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명장이 엄선한 고급 원초로 구운 ‘양반김’ 선물세트 출시
동원F&B, 명장이 엄선한 고급 원초로 구운 ‘양반김’ 선물세트 출시
  • 하영건 기자
  • 승인 2022.08.31 15: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 F&B 양반김 특선 6호.

동원F&B가 건강과 품격을 담은 ‘동원 추석 선물세트’ 200여 종을 선보였다.

‘동원 추석 선물세트’를 구성하고 있는 ‘양반김’은 1986년 탄생해 37년 간 사랑 받고 있는 대한민국 1등 김 브랜드로, 원초 명장이 엄선한 고급 원초를 골라 두 번 굽는 공정을 통해 가장 좋은 맛과 품질을 유지한다.

동원F&B는 국내 최초로 '원초감별사' 제도를 만들어 운영하고 있다. 동원F&B의 원초감별사들은 수확기에 일일이 산지를 돌며 원초를 분석하고 수매한다. 김의 품질을 좌우하는 것은 얼마나 좋은 원초를 선별해 확보하느냐에 달려있기 때문이다.

‘양반김 선물세트’ 대표 품목으로는 '양반김 특선6호'(더바삭한김 8봉, 양반돌김 50g 2캔), ‘양반김 혼합3호’(들기름김 8봉, 동원건강요리유 900ml 1병) 등이 있다.

한편 2020년부터 선물세트 구성품의 위치를 재배치하고 간격을 최대한 줄이는 등 플라스틱 포장재 저감에 앞장서온 동원F&B는 종이만으로 만든 ‘올페이퍼 패키지(All-paper package)’ 선물세트와 플라스틱 사용을 줄인 ‘레스 플라스틱(Less Plastic)’ 선물세트 등 친환경 선물세트 물량을 10배 이상 확대 운영한다.

올페이퍼 패키지 선물세트는 포장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트레이를 종이 재질로 교체하고, 기존 부직포 가방이 아닌 종이 가방에 담아 모든 포장을 완전히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한 제품으로, 특히 ‘양반김 특선6호’는 선물세트 내부의 플라스틱 받침과 외부 손잡이, 가방을 모두 종이 소재로 대체한 친환경 선물세트 제품이다.

이 밖에 동원F&B는 참치액, 건강요리유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조미료와 양반김, 참치캔, 캔햄 등 3개 이상의 품목으로 구성된 실속 종합선물세트도 올해 설 대비 20% 이상 물량을 확대 운영한다. 대표 품목인 ‘동원 스페셜 52호’는 참치 명가 동원이 만들어 감칠맛이 더욱 진한 ‘동원 참치액’과 오메가-3, 오메가-6 지방산이 풍부한 ‘건강요리유’ 등이 담겨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 선물세트는 40년의 이르는 세월 동안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으며 명절 선물의 트렌드를 이끌어왔다”며 “선물세트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브랜드로서 변화하는 소비자들의 트렌드에 맞춰 건강, 환경, 실용성 등 다양한 가치를 담은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