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 행사 진행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 행사 진행
  • 어예진 기자
  • 승인 2019.08.22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Amundi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
일본 수출규제 극복 위해 범농협금융그룹이 뜻 모아 출시
국민참여 높이기 위해 운용보수 낮추고 운용보수 50% 공익기금 적립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왼쪽)과 최한묵 상근감사위원(가운데)이 ‘NH-Amundi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서류를 작성하고 있다. / 사진제공=NH투자증권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왼쪽)과 최한묵 상근감사위원(가운데)이 ‘NH-Amundi 필승코리아 펀드’ 가입서류를 작성하고 있다. / 사진제공=NH투자증권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이 계열사의 애국 금융상품 마케팅에 발벗고 나섰다.

22일 정영채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은 여의도 NH투자증권 영업부금융센터에서 ‘NH-Amundi 필승코리아 주식형 펀드’에 가입하는 행사를 가졌다.

지난 14일 NH아문디자산운용에서 출시한 이 펀드는 글로벌 무역 여건 변화로 경쟁력 강화가 시급한 부품·소재·장비 관련 기업이나 글로벌 경쟁력·성장성을 갖춘 국내 기업들에 주로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다.

이 펀드는 최근 일본의 수출규제 등으로 인한 경제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려는 국민적 공감대를 반영해 이름을 ‘필승코리아’로 지었다.

NH투자증권뿐만 아니라 100% 민족자본의 범 농협 계열사가 펀드 취지에 동참해 300억원 가량 초기 투자금액을 제공했다.

많은 국민들이 참여하고 그 수익이 기업에 돌아갈 수 있도록 운용보수와 판매보수를 낮춰 수익률을 높이는 한편, 운용보수의 50%를 공익기금으로 적립해 기초과학 분야 발전을 위한 장학금으로 기부할 계획이다.

정영채 NH투자증권 사장은 “이 펀드는 일본의 수출규제 조치와 화이트리스트 제외를 위기가 아닌 새로운 투자기회로 삼고 능동적으로 활용하고자 범 농협금융그룹 계열사들이 의지를 모아 출시한 상품”이라고 소개했다.

그는 “주요 ‘부품·소재·장비의 국산화’ 방향성에 발 맞추어 장기 성장동력을 갖춘 섹터 내에서 혁신역량, 사업모델, 밸류에이션 등의 평가요소를 바탕으로 투자대상을 선별하는 운용전략을 구사할 예정으로 상품 경쟁력이 우수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NH-Amundi 필승코리아 펀드’는 일반 클래스뿐만 아니라 연금저축계좌를 통해서도 가입할 수 있다. 펀드는 NH투자증권 전국 영업점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NH투자증권 고객센터에 문의하면 된다.

 

[비즈트리뷴=어예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