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지I&C, 상반기 영업이익 흑자 전환 성공
형지I&C, 상반기 영업이익 흑자 전환 성공
  • 전지현
  • 승인 2019.08.14 15: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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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출액 508억원...전년比 주춤

형지I&C(대표 최혜원)는 올해 상반기 영업이익이 지난해 적자에서 올해 흑자로 전환했다고 14일 밝혔다.

형지I&C의 올해 상반기 연결기준 실적은 매출액 508억원, 영업이익 6000만원으로, 지난해 상반기(매출 548억원, 영업이익 -24억원)에 비해 영업이익 실적이 큰 폭으로 개선됐다.

사진=형지I&C.
사진=형지I&C.

이중 2분기 실적은 매출액 267억에 영업이익은 3000만원 적자를 기록했으나,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28억원) 보다 손실 규모를 대폭 축소했다.

형지I&C는 상반기 영업이익 흑자 전환에 대해 판매 채널의 다각화와 집중화를 한 것이 주요 배경이라고 전했다.

 주요 유통망이었던 백화점 외에도 프리미엄 아울렛 및 대리점 운영 확대를 통해 저마진 유통 구조를 활성화하고 수익성을 개선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매출의 20% 정도를 차지하고 있는 온라인 채널 비중도 하반기에는 더욱 늘리겠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하반기 실적에 대한 기대감도 함께 내비쳤다. 형지I&C는 최근 진행 중인 e-커머스, 편집샵 입점 등 유통 채널 다각화와 함께 특히 하반기에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티몰에 입점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시장 개척을 통한 매출 신장으로 호실적을 기록할 것이란 회사측 전망이다.

최혜원 형지I&C 대표는 “판매채널 확대는 물론, 남성복 브랜드 ‘예작(YEZAC)’과 ‘본(BON)’을 2030트렌드에 맞게 리뉴얼 한 것이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어 흑자 전환을 시작으로 매출 성장을 기대한다”며 “급변하는 패션 환경과 다양한 니즈에 부응할 수 있는 ‘국내 토털 패션전문기업’으로서 차별화된 품질과 보다 나아진 수익구조로 고객만족, 주주만족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형지I&C의 남성셔츠 브랜드 ‘예작(YEZAC)’은 기능성과 패션성의 조화를 이룬 패션경향에 맞춰 시즌 별 기능성 소재를 기획, 구성하며 매장 방문 고객에게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 남성복 컬렉션 브랜드 ‘본(BON)’은 지난해부터 대리점이 요청하는 일부 상품에 사입 제도를 운영하면서 매출은 물론 대리점주들과의 상생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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