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국민은행, 우리금융, 우리은행, 농협은행, 새마을금고
[금융] 국민은행, 우리금융, 우리은행, 농협은행, 새마을금고
  • 김민환 기자
  • 승인 2022.11.22 2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광고모델에 'NCT 드림' 선정

ㅣKB국민은행
ㅣ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글로벌 아티스트 NCT 드림과 광고모델 계약을 체결하고 KB스타뱅킹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광고는 '금융을 넘어 일상까지'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일상생활에서의 KB스타뱅킹 편의성과 혜택을 강조했다. ▲쿠폰을 사고팔 수 있는 모바일쿠폰샵 ▲KB스타뱅킹 PAY의 간편 결제와 적립 혜택 ▲주식, 자동차, 여행, 쇼핑까지 가능한 원앱 기능을 NCT DREAM의 세련된 퍼포먼스와 감각적인 카메라 무빙으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국민은행은 오는 12월 발매되는 NCT 드림 겨울 스페셜 미니앨범 타이틀곡 ‘Candy’를 광고 BGM으로 사용했으며, NCT 드림 역시 이례적으로 이번 광고에서 컴백 타이틀곡을 최초 공개했다.

15초 3편, 범퍼 광고 등으로 구성된 이번 광고는 지상파 및 케이블TV, 유튜브, 틱톡 등 다양한 매체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광고 현장의 분위기를 담은 메이킹 영상도 공개될 예정이다.

■ 우리금융, ‘그룹 시너지 워크샵’ 통해 신사업 발굴 나선다

ㅣ우리금융그룹
ㅣ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8일 그룹 신사업 발굴 및 신속한 사업추진 지원 위해 전 그룹사가 모여 서울 중구 우리은행 연수원에서 ‘그룹 시너지 워크샵’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워크샵에는 박화재 우리금융지주 사업지원총괄 사장을 비롯해 우리은행, 우리카드, 우리금융캐피탈 등 15개 그룹사 시너지 업무 담당 직원 30여명이 참석했다.

앞서 지난 7월 열린 그룹 경영전략회의에서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이 하반기 집중해야 할 과제로 ‘자회사 본업 경쟁력 강화와 그룹 시너지 제고’를 꼽은 만큼 이번 워크샵은 그룹 시너지를 바탕으로 신사업 추진동력 확보를 위해 진행됐다.

■ 우리은행, 최고 연 11% ‘데일리 워킹 적금’ 출시

ㅣ우리은행
ㅣ우리은행

우리은행은 매일 1만보 이상 걸으면 최고 연 11%를 제공하는 ‘데일리 워킹 적금’을 오는 12월 7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데일리 워킹 적금은 22일부터 시작하는 사전모집을 통해 접수한 10만명에 한해 가입할 수 있다.

이 상품은 만보기를 통해 매일 1만보 이상 걷는 미션에 성공한 것이 확인되면 높은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이다. 1일 최대 적립 가능 금액은 1만원(월 30만원)이며, 가입 기간은 6개월, 기본 금리는 연 1%다. 우대 조건은 ▲매일 1만보 이상 걷고 ▲우리WON뱅킹 상품 전용 페이지에서 미션 성공을 누르면 입금 건별로 연 10%p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적금가입을 희망하는 고객은 오는 12월 4일까지 우리WON뱅킹에서 신청할 수 있다. 사전에 접수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고객 10만명은 12월 6일 가입 가능 코드를 부여받고, 12월 7일부터 적금에 가입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이번 적금 출시를 기념해 ‘11% 데일리 워킹 적금 미리 찜하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사전모집 기간 동안 매일 1명씩 추첨해 총 13명에게 ‘애플 워킹 세트(▲애플워치 시리즈8 ▲에어팟 프로2)’를 제공한다. 또 해당 이벤트를 카카오톡으로 지인에게 공유할 경우 추첨을 통해 총 111명에게 ▲올리브영 모바일 상품권(5000원)을 제공한다.

■ NH농협은행, 은행권 최초 디지털 기반 ARS 상담서비스 개시

ㅣNH농협은행
ㅣ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디지털 기반의 ARS 상담시스템 ‘디지털 ARS(전화자동응답시스템)’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디지털 ARS’는 콜센터 전화상담시 별도의 회원 가입이나 앱 설치 없이 모바일 웹을 통해 거래가 가능한 디지털 기반 ARS 상담시스템이다. 스마트폰 이용 고객이 농협은행 대표번호에 전화 발신을 하면 간편한 본인인증으로 사고신고, 조회, 제신고 등의 업무가 가능하다.

기존의 ARS는 복잡한 음성 연결구조로 인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하기까지 여러 연결 단계를 거치는 등의 제약이 있었다. 디지털 ARS를 통해 음성 안내나 상담사 연결을 기다릴 필요 없이, 고객 스스로 화면을 보면서 업무해결이 가능하다.

또 텔레뱅킹 고객 대상으로 ARS단계를 단축시켜주던 기존의 ‘보이는 ARS’ 서비스보다 한 단계 진화된 서비스라고 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권준학 농협은행장은 “디지털 ARS를 통해 장시간 상담대기로 인한 고객 불편을 해소함과 동시에 청각·시각장애를 갖고 있는 고객의 서비스이용 접근성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새마을금고, 바이오정보 등록 이벤트

ㅣ새마을금고
ㅣ새마을금고

MG새마을금고는 바이오(손바닥정맥)인증 서비스 시행 1주년을 맞아 대대적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새마을금고는 지난해 10월 창구와 자동화기기에 바이오인증 서비스를 도입하고 지속적으로 서비스 범위를 확대해왔다.

새마을금고에 바이오정보를 등록한 고객은 신분증 없이 본인확인, 국내선 공항 탑승 수속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 현금카드나 통장 없이 자동화기기를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통장·인감이 없이도 출금 및 해지업무를 할 수 있게 됐다.

이에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안전하고 편리한 바이오인증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MG새마을금고와 함께 하는 바이오인증 활성화' 이벤트를 오는 12월20일까지 실시한다. 

이 이벤트 기간 중 새마을금고에서 바이오정보를 등록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하여 2823명의 고객에게 세탁기·건조기, 휴대폰,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바이오정보의 등록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새마을금고를 방문하면 가능하다.

[비즈트리뷴=김민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