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불법 거래지원·코인사기 근절 위한 거래지원시스템 오픈
빗썸, 불법 거래지원·코인사기 근절 위한 거래지원시스템 오픈
  • 김민환 기자
  • 승인 2022.10.27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ㅣ빗썸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은 시장 질서를 교란하는 불법 거래지원 및 코인사기 방지를 위해 거래지원 시스템을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빗썸 거래지원 시스템은 불법적인 거래지원 근절을 위해 ▲거래지원 신청 및 문의 ▲거래소-프로젝트 담당자 간 채팅 ▲사기 제보 등 거래지원 관련 통합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의 공식 이메일 계정을 통한 거래지원 업무는 종료되고 향후 거래지원 시스템을 통해서만 진행한다.

빗썸은 별도의 거래지원 시스템을 마련함으로써 이메일 사칭이나 브로커 등 비공식 채널을 통한 불법적인 접촉시도와 사기행위를 원천적으로 차단한다.

또 프로젝트별 관련 자료를 업로드 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 다수의 프로젝트 담당자와 거래소 직원들이 공개적으로 자료 열람이 가능해 거래지원 업무의 투명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빗썸은 회원가입 없이도 누구나 거래지원 사기 제보가 가능해 시장감시 기능도 제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거래지원 시스템 접속은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빗썸은 가상자산과 관련된 각종 불법 행위에 대해 이메일을 통한 제보 채널도 운영하고 있다.

빗썸 관계자는 “거래지원 시스템 구축으로 거래지원 관련 불법 행위들이 크게 감소할 것이고, 거래지원 절차의 편의성과 업무 커뮤니케이션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빗썸은 회원들이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건전하고 투명한 거래 환경을 조성해 투자자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비즈트리뷴=김민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