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통' 대창 쌈 싸 먹는 김밥, 한우 케이크 가격, 숯불 양념 주꾸미볶음 비법과 위치
'2TV 생생정보통' 대창 쌈 싸 먹는 김밥, 한우 케이크 가격, 숯불 양념 주꾸미볶음 비법과 위치
  • 이진범
  • 승인 2020.02.04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생정보통 맛집 오늘, SNS 화제 맛집 쌈 싸 먹는 김밥 '미뜨보루' 한우 케이크 '삼정집'
장사의 신, '황재벌'
충청북도 보은, 대추 조청
[사진=KBS2 '2TV 생생정보' 홈페이지]
KBS2 '2TV 생생정보' 오늘 방송 맛집

4일 저녁 방송되는 KBS2 시사교양 프로그램 ‘2TV 생생정보’는 첫 번째 코너 ‘유PD의 리얼 현장’ 겨울에 피는 꽃? 목화솜 수확 현장 편으로 문을 연다. 두 번째 코너 ‘SNS 화제 맛집’은 쌈 싸 먹는 김밥 & 한우 케이크 편으로 부산의 미뜨보루와 강서구의 삼정집을 소개한다. 다음 코너 ‘장사의 신’은 연 매출 15억을 자랑하는 숯불 주꾸미볶음 편으로 서초구에 위치한 주꾸미 맛집 황재벌을 소개한다. 이어 ‘미스터Lee의 사진 한 컷, 대한민국’ 코너는 충청북도 보은군 편으로 법주사와 건강에 좋은 대추 조청으로 유명한 수한농원이 소개된다.

4일 방송되는 ‘SNS 화제 맛집’과 ‘장사의 신’ 등 맛집 비법과 방송정보는 다음과 같다.

[유PD의 리얼 현장] - 겨울에 피는 꽃? 목화솜 수확 현장

▶ <칠성면업사>는 경상남도 함양군 함양읍 중앙시장길 부근에 위치해 있다.

[SNS 화제 맛집]

▶쌈 싸 먹는 김밥 <미뜨보루>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전포대로 209번길 부근에 위치해 있다.

- 가격 : 쌈 싸 먹는 김밥 (대창김밥쌈) 1인분 13.000원

소대창을 사용하고 참다래로 숙성한다. 야채에 대창 구이와 지단으로 꽉찬 김밥을 함께 싸서 먹는다.

▶ 한우 케이크 <삼정집>은 서울특별시 강서구 강서로56길 부근에 위치해 있다.

일곱 가지 특수 부위로 구성되어 있다.

고기는 진공포장상태로 3주간 습식 숙성하여 육즙을 더욱 부드럽게 만들고 등심은 3일간 삼베 숙성하여 사용하는 특징이 있다.

- 가격 : 한우 케이크 스페셜(500g)2~3인분 120,000원, 프리미엄(700g)3~4인분 150,000원 (당일 고기 상태에 따라 한우케이크를 만드는 특수부위는 조금씩 달라질 수 있다.), 된장전골 5,000원

[장사의 신] - 연 매출 15억! 숯불 주꾸미볶음

▶ <황재벌>은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347길 부근에 위치해 있다.

- 가격 : 양념 주꾸미 1인분 19,000원, 주먹밥 2,000원

주꾸미는 24시간 냉장 숙성 후 끓는 물에 30초 데쳐주는 특징이 있다.

[미스터Lee의 사진 한 컷, 대한민국] - 259번째 미션! 충청북도 보은군 편

▶ <법주사>는 충청북도 보은군 속리산면 법주사로 부근에 위치해 있다.

▶ <수한농원> (대추 조청)은 충청북도 보은군 수한면 후평바리미1길 부근에 위치해 있다.

[전국 명물 스타]

- 나무껍질 그림왕

더 자세한 내용과 위치정보는 KBS ‘2TV 생생정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공영방송 KBS가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게 전달하는 프로그램 '2TV 생생정보'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저녁6시30분에 방송된다.

[비즈트리뷴=이진범 기자]

연관키워드: #생생정보통 #생생정보통맛집오늘 #SNS화제맛집 #생생정보통장사의신

#생생정보통대추조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