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브리프] 하나은행, 우리은행, 농협은행, KB손해보험, 현대해상, 한화손해보험
[금융브리프] 하나은행, 우리은행, 농협은행, KB손해보험, 현대해상, 한화손해보험
  • 김민환 기자
  • 승인 2022.11.15 17: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나은행, MZ세대와 함께하는 '2022 하나원큐 집롤대회' 개최

ㅣ하나은행
ㅣ하나은행

하나은행은 SK텔레콤 CS T1과 함께 MZ세대를 위한 '2022 하나원큐 집롤대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연말을 맞아 오는 12월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총상금 4400만원 규모의 리그오브레전드(LoL) 아마추어 오픈 토너먼트 대회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로 구성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온라인으로만 중계됐던 지난 대회와 달리 4강전부터 상암동 e스포츠 전문 경기장 ’아프리카 콜로세움‘에 총 900명의 고객을 초대해 오프라인 유관중 경기로 진행한다. 

경기는 ▲5대5 협곡대전과 ▲2대2 깐부대전 2개의 종목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2022 LoL 월드 챔피언십‘ 준우승의 주역인 제우스(최우제), 오너(문현준), 구마유시(이민형), 케리아(류민석) 선수와 e스포츠계의 전설 페이커(이상혁) 등 T1 소속 선수가 스페셜 게스트로 참여한다.

또 전용준, 채민준 캐스터와 해설자로 클템(이현우)이 중계진으로 참여해 수준 높은 경기 해설을 선보일 뿐만 아니라 T1 스트리머 뱅(배준식), 울프(이재완) 듀오가 객원 해설진으로 함께 참여해 다양한 볼거리와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모든 대회 경기는 하나은행 유튜브 채널인 ‘하나TV’와 아프리카 TV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번 대회 참여는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15일부터 신청 가능하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5000하나머니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T1 한정판 게임스킨도 증정한다.

이외에도 T1 체크카드를 신규 발급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삼성 49인치 게이밍 모니터, iPhone 14 Pro 등을 제공하는 경품이벤트를 진행한다. 대회 현장에서는 T1 선수들의 친필 사인이 들어간 스페셜 기프트를 제공하는 깜짝이벤트와 T1 선수들과 함께하는 이벤트 경기도 진행된다.

■ 우리은행, 실종아동 방지 위한 ‘핑크퐁 지문송’ 제작

ㅣ우리은행
ㅣ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영유아 지문 사전등록제도’를 홍보하기 위해 더핑크퐁컴퍼니와 함께 ‘핑크퐁 지문송’을 제작해 우리은행과 핑크퐁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영유아 지문 사전등록제도’는 지문과 신상정보를 미리 등록해 실종아동의 신속한 발견과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제도로 우리은행은 지난 9월 서울경찰청과 실종아동 방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우리은행은 어린이들과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님들에게 ‘영유아 지문 사전등록 제도’를 효과적으로 홍보하기 위해 더핑크퐁컴퍼니의 핑크퐁과 아기상어 캐릭터를 활용해 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번에 제작한 ‘핑크퐁 지문송’은 비밀요원으로 변신한 핑크퐁과 아기상어가 등장해 길을 잃은 어린이와 함께 경찰청에 사전 등록한 지문을 토대로 부모님을 찾는다는 내용을 담았다.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재미있는 내용과 노래로 구성돼 많은 관심과 참여가 기대된다.

아울러 우리은행은 사전에 지문등록을 한 고객이 ‘우리 아이행복적금2’에 가입 시 1.0%의 우대금리를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 NH농협은행, 산업부·금감원 사업재편제도 필요기업 발굴·지원

ㅣ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산업부·금감원·은행연합회간 사업재편제도 업무협약 파트너쉽 기관으로 참여함에 따라 필요기업 발굴 및 지원에 나선다고 15일 밝혔다.

‘사업재편제도’란 정상기업의 선제적 체질개선 및 혁신활동을 촉진함으로써 부실을 방지해, 부실로 인해 발생하는 막대한 사회적 비용을 사전에 최소화하고자 하는 제도다. 농협은행은 산업부의 ‘사업재편 필요기업 추천 가이드라인’을 통해 관련 기업을 발굴 및 선별해 산업부에 추천한다.

농협은행은 오는 12월 31일까지 전국 영업점을 통해 내년 1분기 사업재편제도를 원하는 기업의 신청을 받는다.

사업재편 승인 기업은 승인기간(최대 5년) 동안 ▲핵심 기술을 위한 R&D(연구개발) 자금지원 ▲정책자금 대출 및 우대금리를 통한 금융지원 ▲사업재편 컨설팅 ▲법인세 세제 해택 등의 인센티브를 지원받을 수 있다.

■ KB​손해보험,무디스 ‘A2’ 신용등급 획득

ㅣ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은 최근 세계 3대 신용평가기관 중 하나인 무디스로부터 보험금지급능력평가 신용등급 'A2'를 신규 획득했으며 미래 전망은‘안정적’으로 평가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KB손보는 무디스 자체적 기준으로 평가한 5년 평균 자본수익률(ROC) 6.7%를 기록하는 등 양호한 수익성을 보이고 있다. 또 KB금융의 우수한 브랜드 인지도와 KB금융 계열사들과 교차판매 네트워크를 활용한 협력도 이번 신용등급 획득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무디스는 “KB손해보험이 보유한 보험계약 중 시장 및 금리 리스크에 민감한 계약 비중이 낮아 내년부터 본격 시행되는 신지급여력제도(K-ICS)에서도 견고한 자본적정성을 유지할 전망”이라고 평가했다. 

이어 “국내 최대 금융지주회사인 KB금융그룹의 유일한 손해보험사이자 완전 자회사로서 모기업에게 전략적으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도 긍정적 요인”이라고 덧붙였다.

■ 현대해상, '건강한펫케어보험' 출시

ㅣ현대해상
ㅣ현대해상

현대해상은 반려견의 의료비, 배상책임 및 사망위로금을 종합보장하는 ‘건강한펫케어보험’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상품은 1일 15만원 수준이었던 동물병원 치료비의 보상 한도를 30만원까지 확대했으며, 수술을 받은 경우 하루 최대 250만원까지 보상한다.

반려견에게 자주 발생하는 피부질환과 구강질환도 보장되며, 슬관절∙고관절 탈구도 확장 특약을 통해 보장받을 수 있다. 또 반려견이 사람이나 다른 반려동물을 다치게 하는 경우를 대비한 반려견 배상책임 담보도 최대 1000만원까지 가입 가능하다.

동물등록증을 제출하면 5% 할인, 유기견 입양증명서를 제출하면 3%를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직전 보험기간동안 사고가 없을 경우 갱신일부터 5%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생후 91일부터 만 8세까지 가입이 가능하고, 3년·5년 주기 갱신을 통해 최대 2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다. 반려견 의료비는 보상 비율 70%·80%, 자기부담금 3만원·5만원 중 선택해 가입할 수 있으며, 보험료는 0세 기준 월 5만원이다.

■ 한화손보, ‘무배당LIFEPLUS 건강등급 건강보험’ 출시

ㅣ한화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은 업계 최초로 유병자 보험에 적용했던 건강등급 보험료 할인을 일반고객으로 확대한 ‘무배당 LIFEPLUS 건강등급 건강보험’을 15일 출시했다.

이 상품은 고객의 건강검진결과 및 의료이용기록을 활용해 건강등급을 1~9등급으로 구분해 등급이 양호한 고객일수록 보험료를 더 많이 할인해 준다. 상위 28%에 해당하는 1~2등급의 경우 최대 38%, 상위 60%인 3~4등급은 약 14%수준으로 보험료 할인이 가능하다.

건강등급은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GHC(그레이드헬스체인)가 개발한 모바일 앱 ‘로그(Log)’에 접속 후, 본인인증 및 정보제공동의를 거치면 별도의 서류 제출 없이 확인할 수 있다. 가입 후 매 5년마다 건강등급을 재산정해 등급이 상향되면 추가로 보험료를 할인해 주지만, 등급이 내려가더라도 보험료가 인상되지 않는다.

‘무배당LIFEPLUS 건강등급 건강보험’은 암, 뇌, 심장질환 진단비와 질병 관련 입원, 수술비 등을 집중 보장한다. 40세 기준 암 관련 진단비 최대 7000만원, 뇌 및 심장질환 관련 진단비는 5000만원까지 가입 가능하다. 

또 질병 종 수술비, 124대 질병수술비, 다빈치로봇수술비 등 약 60여종의 특약으로 질병 위험을 정액 보장하며, 상해후유장해, 상해수술비 등 상해 위험은 물론 가족일상생활 중 배상책임까지 대비할 수 있다.

가입연령은 15세부터이며, 세 만기 또는 연 만기 갱신형으로 판매한다. 보장기간은 세 만기는 최대 100세, 연만기는 10·20·30년 만기로 보장한다.

상해·질병80%이상후유장해,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진단 시에는 보험료 납입면제 혜택도 있다.

[비즈트리뷴=김민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