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오후 날씨' 전국 비 오락가락, 내일은? 소나기 소식 '평년과 비슷'
'오늘 오후 날씨' 전국 비 오락가락, 내일은? 소나기 소식 '평년과 비슷'
  • 최원형
  • 승인 2017.08.10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늘 오후 날씨 ㅣ 연합뉴스TV 방송화면 캡처
▲ ▲ 오늘 오후 날씨 ㅣ 연합뉴스TV 방송화면 캡처
 
[비즈트리뷴]오늘 오후 날씨는 전국에 구름이 많고 전국 곳곳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다.

오늘 날씨 관련 기상청은 "동해 북부 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다"며 "내륙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오는 곳이 많고 경기 북부와 강원 영서, 경북 내륙은 11일 새벽까지 이어지는 곳이 있겠다"고 전했다.

또한, 기상청은 "동풍의 영향으로 강원 영동과 경북 동해안은 흐리고 밤까지 가끔 비가 오겠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일부 지역으로는 돌풍과 벼락이 동반되거나 시간당 30mm 안팎의 강한 비가 내릴 수 있다.

비가 소강상태에 드는 전남과 경남지역은 다시 폭염주의보가 내려졌으며 한낮에는 이들 지역의 기온이 32~33도선이다.

반면 서울이나 대전ㆍ대구는 31도, 춘천 29도, 강릉 28도로 그 밖의 지역은 예년과 비슷한 기온을 보이겠다.

한편, 말복인 내일 11일 날씨는 전국 내륙 소나기 소식이 있다.

내일 낮 최고기온은 33도까지 올라 평년과 비슷한 수준을 나타내겠으며 강원의 강수량은 전날부터 이날 오후 까지 30~80㎜. 강원을 제외한 전국적으로는 10~60㎜이다.

또한, 아침 최저기온은 21~26도, 낮 최고기온은 26~33도로 예상된다.

[최원형 기자 tree@biztribun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