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직장어린이집 지원사업' 토스 행운퀴즈 정답은?
근로복지공단 '직장어린이집 지원사업' 토스 행운퀴즈 정답은?
  • 이진범 기자
  • 승인 2019.12.19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오후 1시 토스에서는 근로복지공단과 함께 '직장어린이집 지원사업' 행운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운퀴즈는 토스 사용자 누구나 퀴즈 및 질문을 생성하거나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행운퀴즈에 게시된 문제의 정답을 맞힌 참여자는 해당 퀴즈의 전체 상금 중 일부를 랜덤으로 지급받는다. 

해당 퀴즈의 문제와 정답은 다음과 같다. 

네 번째 문제는 "근로복지공단에서는 일하는 부모의 일·생활 균형 지원을 위해 직장어린이집을 설치·운영하는 경우 설치비 및 운영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지원사업의 재원은 무엇일까요?"이다. 

정답은 6글자, 띄어쓰기 없이 입력해야 한다. 정답은 '고용보험기금'이다. 

세 번째 문제는 "근로복지공단에서는 □□□□이 설치한 직장어린이집의 운영에 필요한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운영비 지원은 매월말 보육 아동수에 따라 월 200만원부터 월 520만원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이다. 

정답은 '중소기업'이다. 

두 번째 문제는 "근로복지공단에서는 사업주가 사업장의 근로자를 위하여 단독 또는 공동 설치·운영하는 직장어린이집에 대해 무상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그 중 대규모 기업이 단독으로 직장어린이집을 설치할 경우, 시설전환비를 소요비용의 ●●%, 최대 ○억원까지 지원하고 있습니다. ●●과 ○에 들어갈 숫자는 각각 무엇일까요?"이다. 

정답은 띄어쓰기 없이 숫자만 입력해야 한다. 정답은 '603'이다. 

첫 번째 문제는 "근로복지공단 □□□□□□□□는 직장어린이집 설치·운영비 지원업무 및 컨설팅, 보육교직원 교육 제공 및 직장보육 정책개발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에 들어갈 기관의 이름은 무엇일까요?"이다. 

정답은 '직장보육지원센터'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