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생명, 텔레마케터 대상 '바른 체형 캠페인' 열어
AIA생명, 텔레마케터 대상 '바른 체형 캠페인' 열어
  • 김현경 기자
  • 승인 2019.08.09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김현경 기자] AIA생명은 헬스케어 스타트업 MG 솔루션스와 텔레마케터들을 위한 바른 체형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7일과 8일 진행된 바른 체형 캠페인에서는 장시간 앉아서 근무해야 하는 텔레마케터들에게 목디스크, 척추질환과 같은 근골격계 만성질환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고 바른 체형 코칭을 제공했다. AIA생명 콜센터 두 곳에서 50명씩, 총 100명의 텔레마케터들이 참가했다.

사진제공=AIA생명
사진제공=AIA생명

MG 솔루션스는 헬스테크 기술을 통해 상담원들의 근골격계 만성질환 잠재 가능성을 살펴보고 체형에 따른 자세교정 운동 등의 솔루션을 제공했다. 특히, AI를 활용한 생체역학적 자세 분석과 체형 빅데이터 비교 분석으로 측정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했다.

AIA생명은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다음달 총 100명의 AIA생명 직원들을 대상으로 근골격계 바른 체형 코칭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AIA 오픈 이노베이션 참가 스타트업인 '트로스트'가 제공하는 심리 상담 프로그램을 추가적으로 실시한다.

배미향 AIA생명 마케팅추진팀장은 "AIA생명은 고객들이 더 건강하게, 더 오랫동안, 더 나은 삶(Healthier, Longer, Better Lives)을 영위할 수 있도록 건강 관련 청년 벤처기업을 적극 후원 중"이라며 "이번 MG 솔루션스와의 바른 체형 캠페인에 이어 오픈 이노베이션 참여 기업들과의 협업 프로그램을 더 다양하게 기획해 고객과 직원들의 건강 증진에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AIA생명은 지난해부터 사회공헌 프로그램 'AIA 오픈 이노베이션'을 통해 청년 창업을 지원해왔다.

지난 4월 '오픈 이노베이션' 2기를 시작한 AIA생명은 MG 솔루션스를 포함해 인슈테크, 헬스테크 등 보험 분야 IT 스타트업 5곳을 선정해 보험 분야의 IT기술 혁명 선도를 위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AIA생명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가 멘토링 그룹과 투자유치 방법, 인재 및 조직 관리 노하우를 스타트업에게 전수하는 등 인큐베이팅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