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전국대학생 대상‘자치입법 정책 아이디어’ 공모
제주도의회, 전국대학생 대상‘자치입법 정책 아이디어’ 공모
  • 승인 2017.08.2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제주특별자치도의회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이달 28일부터 10월27일까지‘대학생 자치입법 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한다.

이번 공모는 제주가 21세기 국제자유도시로 나아갈 수 있는 미래지향적인 제안과 지역 현안문제 해결 및 지역발전을 위한 각종 제도개선 방안을 모색하고 자치입법과 정책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격은 이달 기준으로 대학생 및 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휴학생도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분야는 제주특별자치도 의정 및 도정발전 방안, 도민불편 각종 법령 및 제도개선 방안, 지역사회 현안문제 해결 및 발전방안, 제주가 21세기 국제자유도시로 나아갈 수 있는 미래지향적 제안 등 4개 분야다.

제주도의회는 소관부서의 예비심사와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할 계획이다.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된 제안에 대해서는 제주도의회 의장상과 함께 최우수 200만원, 우수 각100만원, 장려 각5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된다. 결과발표는 11월 중 도의회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제주도의회 관계자는 “이번 대학생 자치입법 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대학생들의 입법 및 의정활동 과정에 대한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참신하고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공모 참여 희망자는 제주도의회 홈페이지 알림마당(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받아 10월27일까지 우편 또는 E-mail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김상진 기자 newtoy@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