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커피,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미니 케이크 3종 출시
이디야커피, 카카오프렌즈 콜라보 미니 케이크 3종 출시
  • 전지현
  • 승인 2019.08.06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 이디야커피(대표 문창기)는 카카오IX가 운영하는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디저트 신제품 ‘라이언 미니 케이크’, ‘어피치 미니 케이크’, ‘튜브 미니 케이크’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사진=이디야커피.
사진=이디야커피.

이번에 출시한 미니 케이크 3종은 카카오프렌즈 인기 캐릭터 3종의 모습을 그대로 구현해낸 제품으로 캐릭터에 따라 각기 다른 맛으로 출시됐다.

‘라이언 미니 케이크’는 모카 크림을 겹겹이 쌓아 커피의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어피치 미니 케이크’는 부드러운 식감의 마스카포네 치즈 무스에 딸기 무스를 더해 새콤달콤한 딸기의 맛을, ‘튜브 미니 케이크’ 은 마스카포네 치즈 무스에 패션 후르츠 무스를 더해 열대과일의 상큼한 풍미로 특징을 차별화했다.

이디야커피는 올해부터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봄 시즌 음료 ‘어피치 블러썸 라떼’, ‘어피치 블러썸 티’ 2종을 출시했다.

5월에는 ‘라이언 망고후르츠 플랫치노’, ‘어피치 애플허니 플랫치노’와 함께 텀블러, 워터보틀, 주스컵, 스트로우 등 MD 9종을 출시해 지금까지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미니 케이크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커피에 잘 어울리는 디저트군을 한층 강화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신제품과 함께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즐길 수 있도록 음료에 이어 디저트까지 출시했다”며 “한국 대표 커피 브랜드로서 고객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