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 5일 부천시 옥길 신도시에 ‘스타필드 시티 부천’ 오픈
신세계그룹, 5일 부천시 옥길 신도시에 ‘스타필드 시티 부천’ 오픈
  • 전지현
  • 승인 2019.09.02 11:2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레이더스·시티마켓·메가박스·전문점·F&B 등 140여 매장 선보여

스타필드 시티 2호점, ‘스타필드 시티 부천’이 경기 부천의 새로운 택지지구, 옥길 신도시에 오픈한다. 신세계그룹은 3일 프리 오픈을 통해 이틀간 운영한 후 5일 그랜드 오픈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스타필드시티 부천 외관. 사진=신세계그룹.
스타필드시티 부천 외관. 사진=신세계그룹.

스타필드 시티 부천은 지하 5층 지상 9층 높이에 연면적 10만㎡, 매장면적 4만1800㎡, 동시주차 1900대 규모로 이뤄졌다.

트레이더스를 중심으로 F&B와 마켓을 결합한 시티 마켓을 비롯해 5개관 850석 규모의 메가박스와 일렉트로마트, 토이킹덤 등 전문점, 그리고 패션, 스포츠, F&B 등을 포함해 총 140여개 매장이 입점했다.

신도시 특성상 문화시설과 놀이시설, 편의시설 등이 상대적으로 부족하다는 점을 고려해 지역 주민들이 언제든 방문해 교육, 문화, 레저, F&B, 쇼핑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라이프스타일 센터’로서의 기능을 강화했다.

스타필드 시티 부천은 경기 부천, 광명, 시흥, 서울 구로까지 총 4개 행정구역과 인접하고, 차로 20분이내 거리에 90만명이 거주하는 부천시 옥길 신도시 상권에 위치했다. 또한, 인근 구로 항동지구, 시흥 은계지구, 옥길지구 등에 약 3만세대 가량 입주도 예정돼 향후 발전 가능성이 높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대표는 “부천점 오픈을 준비하며 지역민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연구하고 지역민들이 언제나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콘텐츠에 집중했다”며 “언제든 방문해 편히 쉬고, 즐길 수 있고, 삶에 활력을얻을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이 입점됐다”고 말했다.

◆시티 마켓·별마당키즈·아카데미 등 ‘지역 교육 라이프스타일 센터’ 역할

스타필드 시티 부천은 장보기와 식사뿐 아니라 지역민들이 교류를 할 수 있는 새로운 콘셉트의 F&B 편집 매장인 ‘시티 마켓’을 처음 선보인다.

‘제주산방식당’, ‘홍대칼국수와족발’, ‘고래함박’ 등 다양한 먹거리 푸드홀과 가족 먹거리를 장만할 수 있는 ‘이마트 에브리데이’, ‘노브랜드’, ‘PK피코크’, ‘와인앤모어’등 다양한 마켓, 라이프스타일스토어 ‘자주’까지 한곳에서 만날 수 있다.

스타필드 시티 부천 별마당키즈. 사진=신세계그룹.
스타필드 시티 부천 별마당키즈. 사진=신세계그룹.

4층 잇토피아에는 줄서서 먹는 가성비 버거 ‘노브랜드버거’ 2호점이 경기도에 처음으로 오픈 한다. 또 패밀리 뷔페레스토랑 ‘애슐리’, 사천식 매운맛를 맛볼 수 있는 홍리 마라탕 등도 입점됐다. 교육에 관심이 많은 지역 특성을 반영해 스타필드 시티의 새로운 랜드마크인 ‘별마당 키즈’를 매장 가장 중심부에 배치하고 확대했다.

별마당 키즈는 소아청소년 심리 전문가가 디자인한 특별한 공간으로 뇌가 인식하는 가장 안정된 원형 구조를 반영해 만든 아동 특화 도서관이다. 특히, 이번 스타필드 시티 부천 별마당 키즈 주변 바닥에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하는 플로어 미디어(Floor Media)를 처음 설치해 아이들이 사물 변화를 인지하고 비교하는 놀이를 체험하도록 했다.

가족들의 문화공간이 집중적으로 배치된 것도 특징이다. 4층에 위치한 ‘스타필드 시티 아카데미’에서는 성인 대상 취미, 교양, 자기계발 프로그램부터 초보 엄마들을 위한 육아 코칭 프로그램, 연령대별 키즈 프로그램까지 반영했다.

어린이들은 실내 놀이터 ‘챔피언’에서는 실내 집라인, 컬러스핀, 터치 슬라이드까지 온몸으로 마음껏 놀 수 있다. 영유아, 유소년을 대상으로 놀이와 스포츠 등 건강한 신체 발달을 돕는 ‘EBS스포츠 아카데미’도 입점됐다.

영국 프리미엄 키즈 축구학교 프로그램인 ‘SOCATOTS 프로그램’, 여학생들을 위한 ‘ACTIVE GIRLS’ 등 대상과 연령별 체계적이고 수준 높은 스포츠 교육을 제공한다.

성인 여성들은 쇼핑몰 최초로 ‘30분 순환운동’ 이라는 독특한 프로그램으로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은 여성전용 피트니스 클럽  ‘커브스’에서 운동을 즐길 수 있으며, 골프를 좋아하는 고객들은 PGA 공식 스윙분석기를 도입한 프리미엄 골프 연습장 ‘트랙맨 골프 스튜디오’도 처음 만날 수 있다.

스타필드 시티 부천의 옥상공간은 고객들이 쉬고, 아이들과 반려견이 뛰놀 수 있는 공간으로 개방한다. 7층 옥상에 위치한 ‘스타가든’은 자작나무와 갈대길을 테마로 편안한 휴식과 아이들을 위한 놀이정원으로 꾸몄다.

무지개 둔덕이 있는 ‘놀이정원’을 비롯해, 과학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스스로 답을 찾는 ‘물리정원’, 탐험하며 도심 속 숲 정원을 경험할 수 있는 ‘미로정원’, 모래놀이를 통해 직접 흙을 만지며 놀 수 있는 ‘체험정원’ 등 다양한 요소로 구성됐다.

8층 옥상에는 반려견들이 목줄 없이 산책할 수 있는 천연 잔디로 조성된 펫파크도 설치됐다. 펫파크는 대형견과 소형견으로 공간을 분리해 안정성을 높였으며, 애견 음수대, 마킹용 통나무, 배변장 등 반려견 눈높이에 맞춘 시설들도 갖췄다.

또한, 5인제 축구경기를 즐길 수 있는 풋살장도 있다. 국제규격을 준수한 스타필드 시티 부천의 풋살장은 630㎡ 규모로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든 연령대가 사용 가능하며, 주말에는 일반 고객들이 사용하도록 대관도 한다.

◆맞춤형 지역기여 모델로 국공립 어린이집 설립, 상생 채용박람회 진행

스타필드 시티 부천은 오픈에 맞춰 330㎡(100평) 규모의 어린이집을 설립한다. 어린이집은 무상임대 형식으로 20년간 부천시에 제공하고, 부천시가 국공립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스타필드 시티 부천이 들어서는 옥길지구는 신도시 택지지구로 많은 입주민이 유입되는 반면, 이에 비해 어린이집은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부천시와 논의를 통해 지역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국공립 어린이집 설치에 나선 것이다.

스타필드 시티 부천은 지역사회 기여 취지에 공감하며 어린이집을 매장 내 최고 로열층인 1층에 위치 시켰다. 또한, 건축적인 장점인 높은 층고를 활용해 전문가 자문을 받아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친환경 자제를 사용해 쾌적한 공간으로 만들었다.

뿐만 아니라,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난 7월, 부천 체육관에서 부천시, 고용노동부 부천지청과 함께 ‘스타필드 시티 부천 상생 채용박람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지난달 4일 막을 내린 채용박람회는 스타필드 시티 부천 협력사 43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구직자 약 5000여명이 방문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2층 ‘별마당 키즈’에서는 오픈을 맞아 한달간 매 주말마다 어린이들을 위한 ‘키득키득 KIDS프로그램’을 진행한다. 7일에는 신나는 참여놀이극 ‘개미와 배짱이’, 8일에는 참여형 마술공연 ‘수퍼브라더스’가열린다. 추석 연휴인 13일부터 15일까지는 어린이인형극 ‘꼼지와 왕콧구멍’, ‘아기공룡 뚜비’, 마술 인형쇼 ‘선물’ 등이 진행된다.

어린이들의 눈을 사로잡을 캐릭터 페스티벌도 진행된다. 9월 한 달간 정문 보이드에 캐릭터 라운지가 마련돼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3일부터 16일까지는 ‘뽀로로와 친구들의 플레이 그라운드’가, 17일부터 29일까지는 ‘핑크퐁 라운지’가 설치돼 체험 프로그램, 선물 증정 이벤트 등 풍성한 행사가 준비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