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또 빅데이(Big Day)! 주연 달랐다…라인게임즈·카카오게임즈·게임빌 그리고 넥슨
[게임,오늘]또 빅데이(Big Day)! 주연 달랐다…라인게임즈·카카오게임즈·게임빌 그리고 넥슨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7.18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7월 18일]퍼스트 서머너, 글로벌 론칭…테라 클래식·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예열
목요제왕 넥슨 몰아치기…온라인게임 7종, 모바일게임 1종 업데이트

[비즈트리뷴] ​전일 게임빌의 모바일RPG '엘룬'으로 시작된 하반기 신작 대향연, 목요일까지 이어졌다.

이번엔 라인게임즈가 나섰다. '퍼스트 서머너'를 앞세웠다.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142개국에 동시 출시한 것.
‘퍼스트 서머너’는 라인게임즈 출범 이후 첫 신작 모바일게임이다.

이 작품은 주인공 ‘레이첼’을 중심으로 저주로 황폐해진 세상에 맞서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세로 화면에 기반한 수동 조작과 전투 상황에 따른 몬스터 스킬 소환 및 전략성을 통해 컨트롤과 게임성을 강조했다.

‘100% 수동 전투’라는 차별화를 꾀했고 소환수 선택에 따라 다양한 전략을 펼칠 수 있다. 유저의 실력 한계를 체험할 수 있는 ‘무한의 혼돈’ 및 PvP 콘텐츠 ‘뱀의 전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신작 출시와 더불어 하반기 기대신작 관련 소식도 빗발쳤다.
우선 카카오게임즈가 IP(지식재산권) 흥행 대작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 사전예약자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7월 9일 시작 약 열흘 만의 성과다.

'테라 클래식'은 다국적 모바일게임이다. 원작은 크래프톤(구 블루홀)의 온라인 MMORPG '테라'다. 개발은 중국 게임사 '란투'다. 퍼블리션은 국내 대표 퍼블리셔 카카오게임즈다.

전일 '엘룬'을 출시한 게임빌은 스포츠 모바일게임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차 메이킹필름을 공개했다. 배성재 아나운서 목소리 더빙을 담았다.

이외 라스타게임즈가 모바일RPG ‘시간의노래: 무한의시’를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국내 3대 마켓에 출시했다.

해머엔터테인먼트(대표 박정규)는 자체 개발 중인 모바일 무협 MMORPG '팔선'을 9월 국내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한편 목요일의 제왕, 넥슨은 몰아치기 업데이트 및 이벤트로 미친 존재감을 과시했다. 총 7개 온라인게임(피파온라인4, 마비노기, 메이플스토리, 엘소드, 테일즈위버, 크레이지 아케이드)과 1종의 모바일게임(삼국지조조전 온라인)에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거나 이벤트에 나섰다.

[Today's Hot]
▶라인게임즈 주식회사(대표 김민규)
스케인글로브(대표 이슬기)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전략 RPG ‘퍼스트 서머너(First Summoner)’를 글로벌에 동시 출시했다.

▶카카오게임즈
란투게임즈(대표 양성휘)에서 개발한 대작 모바일 MMORPG ‘테라 클래식’ 사전 예약자 수가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게임빌
야구를 소재로 한 스포츠 모바일게임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2차 티저 영상인 배성재 아나운서의 녹음 메이킹 필름을 최초로 공개했다.

[What's New]-신작
▶라스타게임즈
모바일RPG ‘시간의노래: 무한의시’를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국내 3대 마켓에 출시했다.

[Comming Soon]
▶해머엔터테인먼트(대표 박정규)
자사가 개발 중인 신작 모바일 무협 MMORPG '팔선'을 9월 국내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넥슨]
▶넥슨
축구 게임 ‘피파온라인 4’에서 대규모 여름방학 이벤트를 시작, 8월 28일까지 실시한다.

▶넥슨
‘메이플스토리’에 신규 캐릭터 ‘호영’을 추가하고 관련 이벤트를 8월 28일까지 펼친다.

▶넥슨
‘마비노기’에 신규 메인 스트림 ‘G24: 클라이막스’ 1부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넥슨
‘테일즈위버’에 네 번째 신규 에피소드 ‘변주(變奏)’의 챕터1 ‘사과의 섬’을 업데이트했다.

▶넥슨
코그(전 KOG)(대표 이종원)가 개발한 액션 RPG ‘엘소드(Elsword)’에 신규 지역 ‘리고모르’ 등 새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네오플
AOS 대전 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에 신규 캐릭터 ‘엘프리데’를 업데이트 했다.

▶넥슨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에 레트로풍 신규 모드 ‘크아퐁’을 도입했다.

▶넥슨
모바일 SRPG ‘삼국지조조전 ONLINE’에 연의 모드에 새로운 시스템을 적용하고, 연의 ‘관우전(하)’ 리메이크 버전을 추가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플레이위드
MMORPG ‘로한M’ 타운공방전을 앞두고 캐릭터 밸런스 조절 및 서버 구조 개선을 단행했다.

▶넷마블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베니마루 슈퍼미션’ 등 다양한 이벤트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컴투스
에이스프로젝트(대표 박성훈)가 개발한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19’에서 KBO 올스타전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창유
넷이즈(NetEase)가 개발한 RPG ‘신령의숲’에서 업데이트(약속된 봄 소풍)를 실시했다.

▶네오위즈
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서 신규 용병과 조력자를 업데이트했다.

▶올엠
캐릭터 배틀 보드게임 '다이스 오브 레전드(DICE of LEGENDS)'를 글로벌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조이시티
전략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여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가이아모바일 코리아
'영원한 7일의 도시'에 새로운 신기사 ‘아실리아’를 추가하고, 신기사 각성 2기를 업데이트했다.

▶엔씨소프트
‘리니지M’에 서비스 2주년 기념 업데이트로 월드 공성전 ‘기란성’을 추가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웹젠
MMORPG ‘R2(Reign of Revolution)’  ‘리부트 서버’에서 회원들을 위한 게임 내 이벤트(WAVE)를 시작했다.
 ​
▶맘모식스(대표 유철호)
전 세계 120개국 이상에서 서비스 중인 자사의 소셜 VR 플랫폼 ‘갤럭시티’에 다수 인원이 동시에 우주 유영을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 ‘코스믹 스페이스’를 업데이트 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웹젠
중앙 관제 시스템의 ‘무인 웹젠 PC방’ 사업을 시작, 사전 신청을 전국 PC방 사업자를 대상으로 사전 가입 신청 접수를 8월 18일까지 실시한다.

▶어썸피스
자사 모바일 게임 ‘좀비고등학교’ IP로 제작한 ‘좀비고등학교 코믹스’ 시리즈가 누적 판매 100만 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그라운드X(대표 한재선)
오는 8월 9일 서울 성수동 헤이그라운드에서 ‘제 2회 블록체인 포 소셜 임팩트’ 컨퍼런스 (Blockchain for Social Impact Conference)를 개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