2022년 하반기 채용 연계형 인턴십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지원서 접수 기간은 11월 28일부터 12월 11일까지이며, 오리온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2023년 2월 4년제 정규대학(원) 졸업예정자 및 기 졸업자이며, 모집 부문 및 인원은 일반관리, 제품개발, 디자인 등 00명이다.

인턴십 대상자는 인적성검사, 서류전형, 면접전형, 채용검진을 통해 선발하며, 인턴십 평가 우수자는 최종면접 결과에 따라 2023년 3월 정규직 대졸 신입 입사가 확정된다. 국가보훈대상자는 관련법에 의거해 우대한다.

 

◼︎ 빙그레, 한국ESG기준원 ESG 평가 4년 연속 통합 A등급 획득

빙그레가 2022년 한국ESG기준원(KCGS)의 ESG 평가에서 4년 연속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빙그레는 ESG 평가 및 데이터 분석기관인 서스틴베스트의 ESG 평가에서는 2년 연속 최고 등급인 AA 등급을 획득했다. 

빙그레는 환경을 생각하여 제품 패키지와 생산 공정 개선을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 절감 및 탄소 배출 저감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빙그레는 이러한 친환경 역량을 인정받아 지난 11월 15일 이집트 샤름 엘 셰이크에서 진행된 제27차 유엔기후변화협약 당사국 총회(COP27)에서 친환경 우수사례를 발표하였다. 한국관에서 ‘생활분야 온실가스 감축방안 및 정량화 우수사례 공유’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전 임직원들의 꾸준한 노력으로 올해 ESG 평가에서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경영과 친환경 활동에 집중하여 신뢰와 사랑을 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 대상㈜ 청정원 파스타 소스, 겨울 분위기 담아낸 스페셜 패키지 출시

청정원 파스타 소스 겨울 한정 패키지ㅣ대상㈜
청정원 파스타 소스 겨울 한정 패키지ㅣ대상㈜

대상㈜ 청정원이 연말을 맞아 겨울 분위기를 담아낸 파스타 소스 패키지를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 

겨울 한정 패키지는 ‘청정원 파스타 소스’를 향한 소비자들의 오랜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기획됐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칸타(KANTAR)에 따르면 ‘청정원 파스타 소스’는 2015년부터 8년 연속 압도적인 점유율로 시장 1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 출시 이후 현재까지 판매 1억 병을 돌파하는 등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파스타 소스 중 패키지가 적용된 13종의 제품은 연말 시즌 동안 한정 판매된다.

이번 패키지는 소비자들에게 겨울 분위기와 따뜻한 연말의 느낌을 제공하기 위해 디자인됐다. 토마토 베이스의 소스 5종은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초록색과 빨간색을 중심으로 트리 장식 일러스트를 새겨 연말 분위기를 담아냈다. 프리미엄 파스타 소스 8종은 겨울 느낌을 물씬 풍기는 흰색을 바탕으로 눈사람, 루돌프, 털모자와 털장갑을 착용한 캐릭터를 그려 넣어 보는 재미를 더했다.

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청정원 파스타 소스가 맛과 품질은 물론 즐거움까지 제공할 수 있었으면 하는 마음에 이번 겨울 한정 패키지를 준비하게 됐다”면서 “오랜 시간 사랑을 받아온 만큼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좋은 사용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삼양식품, 냉동 브랜드 ‘프레즌트(FREZNT)’ 신규 론칭

삼양식품 프레즌트 리얼쯔란치킨ㅣ삼양식품
삼양식품 프레즌트 리얼쯔란치킨ㅣ삼양식품

삼양식품은 냉동 브랜드 '프레즌트(FREZNT)'를 론칭하고, 첫번째 제품으로 '리얼쯔란치킨'을 출시했다.

프레즌트는 삼양식품에서 처음 선보이는 냉동 브랜드로 오감을 자극하는 새로운 맛으로 일상의 즐거움을 드리는 작은 선물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삼양식품의 프레즌트는 축적된 레시피 개발 노하우와 삼양냉동의 생산 기술력을 토대로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맛과 경험을 제공하는 제품을 선보이며 냉동 간편식(HMR)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리얼쯔란치킨은 부드럽고 탱탱한 닭다리살에 튀김옷을 입힌 뒤 3번 튀겨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잘 구현한 제품으로, 이국적인 감칠맛을 더하는 쯔란시즈닝을 별도 파우치에 넉넉하게 담아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하는 냉동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면서 신규 브랜드 프레즌트를 론칭하고 리얼쯔란치킨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앞으로 냉동 HMR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는 이색적이고 다채로운 맛의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아워홈, 강남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상생 업무협약 체결

24일 서울 강남구 아워홈빌딩에서 진행된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정상진 강남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왼쪽)과 한웅철 아워홈 부문장 등이 참석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ㅣ아워홈
24일 서울 강남구 아워홈빌딩에서 진행된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정상진 강남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왼쪽)과 한웅철 아워홈 부문장 등이 참석해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ㅣ아워홈

글로벌푸드기업 아워홈(대표 구지은)은 강남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 발달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24일 서울 강남구 아워홈빌딩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은 정상진 강남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과 한웅철 아워홈 부문장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사는 안전한 먹거리를 통한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목적으로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아워홈은 강남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와 강남구 소재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대상 영유아의 올바른 식문화 확립을 위해 협력한다. △영유아 대상 영양교육 강화 콘텐츠 개발 △식재료 관리 및 식품 위생 관련 교육 콘텐츠 기획 △어린이 쿠킹클래스 운영 및 쿠킹 키트 제작 노하우 공유 등을 함께 할 계획이다. 

한웅철 아워홈 부문장은 “앞으로도 건강하고 깨끗한 식재를 공급하고 어린이 전용 제품 개발 등을 통해 영유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아워홈은 어린이 식재 전용 브랜드 ‘아워키즈’를 운영 중이다. 현재 농산·수산·축산·간식류 등 1000종 이상 제품 라인업을 구축하고 어린이집 및 유치원 등 2500여 거래처에 납품하고 있다. 친환경 농산물, 동물복지인증 축산물, 수산물 이력제로 철저하게 관리되는 수산물 등을 공급하고 있다.

 

◼︎ 하림, '궁중찜닭용 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 GS수퍼에서도 판매

’궁중찜닭용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 제품ㅣ(주)하림
’궁중찜닭용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 제품ㅣ(주)하림

종합식품기업 (주)하림은 ‘궁중찜닭용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 신제품을 30일부터 GS수퍼에서도 판매한다고 밝혔다.

하림이 이달 초 출시한 ‘궁중찜닭용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 제품은 칸을 구분한 포장용기에 먹기 좋게 토막 낸 국내산 닭 한마리와 궁중찜닭용소스를 섞이지 않게 담아 위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하림은 GS수퍼 입점을 기념해 ‘궁중찜닭용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 제품을 12월 6일까지 할인 판매한다.

GS수퍼 축산팀 박태우MD는 “집에서 간편하게 요리를 즐기는 소비자를 위해 신선한 닭고기와 찜닭용 특제소스가 함께 구성된 ‘하림 궁중찜닭용소스가 들어있는 닭볶음탕용’ 제품을 GS수퍼에서 판매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품질과 편리함으로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과 취향을 사로잡을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