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TV 생생정보-전설의 맛' '광주 똑순이 아구찜', '언양 한우 불고기' 비법과 위치
'2TV 생생정보-전설의 맛' '광주 똑순이 아구찜', '언양 한우 불고기' 비법과 위치
  • 이진범
  • 승인 2019.12.10 1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주똑순이아구찜' 홈페이지]

10일 저녁 KBS 2TV '2TV 생생정보'에선 41년 전통의 매콤 아귀찜과 37년 전통 언양 불고기 맛집이 소개되 화제를 모을고 있다.

 '전설의 맛'코너 에선 장인의 손맛으로 오랜 전통을 이어온 맛집 두 곳을 소개했다.

첫 번째 맛집은 발산역 근처에 있는 '광주똑순이아구찜'이다.  '광주똑순이아구찜'은 41년간 전통을 이어온 아귀찜 맛집이다. 41년 전 전라도 광주지역 최초로 아구찜을 전파한 ‘광주똑순이아구찜’의 손맛을 그대로 이어온 자부심이 남다른 곳이다. 이곳 주인장은 직접 아귀 가시 이빨등을 직접 골라내는 세심함을 보였다.

이곳 아귀찜의 비법은 된장으로 간을 하고 레몬으로 비린내를 잡는 것이다. 또한 이곳은 육수를 만들 때 황기, 대추, 고추씨, 양파, 대파, 꽃게, 직접 만든 해물가루 등을 넣어 감칠맛과 고소함이 가득한 아귀찜을 요리했다. 또한 이곳은 흔히 볼 수 없는 아귀의 위까지 올려주어 더 특별함을 담았다. 묵은지 아귀찜 또한 이곳의 인기메뉴이다.

'광주똑순이아구찜'의 주소는 '서울특별시 강서구 강서로 375-8'이다.

두 번재 소개된 맛집은 '언양한우불고기'다. 37년 전통의 불고기 맛집인 이곳은  토종 한우 암소를 이용해 불고기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며 음식점에서 만드는 모든 음식은 집에서 직접 만든다고해 놀라움을 샀다. 과하지 않은 양념과 육즙의 조화가 이집의 특징이다.

주인장이 직접 담근 간장과 참기름을 배합한 양념에 고기를 절여 저온에서 숙성시키고 숯불 향이 밴 불고기와 함께 신선한 육회비빔밥 또한 이곳의 인기비결 중 하나다.

'언양한우불고기'는 '울산광역시 울주군 언양읍 헌양길 87-3'에 위치해 있다.

[비즈트리뷴=이진범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