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포스코건설·롯데건설, 성남 신흥동 ‘산성역 포레스티아’ 견본주택 개관
HDC현대산업개발·포스코건설·롯데건설, 성남 신흥동 ‘산성역 포레스티아’ 견본주택 개관
  • 승인 2017.08.25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HDC 제공
 
[비즈트리뷴] HDC현대산업개발, 포스코건설, 롯데건설은 성남시 수정구 신흥동 10번지 일대에 신흥주공아파트를 재건축하는 ‘산성역 포레스티아’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남한산성도립공원을 배후로 영장산에 둘러싸여 있어 풍부한 녹지환경을 자랑하며, 단지 앞 8호선 산성역을 이용해 잠실, 강남 등 서울의 요충지와 분당으로, SRT수서역을 통해 전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성남시 수정구 신흥동 10번지 일대에 입지할 ‘산성역 포레스티아’는 지하 3층 ~ 지상 최고 28층 39개동 전용 59~98㎡ 총 4089세대로 구성된다.

이 중 일반분양은 1705세대로 전용면적별 △59㎡ 142세대 △67㎡ 51세대 △74㎡A·B 1229세대 △84㎡A·B 270세대 △98㎡ 13세대로서, 전용면적 84㎡ 이하 중소형이 99% 이상을 차지한다.

'산성역 포레스티아’는 단지와 8호선 산성역 3번 출구가 맞닿아 있는 출구 역세권 단지이다.

입주민들은 단지 입구에서 바로 연결되는 8호선 산성역을 통해 잠실역까지 10분대에 도달할 수 있으며, 강남권 또한 빠르게 접근할 수 있다.

분당선 환승역인 복정역이 한정거장 거리에 있어 분당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며 SRT 수서역 또한 10분대에 이동이 가능해 광역 교통망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서울 외곽순환도로, 분당-수서간 고속화 도로, 용인-서울 고속도로, 성남대로, 헌릉로 등을 이용해 서울 및 주요 도심지로의 접근성도 좋다.

이와함께 ‘산성역 포레스티아’는 풍부한 녹지공간을 갖춘 점도 장점이다. 단지 주변을 남한산성에서 이어지는 영장산이 둘러싸고 있어 쾌적한 녹지환경을 자랑한다.

교육환경도 뛰어나다. 도보로 통학 가능한 신흥초, 성남북초, 성남여중, 창성중 등이 인근에 밀집해 있으며, 성남 수정구 학원가도 인접해 있다. 또한 경기도립성남도서관, 성남시 수정도서관 등의 시설 이용도 편리하다.

더불어 생활 편의시설도 풍부하다. 강남권과 인접해 있어 송파 롯데월드 및 가락시장, 위례 가든파이브, 강남 삼성서울병원 등의 생활 인프라를 공유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대형마트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하며, 수정구청, 산성동주민센터 등의 관공서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산성역 포레스티아’의 조경설계는 단지를 감싸고 있는 영장산의 푸르름을 단지 내에서도 느끼는 것에 중점을 주었다. 대지면적의 39%가량이 조경면적으로 활용되었으며, 단지 중앙에는 250M의 긴 선형의 수경과 조형시설을 배치하여 예술과 일상이 함께하는 아트 에비뉴를 중심휴게공간으로 설계하였다.

또한 8개의 포레스트 가든이 단지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모네의 ‘수련 연못 위의 다리’를 모티브로한 지베르니 정원, 고흐의 ‘아이리스’를 모티브로 한 아이리스 정원과 이 외에도 각종 명화를 연출 한 그라스 정원, 바람의 정원, 자작나무 정원, 유실수 정원, 데칼코마니정원, 한국정원 등이 있다.

‘산성역 포레스티아’는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평면설계에도 많은 신경을 썼으며 일반분양 1,705세대 중 약 73%가 환기와 채광을 고려한 판상형 및 맞통풍 구조로 설계되어 있다.

 일부 주택형에는 발코니 확장시 수납강화형 평면을 선택할 수 있게 하였고, 타입에 따라 가변형 설계를 적용하여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공간 변형이 가능하도록 했다.

스마트홈 시스템인 ‘산성역 포레스티아 Home IoT’를 통해 입주민들은 일상에서 편리한 변화들을 경험할 수 있다. SK텔레콤과 제휴를 통해 개발한 입주민 서비스로, 입주민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하나로 조명, 난방, 가스, 화재감지, 주차위치 확인 등을 홈네트워크 시스템과 연동해 편하게 제어할 수 있다.

이를통해 IOT가 호환되는 가전기기를 구매하면 청소기, 세탁기 등을 통합 제어할 수 있다. 또한, LED감성조명 시스템이 설치되어 눈부심을 최소화하고 기호에 따라 밝기와 색상을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으며, 형광등에 비해 에너지 절감 효과도 있다.

 ‘산성역 포레스티아’의 견본주택은 금일 수정구에 개관하며 오는 29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입주는 2020년 7월 예정이다.]



[구남영 기자 rnskadud88@biztribune.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