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피켓들었나] 수입망령 반(反)축산 물가대책 전면 철회 촉구
[왜 피켓들었나] 수입망령 반(反)축산 물가대책 전면 철회 촉구
  • 김려흔 기자
  • 승인 2022.07.12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열린 '수입축산물 무관세! 축산업 포기! 정부 규탄 기자회견'에서 축산물수입 무관세 적용방침을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하며 구호를 외치고 있다. ㅣ축단협 
 

축산관련단체협의회(회장 이승호, 이하 축단협)에서는 11일 서울 용산 전쟁기념관 앞에서, 최근 정부가 추진하는 물가안정 미명의 축산물 수입 장려정책 철회를 촉구하기 위해 ‘수입축산물 무관세! 축산업 포기!’ 정부 규탄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축단협은 "정부는 지난 8일 윤석열 대통령 주재 비상경제민생회의 개최결과, 고물가 부담경감을 위한 민생안정 방안을 발표했다"며 "이미 6월 22일부터 수입무관세를 적용하고 있는 돼지고기 5만톤에 대해 2만톤(삼겹살) 추가증량, 소고기(10만톤)와 닭고기(8.25만톤), 전․탈지분유(1만톤)에 대한 수입무관세 적용을 오는 7월 20일부터 연말까지 실시한다는 내용으로, 물가안정 기치아래 축산농민들의 생존권은 도외시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축단협은 "세계적 고물가흐름에 뾰족한 대책마련이 쉽지 않다는 정부당국자들의 고충도 이해가 안 가는 바는 아니다. 그러나 일반 공산품과 달리 쌀에 버금가는 주식의 반열에 오른 축산물에 대해 오직 물가와 가격잣대로만 맹목적 수입을 장려하는 것은 밥상물가 진정을 빌미로 한, 식량과 국민건강 주권포기 정책이다"라며 "전 정권과 다르지 않게 사료값폭등 근본대책 마련은 뒷전인 채 축산농정을 물가잣대로만 재단하는 폐단을 반복하고 있어, 전국 축산농민들은 공분을 넘어 자부심으로 이어온 생업에 대한 회의감마저 드는 실정이다"라고 비판했다.

11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앞에서 열린 '수입축산물 무관세! 축산업 포기! 정부 규탄 기자회견'에서 축산물수입 무관세 적용방침을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왼쪽부터 전국한우협회 김삼주 회장, 대한한돈협회 손세희 회장, 대한수의사회 허주형 회장) ㅣ축단협 

축단협은 "전국의 소, 돼지, 닭 사육농가를 사지로 모는 수입축산물 무관세 조치를 강력 규탄하며, 정책을 전면 철회해줄 것을 촉구한다. 아울러, 사료값 폭등으로 채산성이 극도로 악화되어 죽음 일보직전에 내몰린 축산농민들을 살릴 근본대책을 즉각 마련할 것을 요구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