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신한투자증권 NH투자증권 교보증권 DB금융투자
[증권가]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 KB증권 신한투자증권 NH투자증권 교보증권 DB금융투자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2.10.26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미래에셋증권, 업계 최초 개인연금 상장리츠 매매 서비스

ㅣ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은 오는 27일 업계 최초로 개인연금 상장리츠 매매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리츠(REITs)는 다수의 투자자들로부터 자금을 모집해 부동산 및 부동산 관련 증권에 투자하고 그 수익을 투자자에게 돌려주는 부동산투자회사다. 상장리츠는 리츠를 거래소에 상장시켜 거래의 편의성을 확보해 놓은 것으로 시장에서는 현재 20여 개 종목이 거래되고 있다.

상장리츠는 배당 수익을 통해 꾸준한 현금흐름을 만들어 낼 수 있고 거래소에서 거래가 가능해 환금성이 높다. 또한 실물 자산인 부동산을 직접 소유하는 형태로 인플레이션 헷지가 가능해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수익률을 달성해야 하는 연금 자산을 운용하는 수단으로 적합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미래에셋증권은 2019년 12월 확정기여형(DC)·개인형(IRP) 퇴직연금에서 사업자 최초로 상장리츠 매매 서비스 제공을 시작한데 이어 지난 7일 금융위원회의 연금저축 제도 개선 발표 후 업계 최초로 개인연금 상장리츠 매매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 한국투자증권-하나은행, 외화통장 연계 해외주식계좌 서비스

ㅣ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뱅키스 고객 대상으로 하나은행 외화통장 연계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뱅키스는 비대면 또는 시중은행을 통해 개설하는 한국투자증권 온라인 주식거래 서비스다.

하나은행의 외화 입출금 통장인 ‘밀리언달러통장’과 연계해 뱅키스 주식계좌를 개설하면 외화통장의달러를 ‘한국투자’ 앱에서 클릭 한 번으로 간편하게 이체해 해외주식에 투자할 수 있다. 해외주식 통합증거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도 번거로운 이체나 환전 절차 없이 해외주식 투자가 가능해 유용하다.

연계 계좌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11월 30일까지 밀리언달러통장 연계 계좌를 개설한 고객 중 선착순 4000명에게 하나은행 통합포인트 ‘하나머니’ 1만원을, 2만명을 추첨해 해외주식 상장지수펀드(ETF) 1주를 지급한다. 또한 91일물 기준 연 3.5% 약정수익률의 특판 외화 환매조건부채권(RP) 투자 기회도 제공한다.

■ KB증권, 11월 1일 중국 주식 투자전략 세미나

ㅣ KB증권

KB증권은 남방자산운용의 홍콩 소재 자회사 'CSOP' 및 홍콩거래소와 당대회 이후의 중국 증시 전망과 투자 전략을 공유하기 위한 세미나를 공동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11월 1일 오후 3시 기관 고객 등을 대상으로 여의도 교직원공제회관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먼저 홍콩거래소의 상장지수펀드(ETF) 시장 및 글로벌 기관투자자 개발 업무 담당 이인규 상장지수상품부 이사는 본토 증시 및 디커플링이 심화되고 있는 홍콩 시장 현황에 대해 ETF 시장 최신 업데이트와 주요 트렌드를 공유한다.

CSOP의 채권·리츠투자전략 담당 Bruce Zhang은 중국 정부 정책과 매크로 전망, 중국 정부채와 위안화의 영향분석 등 Top-down 관점에서 분석한 중국증시와 섹터전략을 발표한다. 

KB증권 리서치센터 신흥시장팀 박수현 팀장은 중국 정부의 정책 여력 및 리스크를 점검하고 부진한 중국 증시에서 두려움 속 기회를 찾는 투자 아이디어 및 섹터전략을 제시한다.

아울러 글로벌 ETF 전략 및 비즈니스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CSOP 이제충 상무가 CSOP 자산운용의 소개와 ETF를 활용한 자산운용 전략을 소개한다.

■ 신한투자증권, 사명변경 기념 행운의 룰렛 이벤트

ㅣ 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은 사명 변경을 기념해 고객 여부와 무관하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운의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신한투자증권은 이벤트 웹사이트에서 ‘다른 그림 찾기’ 미니게임에 성공한 고객을 대상으로 100% 경품 당첨 룰렛에 참가할 기회를 제공한다. 룰렛 이벤트 경품으로 신한투자증권 브랜드 카카오톡 이모티콘(5만명), 1만원권과 3만원권의 해외 주식 상품권(1500명), 고급 디퓨저 세트(200명)를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경품 대상자 중 자동 추첨을 통해 100만원권 해외여행상품권을 제공한다.

■ NH투자증권 나무증권, 국내·해외주식 소수점 적립식 서비스 출시

ㅣ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나무증권이 소액으로 적금처럼 국내주식과 해외주식을 매수할 수 있는 ‘소수점 적립식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소수점 적립식 서비스는 초보 투자자가 적금하듯 주식을 일정한 주기로 매수할 수 있는 서비스다. 국내주식은 국내 증권사 중 최소 투자금액인 100원 단위로, 해외주식은 1000원 단위로 투자할 수 있으며 일·주·월별로 투자자가 원하는 적립 주기를 설정할 수 있다. 

서비스 출시에 맞춰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서비스 신청 후 3회 이상 매수를 완료하고 12월 31일까지 서비스 약정을 유지한 고객에게 적립 중인 종목의 소수점 주식 5000원을 추가로 적립해준다. 또 올 연말까지 꾸준히 적립해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이폰14 프로, 맥북 에어, 제네바 스피커를 총 5명에게 추가로 제공한다.

■ 교보증권, 마이데이터 ‘끌(KKL)’ 출시

ㅣ 교보증권

교보증권은 금융·비금융 자산관리를 한번에 코칭해주는 금융 마이데이터 앱 ‘끌(KKL)’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끌은 여러곳에 흩어진 고객정보를 수집·관리해 맞춤형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크게 ▲자산관리 ▲1대1 수익률 대결 ▲투자 커뮤니티 등 3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자산관리 서비스는 금융자산부터 비금융 자산까지 한 번에 관리해 준다. 은행, 증권, 카드, 보험, 통신 등 일상과 연결된 금융 자산부터 부동산, 자동차, 가상화폐, 미술품 등 비금융 자산까지 확대 관리한다. 또한 소비·지출 관리 및 소비패턴을 분석해 개인별 맞춤형 투자정보도 제공한다.

1대1 수익률 대결은 투자의 재미를 더하고자 누구나 익명으로 국내외 주식 수익률 대결을 할 수 있다. 유명 인플루언서나 투자 전문가들과도 함께 대결할 수 있으며 높은 승점 달성 시 경품도 제공한다.

투자 커뮤니티는 일반 종목 토론방과 달리 응용프로그램인터페이스(API) 연동 기반으로 인증해 특정 종목 실소유주들만 입장할 수 있다. 투자 정보에 대한 다양한 토론과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으며 각 커뮤니티별로 주식투자 수익률 랭킹도 확인할 수 있다.

■ DB금융투자, 해외주식 CFD 거래 서비스 오픈

ㅣ DB금융투자

DB금융투자는 오는 27일 해외주식 차액결제거래(CFD)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CFD란 고객이 실제 기초자산(주식)을 직접 보유하지 않고 진입 가격과 청산 가격의 차액을 현금으로 결제하는 장외 파생거래다. DB금융투자 CFD계좌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국내 주식뿐만 아니라 미국거래소(뉴욕, 나스닥, 아멕스)에 상장된 4000여 개의 우량 주식도 레버리지 투자를 할 수 있다.

해외주식 CFD 거래의 경우 직접 투자 시 부담하는 양도소득세(22%) 대비 부담이 적은 파생상품 양도소득세(11%)가 적용된다. CFD 거래로 인한 배당소득은 금융소득 종합과세에 포함되지 않는 등 투자 수익을 증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단 CFD 거래는 전문투자자만 거래 가능하며 전문투자자 등록은 가까운 DB금융투자 영업점을 통해 하면 된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