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트레일 무드 접목 ‘익스플로어 컬렉션’ 출시
휠라, 트레일 무드 접목 ‘익스플로어 컬렉션’ 출시
  • 전지현
  • 승인 2019.08.29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포츠 기능 및 일상에서도 편하게 입을 수 있는 디자인·다채로운 컬러감 적용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는 1970~90년대 휠라가 출시했던 스키, 하이킹, 알파인, 트래킹 컬렉션에서 영감을 얻어 재해석한 ‘휠라 익스플로어(FILA Explore) 컬렉션’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휠라코리아.
사진=휠라코리아.

휠라 익스플로어 컬렉션은 지난 1978년 에베레스트 무산소 등정으로 유명한 라인홀트 메스너의 마운틴 기어(등산용 의복)을 제작했던 휠라 역사에 기반해 탄생했다.

자연과 탐험, 모험 정신 등을 바탕으로 기능성과 패션성을 결합, 새로운 스포츠 스타일을 제안한 것이 특징이다. 지난 7월 말 미국 출시를 시작으로 전 세계 휠라 팬들을 위해 전개하는 글로벌 컬렉션이다.

이번 컬렉션은 ‘산’을 연상케 하는 각종 디자인 모티브와 휠라 로고, 코랄 핑크와 퍼플, 민트 등 다채로운 색채감을 적용한 감각적인 디자인이 돋보인다. 스포츠 패션 특유의 기능적 요소를 포함했다.

기능성 소재를 적용한 점퍼와 후디, 쇼츠 등 의류부터 백팩, 슬링백, 위빙 벨트 등의 액세서리, 각종 슈즈와 언더웨어까지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됐는데, 지난달 미국에서 공개한 글로벌 공통 제품과 국내 전용 제품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슈즈는 울퉁불퉁한 아웃솔로 ‘트레일 무드’를 가미한 스니커즈가 다수 등장했다. 휠라 인기 스니커즈인 ‘레이 트레이서’의 트레일 버전인 ‘레이 트레이서 TR2’를 비롯, ‘Z 버퍼(Z Buffer)’, ‘래비지먼트 2000 MAX’ 등이 대표적이다. ‘드리프터 TS’ 샌들과 ‘보비어소러스 98 AT’, ‘마인드블로어 AT’ 등 미국에서 선 출시된 글로벌 모델도 국내 소비자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휠라는 이번 컬렉션 론칭을 기념해 9월10일까지 서울 건대 커먼그라운드 마켓홀에서 ‘휠라 익스플로어 팝업스토어’를 연다. 지난 7월 말 미국 시카고 컴플렉스콘(Complex Con)에서 첫 선보인 팝업스토어는 뉴욕, LA에 이어 이번 서울을 포함, 산토리니, 상파울루, 베이징, 광저우 등 전 세계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서울에서 열리는 휠라 익스플로어 팝업스토어에서는 커먼그라운드 곳곳에 숨겨진 반쪽 그림을 찾는 ‘익스플로어 좌표 찾기’ 이벤트를 포함, 다양한 경품 추천이 마련됐다.

컬렉션 제품 3만원 이상 구매시 캠프 글러브를, 10만원 이상 구매 시 캠프 컵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마련됐다.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 내 다가올 주말에는 휠라 익스플로어 맨투맨 1+1(31일 및 9월8일)과 ‘래비지먼트 2000 플러스’ 슈즈 1+1 (9월7일) 구매 기회를, ‘익스플로어 플리스’ 구매 고객 대상 랜야드 파우치를 증정(9월1일)하는 특별한 혜택이 제공된다.

휠라 관계자는 “휠라 익스플로어 컬렉션은 자연을 배경으로 펼친 휠라의 모험과 탐험 정신을 신선하고 트렌디하게 해석, 브랜드 헤리티지와 결합해 선보인 시도”라며 “휠라만의 색다른 시각으로 구성한 이번 컬렉션은 올가을 개성 있고 새로운 패션을 추구하는 젊은 세대에게 특별한 제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