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드메뉴의 귀환, 'KFC 치짜' 다양한 맛의 향연
올드메뉴의 귀환, 'KFC 치짜' 다양한 맛의 향연
  • 이진범
  • 승인 2019.11.22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토스 공식 블로그 화면 캡쳐]
[사진=토스 공식 블로그 화면 캡쳐]

22일 '간편 송금 서비스' 토스에  '신의 손맛 치짜' 행운퀴즈가 제시됐다.

이날 행운 퀴즈로 등장한 '신의 손맛 치짜' 퀴즈는 3,500만원의 상금과 순차적으로 제시된 7가지 문항으로 약 2시간에 걸쳐 진행됐다.

패스트푸드KFC가 치킨과 피자를 컬래버레이션한 신메뉴 'CHIZZA'

이름이 왜 '치짜' 인가 하니 치킨 필렛위에 매콤한 볼로네즈소스, 각종 야채, 치즈와 페퍼로니까지, 구성 재료가 이름에 걸맞게 일반 피자에서 볼 수 있는 재료 들이다.

'KFC 치짜'에서 첫 번째 제시한 문제는 "KFC 치짜는 어떤 조합으로 만들어진 메뉴일까요? 더욱 맛있게 다시 돌아온 KFC 치짜는 □□과 ◇◇가 만나, 차원이 다른 환상의 맛 시너지를 일으키는데요. 한국인의 소울푸드인 □□과 ◇◇에 들어갈 두 가지 단어는 무엇일까요?"이며 네 글자로 묶어서 써야하는 정답은 '치킨피자'이다.

추가로 제시된 질문은 아래와 같다.

Q. KFC 치짜의 토핑에는 볼로네즈 소스, 야채, 듬뿍 흘러내리는 치즈, 그리고 □□□□까지 곁들여져
환상의 맛 시너지를 자랑합니다.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이며 정답은 '페퍼로니'다.

Q. "밤에 치킨은 KFC에서 먹는 것이다! 하나 사면 하나 더 주니까! 저녁 9시부터 영업종료 시까지 치킨 한조각을 구매하면 한조각 더 주는 프로모션의 이름은 KFC □□□□□입니다.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이며 정답은 '치킨나이트'이다.

Q. "넌 내가 빈 병에 □□□로 보이냐?"KFC 치짜 광고 영상 대사 속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이며 정답은 '핫소스'이다.

Q. "KFC 치짜 광고 콘셉트는 '치킨과 피자가 만나 □□ □□입니다.□□□□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이고 정답은 '신의손맛'이다.

Q.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콜라보 KFC 치짜팩 2종 중 치짜랑버거먹자 세트는 치짜+타워버거+□□□□+코울슬로+콜라'로 푸짐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에 들어갈 KFC 메뉴는 무엇일까요?"이며 정답은 '징거버거'이다.

(위 질문의 힌트는 프로모션페이지를 참고해야 한다.)

Q. "치킨계의 거장 □□□□□가 선보이는 신의 손맛 치짜! KFC 치짜 광고영상 주인공의 콘셉트이자, KFC를 상징하는 마스코트의 이름은 □□□□□입니다. □□□□□에 들어갈 인물은 누구일까요?"이며 정답은 '커넬 샌더스'다.

 

'KFC 치짜' 프로모션은 롯데월드, 에버랜드, 서울대공원, 야구장, 휘닉스평창, 베어스타운, 인천공항 교통센터, 서귀포중문DT 제외 매장이며, 

서울역, 코엑스몰, 청량리역, 광주터미널, 타임스퀘어, 노량진역, 잠실야구장, 서울대공원, 베어스타운, 휘닉스평창 매장은 OK캐쉬백 적립 및 사용불가 매장이니 이용에 주의 해야 한다.

토스 사용자 누구나 행운 퀴즈를 생성하거나 참여할 수 있고,

행운퀴즈에 게시된 문제의 정답을 맞힌 참여자는 해당 퀴즈의 전체 상금 중 일부를 토스머니로 지급받으며 단 가입된 휴대전화 번호로 적립된 상금만 수령 가능하다.

[비즈트리뷴=이진범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