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17기 성료 –…우수 콘텐츠 쏟아져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17기 성료 –…우수 콘텐츠 쏟아져
  • 승인 2017.08.29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현대약품 제공
 
[비즈트리뷴] 현대약품이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17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008년부터 시작돼 연 2회 선발, 진행하는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는 대학생들의 제약 마케팅 실무참여 기회와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현대약품의 사회공헌활동이다.

총 16명으로 구성된 이번 17기 대학생 마케터들은 지난 6월 발대식을 진행한 이후, 약 두 달간 미에로화이바, 루핑점안액, 버물리 등 현대약품의 대표 제품의 광고 영상을 직접 기획하고 제작했다.

또한 본인이 직접 제작한 콘텐츠의 성과를 살피고 마케팅 결과에 대한 분석까지 진행하는 등 실제 마케팅의 업무를 처음부터 끝까지 경험했다는 점에서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었다. 온라인 마케팅 전문가들을 비롯한 실무진들의 분야별 특강과 멘토링도 진행함으로써 의미를 더했다.

지난 28일 열린, 수료식에서는 미에로화이바 2팀(동국대 박병진, 한양대 윤소정, 이화여대 이경윤, 성신여대이호경)이 최우수상으로 선정됐으며, 우수상에는 미에로화이바 1팀(명지대 심하늘, 호서대 최미소)이 선정됐다. 최우수상 팀과 우수상 팀에게는 상장과 더불어 상금이 부상으로 수여됐다.

이번 현대약품 대학생 마케터 17기가 제작한 영상은 온라인 상에서 총 335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영상 콘텐츠는 현대약품 공식 유튜브 채널 및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이번 17기 대학생 마케터들의 크리에이티브한 영상 결과물을 통해 이들의 콘텐츠 제작을 향한 열정을 엿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대학생 마케터 모집을 통해 재능을 가진 마케터들에게 실무적인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이들의 발전을 돕겠다”고 말했다.



[김려흔기자 eerh9@biztribu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