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대구 쇼핑 메카 동성로에 2개 매장 동시 오픈
휠라, 대구 쇼핑 메카 동성로에 2개 매장 동시 오픈
  • 전지현
  • 승인 2019.09.04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휠라코리아㈜(대표 윤근창)은 지난달 말 대구 중구 동성로에 ‘휠라 동성로점’과 ‘휠라 대구점’ 두 개 매장을 1주일 간격으로 동시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휠라 동성로점과 휠라 대구점은 각각 8월20일, 27일에 새롭게 문을 연 휠라의 가두점이다. 동성로 초입(동성로 2가)에 위치한 휠라 동성로점은 지상 122m2(약 37평) 규모이며, 스포츠 브랜드가 밀집한 동성로 1가에 자리한 휠라 대구점은 1·2층 각 165m2(약 50평) 씩 총 330m2(약 100평)의 규모를 자랑한다.

휠라 대구점 외관. 사진=휠라코리아.
휠라 대구점 외관. 사진=휠라코리아.

두 지점 모두 휠라 브랜드의 의류, 슈즈, 액세서리를 포함한 전 제품을 전개하며, 휠라 대구점에서는 휠라 키즈 브랜드 제품도 함께 선보인다.

특히 이번 휠라의 대구 동성로 진출은 지역 최대 상권에 이례적으로 두 개 매장 ‘동시 오픈’이라는 점과 1990년대 이후 약 20여년 만의 ‘재입성’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특별하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최근 대구 동성로는 대구, 경북 지역 소비자들에게는 물론 글로벌 도시로 부상하며 해외 관광객들의 잦은 발길도 이어지는 중이다.

휠라 동성로점과 휠라 대구점은 향후 지역을 대표하는 매장은 물론, 경북, 대구 지역 내 스포츠 상권을 활성화하는데도 기여할 것이란 기대다.

휠라 동성로점과 휠라 대구점은 외관에서부터 차별화를 꾀했다. 특히 대구점은 개방형 윈도우 구조로 외부에서도 브랜드 정체성과 매력을 한눈에 직관적으로 확인하도록 했다. 각 매장 외관에는 대형 멀티비전을 설치해 영상을 비롯, 브랜드의 다양한 콘텐츠와 이미지를 선보이며 소비자와 소통할 계획이다.

특히 2층으로 구성된 휠라 대구점은 높은 층고를 활용, 1층에서 2층으로 이어지는 계단 옆 벽면에 휠라의 역사를 확인할 수 있는 아카이브를 전시, ‘휠라 뮤지엄’ 분위기를 연출했다. 100년 이상 이어온 휠라의 역사와 유산을 지역 소비자에게 전달하며 커뮤니케이션 채널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휠라 관계자는 “이번 매장 오픈으로 지역 소비자분들의 쇼핑 편의를 높이는 한편 고객들과 소통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단순한 판매 공간이 아닌 브랜드 체험과 소통의 장으로 자리매김하도록, 지역 상권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휠라는 지난 7월 초 부산 서면 피에스타점을 시작으로 7월 말에는 서울 명동에 서울점, 그리고 최근 대구 동성로와 대구점까지 오픈한데 이어 6일에는 충북 청주의 중심 상권인 성안길에 청주성안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전국 주요 도시 중심 상권에 가두점을 잇달아 열며 각 지역 소비자와의 접점을 적극 확대하고 있다.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