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통' 4종 중화요리, 손두부전골, 한우 더덕 불고기, 16가지 반찬 떡갈비 한 상 비법과 위치
'2TV 생생정보통' 4종 중화요리, 손두부전골, 한우 더덕 불고기, 16가지 반찬 떡갈비 한 상 비법과 위치
  • 이진범
  • 승인 2020.02.03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TV 저녁 생생정보통' 초저가의 비밀 4,000원 한우국밥, 10,000원 중식코스
고수의 부엌 원주 산수가든, 서대문 조은집
[사진=KBS2 '2TV 생생정보' 홈페이지]
KBS2 '2TV 생생정보' 

3일 저녁 방송되는 KBS2 시사교양 프로그램 ‘2TV 생생정보’는 ‘슬기로운 정보달력’ 코너로 문을 연다. 다음 코너 ‘초저가의 비밀’은 영천시에 위치한 4,000원 한우국밥 맛집과 인천에 위치한 10,000원 중식코스 맛집의 비결을 소개한다. 이어 ‘고수의 부엌’ 코너는 손두부전골과 한우더덕불고기 맛집 산수가든과 떡갈비 한 상 서대문구의 조은집을 찾아가 고수의 비법을 소개한다.

3일 방송되는 ‘초저가의 비밀’과 ‘수의 부엌’ 등 맛집 비법과 방송정보는 다음과 같다.

[슬기로운 정보달력]

■ 써니의펜션스토리 <해루질 체험 펜션>는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방포로 부근에 위치해 있다.

■ 삼척 번개시장은 강원도 삼척시 중앙로 부근에 위치해 있다.

[초저가의 비밀]

■ 4,000원 한우국밥 <영풍대말식육식당>은 경상북도 영천시 동강포길 부근에 위치해 있다.

한우 사골을 비롯해 3가지의 뼈를 6시간 이상 끓여낸다. 국밥에 사용하는 고기는 양지와 다릿살만을 사용하고 칼로 자르는 것이 아닌 결을 따라 손으로 직접 찢어내는 정성이 들어갔다.

주인장은 축사를 운영해 고기 원가를 낮추어 4,000원 한우국밥의 가격을 형성할 수 있었다.

■ 10,000원 중식코스 <호가화>는 인천광역시 서구 청라동 근에 위치해 있다.

자장면, 양장피, 크림새우, 탕수육 4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인장이 직접 요리해 인건비를 낮추고 중식의 기본인 면까지 직접 만들어 재료비를 낮추어  저렴한 가격을 형성할 수 있었다. 또한 치자가루를 사용해 면을 만드는 특징이 있다.

※ 10,000원 중식코스는 점심특선(평일 11시-3시/주말 11시-2시)으로 제공된다.

[고수의 부엌]

■ 손두부전골 & 한우더덕불고기 <산수가든>은 강원도 원주시 소초면 구룡사로 부근에 위치해 있다.

고수는 전통 방식 그대로 가마솥을 사용해 두부를 직접 만드는 특징이 있다. 

한우 더덕 불고기의 재료 더덕은 강원도 횡성에서 공수해 사용하고 고수가 직접 담근 고추장을 사용해 양념장을 만든다. 이 고추장의 비법은 고구마와 늙은호박을 엿기름 물에 삶아 사용하는 특징이 있다.

■ 떡갈비 한 상 <조은집>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맛로 부근에 위치해 있다.

제육 볶음, 부추전, 누룽지 탕, 새송이 강정 등 16가지의 반찬이 함께 나온다.

고수는 바나나 껍질을 반으로 접어 떡갈비 고기를 문질러 천연 연육을 하고 자연스러운 단맛과 향을 위하여 감말랭이를 끓여 양념장을 만드는 특징이 있다.

더 자세한 내용과 위치정보는 KBS ‘2TV 생생정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공영방송 KBS가 저녁 시간대에 생생하게 살아 움직이는 대한민국 구석구석의 현장을 실시간으로 생생하게 전달하는 프로그램 '2TV 생생정보'는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저녁6시30분에 방송된다.

[비즈트리뷴=이진범 기자]

연관검색어: #생생정보통 #생생정보통맛집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