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가스, ESG위원회 설치..."이사회 중심 경영 강화한다"
SK가스, ESG위원회 설치..."이사회 중심 경영 강화한다"
  • 이기정 기자
  • 승인 2021.06.28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가스가 이사회 중심 경영을 강화한다.

SK가스는 28일 이사회를 열고 ‘ESG위원회’와 ‘인사위원회’ 설치를 의결하고 이사회 중심으로 기업지배구조를 개선한다고 밝혔다. ESG위원회는 회사의 주요 의사결정에 대한 이사회의 전문성과 기능을 강화하기 위한 조직이다. 

SK가스는 재무적 성과만으로 기업을 평가하던 과거와 달리,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비재무적 요소를 경영활동에 반영하는 ESG 경영이 장기적으로 기업 가치를 높이는 경영 활동이라고 설치 배경을 설명했다.

이에 따라 향후 SK가스의 경영전략과 주요 투자, ESG 추진계획 등의 의사결정은 ESG위원회의 검토와 심의를 거쳐 진행된다.

인사위원회는 이사회와 주주총회에 상정하기 전에 대표이사 후보를 심사하여 최종 후보를 추천하고, 이사회의 의결 전 사내이사 및 주요 임원의 평가와 주주총회에서 의결된 이사 보수액 한도 내에서 개별 보수액을 심의하는 등 임원의 주요 인사 사항에 대한 심의 역할을 수행한다.

SK가스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ESG 경영은 기업의 전략적 생존과 사회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글로벌 스탠다드로 자리잡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SK가스는 이번 이사회 개편을 통해 더욱 전문적이고 전략적인 의사결정 체계를 구축하고, 이사회 중심 경영을 강화해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트리뷴=이기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