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앱테크 시대, G마켓·옥션·G9 ‘빅스마일데이’ 하루 더...12일 '히든데이'
이제는 앱테크 시대, G마켓·옥션·G9 ‘빅스마일데이’ 하루 더...12일 '히든데이'
  • 이진범 기자
  • 승인 2019.11.11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옥션 홈페이지]
[사진=옥션 홈페이지]

11일 옥션에서 ‘옥션 빅스마일데이’를 맞이해 토스 행운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토스 ‘행운퀴즈’는 토스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돈을 상금으로 걸고 퀴즈를 만들어, 정답을 맞춘 사람들에게 당첨금을 지급하는 기능이다. 상금은 퀴즈를 만든 업체의 ‘토스머니’에서 출금되는 시스템이다.

퀴즈를 풀거나, 질문에 답변하면 퀴즈를 만든 사람이 설정한 전체 상금의 일부를 랜덤 금액으로 받을 수 있다. 단, 상금이 모두 소진되면 정답을 맞히더라도 상금을 받을 수 없다는 점은 유념할 필요가 있다.

또한 상금은 현급으로 지급되며, 토스 앱을 통해 받을 수 있고 [토스 앱 실행> 조회> 토스머니]의 절차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토스 앱이 없는 정답자에게는 문자로 입금 안내 메시지를 보내준다.

첫번째로 출제된 퀴즈는 "G마켓, 옥션, G9 최고의 쇼핑 축제! 11월 1일부터 12일까지, 빅스마일데이에서 최대 30만원 할인 혜택을 경험하세요! 마음 속 위시리스트를 저렴하게 쇼핑할 수 있는 빅스마일데이! □□□□□에 가입하면 더 특별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데요.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이다. 정답은 '스마일클럽'이다.

두 번째 '빅스마일데이' 문제는 "빅스마일데이 때 할인 쿠폰을 다운 받은 김씨. 스마일클럽 '20% 할인 쿠폰'으로 1,527,300원짜리 냉장고를 샀다. 김씨가 받을 최대 할인 금액, □□□□을 한글로 써주세요"이며, 정답은 '삼십만원'이다.

세 번째 문제는 "박씨는 스마일클럽 무료체험 신청하고, 캐시를 받을 수 있는 '친구 초대 이벤트'에 참여했다. 2명을 초대하려 했지만 스마일클럽 □□□□ 기간이라 못 받았다.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이며, 정답은 '무료이용'이다.

 

[비즈트리뷴=이진범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