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화가 중국에 기부한 마스크, 의료용 장갑으로 보답
금호석화가 중국에 기부한 마스크, 의료용 장갑으로 보답
  • 이혜진 기자
  • 승인 2020.03.09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호석화, 대구·경북에 의료용 라텍스 장갑 200만장 기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중국에 기부했던 마스크가 국내 의료진이 필요한 장갑으로 돌아왔다.

금호석유화학은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대구·경북 지역에 의료용 라텍스 장갑 200만장을 기증한다고 8일 밝혔다.

금호석화는 이번 주까지 장갑 100만장을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신속하게 지원하고, 이달 중으로 총 200만장을 국내 의료기관에 전달할 계획이다.

사진=금호석유화학
사진=금호석유화학

의료용 라텍스 장갑은 중국과 말레이시아 등의 업체가 전 세계 공급 물량의 90% 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코로나19 사태로 전 세계 수요가 급증해 대량 물량확보가 어려운 실정이다.

이번 기증은 '니트릴 장갑'으로 알려진 라텍스 장갑의 원료인 NB라텍스 생산 세계 1위인 금호석화와 장갑 생산업체들과의 파트너십으로 이뤄졌다.

물량의 절반인 100만장은 중국의 라텍스 장갑 제조업체인 중홍보림(中紅普林)에서 무상으로 지원한 20만장과 금호석화가 추가로 구매한 80만장을 더해 마련했다.

금호석화 관계자는 "정부가 마스크 국외 반출을 제한하기 전인 1월 코로나19 사태로 생산 차질을 우려하는 중홍보림에 마스크 2천개를 전달했는데, 이 업체가 감사의 의미로 라텍스 장갑 지원 의사를 밝혀왔다"고 말했다.

나머지 100만장은 말레이시아 업체 센트럴메디케어가 협력 의사를 밝혀 확보하게 됐다.

금호석화는 두 업체 모두 지원 취지에 공감해 구입 단가와 배송 일정, 현지 통관 절차에 이르기까지 전방위적으로 협력했다고 설명했다.

 

[비즈트리뷴=이혜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