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매출·이익 동반 성장 기대
CJ제일제당, 매출·이익 동반 성장 기대
  • 윤소진 기자
  • 승인 2021.06.23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투자는 23일 CJ제일제당에 대해 "전년 높은 베이스에도 불구하고 매출 및 이익 동반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62만원이다.

올해 국내 가공 매출은 전년 높은 베이스에도 불구하고 햇반 등 판가 인상 효과가 6월부터 반영되기 시작하면서 전년 대비 성장이 예상된다. 해외 가공도 전년 높은 베이스에도 불구하고 매출 성장세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심은주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쉬안즈’는 B2B 채널 회복이 높은 베이스를 상쇄하면서 전년 대비 low single 매출 성장(달러 기준)을 시현할 것으로 보인다"며 "CJ제일제당 미국 및 중국 법인 매출도 전년 대비 소폭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한 "바이오는 중국 돼지 사육두수 및 외식 조미료 수요 회복 기인해 전년수준의 높은 이익 기여(OP 1000억원 내외)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며 "생물자원도 상반기까지는 베트남 고돈가 영향으로 전년 수준 이상의 이익 기여가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이어 "하반기 갈수록 베이스 효과가 소멸되면서 상반기 대비 편안한 증익세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6월부터 햇반 등 판가 인상 효과가 반영되기 시작하면서 작년 하반기부터 이어져 온 원가 부담 우려가 희석되기 시작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러면서 "해외도 ‘쉬안즈’와의 채널 시너지가 본격화되면서 견조한 실적 개선세가 지속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비즈트리뷴=윤소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