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협력사 보안역량 동반성장 워크숍 개최
LG디스플레이, 협력사 보안역량 동반성장 워크숍 개최
  • 설동협 기자
  • 승인 2019.07.17 1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트리뷴=설동협 기자] LG디스플레이는 서울 양재동 엘타워에서 150여개 협력사의 보안팀장 및 담당자를 초청해 '제 6회 LG디스플레이-협력사 보안역량 동반성장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LG디스플레이에 따르면 이 행사는 지난 2014년에 LG디스플레이가 한국산업기술보호협회와 공동으로 20개 주요 협력사들과 체결한 '보안역량 동반성장 협약'을 계기로 매년 1회 정기적으로 실시해오고 있다.
 
현재는 점차 그 규모가 확대돼 약 150여개 협력사 보안팀장 및 담당자들이 참석하고 있으며, 보안 관련 최신 법률 및 기술 트렌드 교육, 효과적인 임직원 보안 인식 제고 교육 등을 통해 협력사의 보안역량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이번 워크숍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정보보안은 필수사항임을 강조하고 고객사의 제품·기술 로드맵, 제품 사양, 물량 및 가격 정보 등의 핵심 기술 및 사업 정보에 대한 철저한 보안 관리를 당부했다.
 
또한, 협력사 보안 담당자의 실무역량 향상을 위해 외부 전문가를 초청해 ▲최근 개정된 영업비밀보호법 대응방안 ▲기술유출 방지를 위한 해킹 보안 ▲인간중심의 보안관리 등의 특강을 실시했다.

양재훈 LG디스플레이 경영지원그룹장 부사장은 "고객 영업비밀 정보 보호는 고객가치 제고 활동이며, 신뢰받는 정보보안 체계는 비즈니스 경쟁력 차별화 요소"라며 "최근에는 그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어 LG디스플레이는 협력사와 합심해 공급망 전체가 수준 높은 보안 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철저히 관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