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손해보험, 첫 상품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 출시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첫 상품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 출시
  • 이은지 기자
  • 승인 2022.10.11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세훈 대표ㅣ카카오페이손해보험
최세훈 대표ㅣ카카오페이손해보험

카카오페이손해보험(대표 최세훈)이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 출시로 첫 행보를 시작한다. 기술로 보험의 문제를 해결하고, 함께 하면 모두가 혜택받는 보험 본연의 가치를 되살리며 국민 디지털 손해보험사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지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첫 번째 보험인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은 최근 사회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온라인 금융 범죄를 대비할 수 있는 단체보험이다. 보이스피싱・메신저피싱 등 온라인 금융 사기, 중고 거래 시 자주 발생하는 온라인 직거래 사기 피해 등을 보장한다. 금융감독원의 피해환급금 결정 전에도 보험금을 신청하고 보상받을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마련했다. 기존 보험에 비해 피보험인의 보험금 수령까지의 기간이 2개월 이상 단축돼 사용자 경험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신속 지급 프로세스를 통해 피보험인은 보험금 신청 후 영업 기준일 72시간 내 보험금 일부를 수령할 수도 있다.

단체보험은 법적으로 규정된 요건을 갖춘 단체가 계약자가 되어 보험사와 계약을 맺고 그 구성원들이 피보험자가 되는 형태의 보험이다. 보장내용과 기한 등은 설계에 따라 달라진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함께 위기에 대응할 수 있는 단체보험을 먼저 선보였으며, 연내 개인이 별도로 계약할 수 있는 금융안심보험도 출시할 예정이다.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에 가입하고 싶은 단체는 카카오페이손해보험 기업 사이트에서 계약 신청이 가능하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의 또 다른 장점은 피보험자들이 모바일을 통해서 보험금을 청구할 수 있다는 점이다. 카카오톡을 통해 보험금 청구를 가능하게 만들어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 출시 취지에 맞춰, 다양한 기관 및 NGO와의 협약을 통해 금융소외계층에 해당 상품을 기부할 예정이다.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경영을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그 시작으로,  자립준비청년들에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 상품을 기부하기 위해 이르면 이번주 내 아름다운재단과 협약식을 진행한다. 이후에도 자립준비청년, 저소득층 및 노년층 등 다양한 금융소외계층에게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을 기부할 계획이며, 카카오페이도 보험료 기부 형태로 참여한다.

최세훈 카카오페이손해보험 대표는 "소외된 이웃을 껴안는 보험, 누구나 한 번에 이해하는 보험, 보험료의 의미와 쓰임을 알 수 있는 보험을 통해 관련 산업을 혁신하고, 대한민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보험사로 성장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함께하는 금융안심보험'을 시작으로 일상 속 위험에서 사용자를 보호하는 생활밀착형 보험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