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신작 소식 쏟아졌다…위너는 '넥슨'
[게임,오늘]신작 소식 쏟아졌다…위너는 '넥슨'
  • 승인 2017.08.17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8월17일]NHN엔터 웹보드 모바일게임 '한게임 섯다M' 출시
[비즈트리뷴]목요일, 넥슨이 자사가 서비스 중인 게임들의 정기 점검에 나서며 업데이트와 이벤트 소식이 쏟아지는 날이다.
8월 17일은 달랐다. 기존 게임들의 업데이트 소식은 급감했다. 그래도 넥슨은 목요일을 접수했다.
'다크어벤저3'를 계보를 잇는 또 한편의 기대신작이자 야심작 'AxE(액스)' 의 출격을 알렸기 때문이다.
8월 17일 넥슨은 AxE(액스)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출시일(9월14일)을 발표한 것. 사전예약에도 나섰다. 넥슨이 '양보다 질'로 이슈를 선점한 날이다.
넥슨이 야심작을 까며 시선을 모은 이날, 엔씨소프트는 자체 개발 모바일게임 '아라미 퍼즈벤처'를 처음으로 글로벌에 동시 론칭했다.
요란하지 않았다. RPG 대가와 리니지M으로 한국 모바일게임 시장을 평정한 엔씨소프트의 명성과는 거리가 멀었기 때문이다.
'아라미 퍼즈벤처'는 3매치의 퍼즐 게임으로 지난 6월 21일 북미와 유럽 시장에 출시된 PC 온라인게임 'MXM(마스터X마스터)'의 캐릭터를 활용했다.
새롭게 출시된 게임은 또 있다.
NHN엔터테인먼트가 웹보드 모바일게임 '한게임 섯다M'을, 엔조이게임이 삼국지 기반 액션 모바일게임 '극무쌍'을 론칭했다.
버프스튜디오 역시 모던 아트풍의 신작 아케이드 모바일게임 '스와이프 롤링'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출시를 앞둔 신작 모바일게임들의 사전 예약도 이어졌다. 엔터메이트와 퍼니글루가 각각 액션RPG '패왕'과 '용사X용사 리마스터드' 이용자 모집에 나섰다.

[Today's HOT]
▶넥슨
넥슨레드(대표 김대훤)가 개발중인 초대형 모바일 MMORPG ‘AxE(액스)’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9월 14일 정식 서비스 일정을 공개했다. 공식카페(http://cafe.naver.com/nexonaxe) 참조.
 

[What's New] 신작
▶엔씨소프트
신작 모바일게임 ‘아라미 퍼즈벤처’를 전 세계 140여개국에 출시했다.
 
▶NHN엔터테인먼트
웹보드 모바일게임 '한게임 섯다M'을 출시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시작했다.
 
▶버프스튜디오(대표 김도형)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던 아트풍의 아케이드 게임 '스와이프 롤링'을 국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엔조이게임
삼국지 기반 액션 모바일게임 ‘극무쌍’을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Test]
▶조이티게임즈
서비스 예정인 모바일 MMORPG ‘테일즈헌터’의 비공개테스트(CBT)를 원스토어 베타테스트존에서 22일까지 진행한다.
 

[사전예약]
▶엔터메이트(대표 이태현)
스마트조이(대표 노두섭)에서 개발중인 모바일 액션RPG ‘패왕’사전예약을 원스토어에서 지난 8월 16일 시작했다.
▶퍼니글루(대표 백창흠)
신작 모바일게임 ‘용사X용사 리마스터드’ 국내 사전예약 이벤트를 정식 런칭 전까지 진행한다.

 
[Update & Event-모바일&VR/AR]
▶네오위즈
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6마성 캐릭터 획득 방식을 변경했다.
▶컴투스
클래게임즈(대표 정희철)가 개발한 액션 RPG ‘소울시커’ 출시  3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등록에 나섰다.
▶카카오
 ‘음양사 for kakao’에 출시 후 신규 식신 추가 등 첫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넥스트플로어
‘데스티니 차일드’의 첫 번째 글로벌 서비스를 위해 일본에서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조이시티
자체 개발 모바일 보드게임 '주사위의 신' 8월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신스타임즈
모바일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해전1942:미스맥심과 함께'의 제9회 서버최강전 결승전을 8월 18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워게이밍
모바일게임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World of Tanks Blitz)’에서 인기 판타지게임 ‘워해머 40,000’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특별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펀컴퍼니
자사가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11종에서 대한민국 축구팀 응원 이벤트를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넥슨
3D MMORPG ‘영웅의 군단’에서 ‘레거시(LEGACY)’ 업데이트 사전예약에 나섰다.
▶넷마블게임즈
 ‘데스티니6’(개발사 알파카게임즈)’에 신규 5성 영웅, 최고 난이도 모험지역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테크노블러드 코리아(대표 류일영)
지난 16일 PC방에서 즐기는 VR 스토어 ‘VirtualGate’의 베타서비스를 시작했다.
▶스퀘어 에닉스
모바일 게임 ‘MOBIUS FINAL FANTASY’글로벌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한 스페셜 에피소드 ‘퍼스트 애니버서리’후편을 공개했다.
▶스카이엔터테인먼트
모바일 미소녀 RPG ‘전장 트윈테일’의 8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Update & Event-온라인게임&콘솔]
▶한빛소프트
리듬 액션게임 ‘오디션’에서 썸머 페스티벌을 기념한 '펀플 패키지’를 출시했다.
▶넷마블게임즈
온라인 RPS게임 ‘하운즈:리로드’에 신규 특수 미션 및 무기 등을 추가하고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에 최종 보스인 ‘닥터헬’과의 한판 승부를 그린 레이드 던전(결전! 닥터헬)을 업데이트했다.
▶워게이밍
MMO 액션게임 '월드 오브 탱크’에서 세계적인 뮤지션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게임 내 사운드 콘텐츠를 강화하고 뮤직비디오와 특별 전차 등 특별 콘텐츠를 출시한다.
▶펄어비스
MMORPG '검은사막'에 각성 2.0(라밤의 깨달음-기술 심화)’ 등의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GPM(대표박성준)
SBS와 손잡고 유명 아이돌 그룹의 생생한 공연현장, 연예인과의 직접대화를 나누는 스토리속의 주인공이 되는 VR콘텐츠의 공급을 시작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에픽게임즈 코리아
지방에 거주하는 개발자들을 위한 '시작해요 언리얼 2017 전국 투어' 상세 일정을 공개했다.  홈페이지(http://start.unrealsummit.co.kr) 참조.
▶조이시티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스마트미디어교육센터와 협력, 사내에 ‘조이시티 게임 팬아트 전시회’를 8월 18일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구세군안산다문화센터(센터장 최혁수)와 학대피해 미등록이주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그룹홈 ‘스마일하우스(Smile House) 2호’ 설립 및 운영에 대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
중국 법원에 신청한 (주)액토즈소프트와 란샤 정보기술 유한회사(샨다)의 '미르의 전설2' 연장 계약에 대해 이행 중단 판결이 났다고 밝혔다.
▶미탭스플러스(대표 김승연)
자사의 네트워크를 통해 모은 리워드 포인트를 가상화폐로 환전하는 신개념 앱테크 어플리케이션 ‘코인서핑’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민관 합동 게임제도 개선 협의체’를 발족하고, 사회적 공감에 바탕을 둔 합리적 게임규제 정책 방안에 대한 모색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카카오
16일 오후 열린 이사회에서 카카오 내 게임 사업 부문을 카카오게임즈에 통합하기로 결의했다고 발표했다.
▶그라비티
지난 8월 16일 2017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매출 270.28억, 영업이익 43.73억, 당기순이익 35.55억원이다. 
[김상두 기자 sabwha@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