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브리프] 우리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우리카드, 하나카드
[금융브리프] 우리은행, 농협은행, 기업은행, 한화손해보험, 우리카드, 하나카드
  • 김민환 기자
  • 승인 2022.11.16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리은행, 주거취약계층 주거상향 위해 5억원 기부

심기우 우리은행 부동산금융그룹장(왼쪽)과 장경수 주거복지재단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ㅣ우리은행
심기우 우리은행 부동산금융그룹장(왼쪽)과 장경수 주거복지재단 대표이사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ㅣ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지난 15일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상향을 지원하기 위해 주거복지재단에 기부금 5억원을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주거상향 지원사업은 쪽방, 고시원 등에서 거주하는 주거취약계층을 발굴하고 공공임대주택 이주 등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전달된 기부금은 주거취약계층 가운데 공공임대주택 우선 입주 대상자에게 필요한 보증금, 이사비, 생필품 등을 지원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 NH농협은행, 최신 경기예측모형 도입...스트레스테스트 고도화

ㅣNH농협은행
ㅣ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급변하는 경기상황에서 정확하고 체계적인 경기예측과 경영활용을 위한 'NH 경기예측모형(NH LBVAR)'을 국내 은행권 최초로 도입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모형은 경제 변수를 최대 30개까지 반영하고, 머신러닝 기법 활용·발생확률 예측·경기충격 파급효과를 고려하는 등 기존 VAR 모형을 대폭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LBVAR 모형은 활용범위가 넓어 미국 뉴욕 연준(FED)과 유럽 중앙은행(ECB)이 이미 경기예측과 정책효과분석 등에 활용 중이다.

반채운 리스크관리부문 부행장은 "최근 경기침체가 예상됨에 따라 스트레스테스트가 강조되고 있다"며 "새롭게 도입한 경기예측 모형은 경기충격 영향을 효과적으로 시뮬레이션 할 수 있어 향후 활용도가 매우 높을 것”이라고 말했다.

■ IBK기업은행, 레슬링·역도 공식파트너 후원

지난 15일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 ‘레슬링‧역도 공식파트너 후원 협약식‘에서 윤종원 IBK기업은행장(가운데)과 조해상 대한레슬링협회 회장(왼쪽), 최성용 대한역도연맹 회장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ㅣIBK기업은행
지난 15일 서울 을지로 기업은행 본점에서 열린 ‘레슬링‧역도 공식파트너 후원 협약식‘에서 윤종원 IBK기업은행장(가운데)과 조해상 대한레슬링협회 회장(왼쪽), 최성용 대한역도연맹 회장이 협약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있다.ㅣ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한국 스포츠의 발전을 위해 레슬링과 역도 종목의 공식파트너 후원 협약을 맺었다고 16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레슬링과 역도 종목의 공식파트너로서 유소년 유망주 육성, 국가대표팀 지원 등에 3년 간 총 6억원을 각각 후원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윤종원 기업은행장을 비롯해 아테네 올림픽 역도 은메달리스트 이배영 감독, 런던 올림픽 레슬링 금메달리스트 김현우 선수가 참석해 후원 협약을 축하했다.

윤종원 기업은행장은 “이번 후원을 통해 스포츠 발전을 위한 자그마한 힘이 됐으면 좋겠다”며 “파리올림픽 등 세계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얻어 국민들에게 새로운 감동과 희망을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한화손해보험, 생명 나눔 위한 헌혈 행사 진행

ㅣ한화손해보험
ㅣ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혈액수급 위기상황을 해소하기 위해 여의도 본사에서 본사 임직원 30여명이 참여하는 ‘생명 나눔 위한 헌혈 행사'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한화손보는 매년 2회씩 헌혈을 통해 생명 나눔을 실천하고 있으며, 이날 임직원들은 사옥 인근 헌혈버스에서 손 소독과 체온 측정 등 방역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행사에 참여했다.

한화손보 관계자는 “회사는 사회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임직원들이 지역 사회와 상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며 “임직원들의 진심을 담아 ESG경영의 가치를 널리 전파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우리카드, 연말 해외직구·여행 이벤트

ㅣ우리카드
ㅣ우리카드

우리카드는 블랙프라이데이 등 연말 쇼핑 시즌을 맞아 오는 30일까지 우리카드 해외직구족과 여행객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16일 밝혔다.

이달 25일부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우리카드로 50달러 이상 이용 고객 대상으로 선착순 2000명에게 10달러 즉시할인을 제공한다.

아마존, 타오바오, 알리바바, 아이허브, 비타트라, 스팀게임즈, 플레이스테이션에서 우리 마스터카드로 300달러 이상 결제 시 최대 3만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우리카드로 50달러 이상 이용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111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경품은 ▲신세계 상품권 30만원(1명) ▲신세계 상품권 10만원(1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5매(100명) ▲굽네치킨 고추바사삭 세트(400명) ▲CU 모바일쿠폰 1만원(600명)이다.

해외 여행객을 위한 이벤트는 괌, 태국, 베트남, 일본 현지에서 우리카드로 500달러 이상 결제 시 최대 5만원 캐시백과 삼성페이에 우리 마스터카드 해외이용 등록 후 현지에서 100달러 이상 결제 시 1만원을 캐시백 해준다.

■ 하나카드, 아시아나 마일리지 무제한 적립되는 ‘신세계 더 마일 카드’ 출시

ㅣ하나카드
ㅣ하나카드

하나카드는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면세점, 아시아나항공과 제휴한 아시아나 마일리지 적립 신상품 ‘신세계 더 마일(the Mile) 하나카드’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더 마일 하나카드는 아시아나 제휴카드 가운데 마일리지 적립률이 가장 높은 상품으로 전월실적 및 적립한도 없이 아시아나 마일리지가 무제한 적립되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신세계백화점 제휴서비스, 신세계면세점 멤버십 우대 서비스를 탑재해 제휴사의 모든 서비스를 카드 한장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전월실적 조건 없이 신세계백화점(오프라인 매장) 및 신세계면세점(온·오프라인 매장)에서 5000원당 10마일리지가,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 5000원당 7마일리지가 무제한 적립된다.

여기에 신세계백화점 제휴 서비스를 통해 신세계백화점에서 제공하는 백화점 5% 할인쿠폰, 백화점 무료 주차 2시간 제공 등 매월 다양하게 진행되는 제휴카드 상품권 사은 행사에도 참여 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신세계면세점에서 제품 구매 시 최대 20%까지 할인 해주는 블랙 멤버십 등급 혜택을 제공한다.

[비즈트리뷴=김민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