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공사, 장애인 비대면 가스안전 사이버 감시단 사업 성료
가스안전공사, 장애인 비대면 가스안전 사이버 감시단 사업 성료
  • 황초롱 기자
  • 승인 2021.01.06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ㅣ 한국가스안전공사
ㅣ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는 경기도, 장애인고용공단, 온라인쇼핑협회와 함께 시행한 ‘가스안전 사이버 감시단’ 시범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6일 밝혔다.

가스안전 사이버 감시단은 장애인 고용을 촉진함과 동시에 온라인에서 불법으로 유통되고 있는 가스제품을 단속해 국민들의 안전한 소비를 돕기 위해 도입됐다.

앞서 지난 8월 공사는 경기도,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온라인쇼핑협회와 ‘가스안전 사이버 감시단 일자리 창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협약을 토대로 경기도 청년 장애인 9명이 지난 10월부터 약 3개월 간 업무를 수행했다.

협약에 참여한 기관들은 기관별 업무 특성을 살려 ▲가스안전분야 특화 장애인 일자리 발굴 ▲불법가스제품 등 온라인 판매 위법성ㆍ위험성 안내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 강화 ▲장애인 표준사업장 생산품 온라인 쇼핑몰 홍보 등을 담당했다.

인터십에 참여한 청년들은 ▲온라인 가스제품 판매 업체 3만9867개사 모니터링 ▲가스제품 불법판매 의심 2940건 조사 ▲판매 부적합 건수 161건 적발에 따른 시정조치 등을 수행했다.

이들은 온라인에서 불법으로 유통되고 있는 가스제품의 판매의 위험성을 알렸고, 안전관리 사각지대에서 발생될 수 있는 가스사고를 선제적으로 예방해 국민 가스안전 확보에도 기여했다.

임해종 가스안전공사 사장은 “지난 한 해 상생과 사회가치를 주요 경영 방침으로 정해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일자리 창출에 힘써왔다”며, “2021년에도 가스안전 사이버 감시단과 같은 공공일자리를 신규로 발굴하고 확대해 가스안전 확보와 일자리 창출에 매진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공사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4차 산업혁명 확산으로 경제 전반의 비대면화와 디지털 전환 등이 가속화 되는 시점에서 새로운 패러다임 변화에 발맞춘 비대면 일자리를 선도적으로 발굴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비즈트리뷴=황초롱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