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10조원 넥슨의 위엄? 끝장 몰아치기…넷마블 쿵야·컴투스 SWC2019로 '맞대응'
[게임,오늘]10조원 넥슨의 위엄? 끝장 몰아치기…넷마블 쿵야·컴투스 SWC2019로 '맞대응'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7.04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7월 4일]로한M 구글 매출 2위 등극…펄어비스, 검은사막 플스4 버전 사전예약 돌입

[비즈트리뷴] 넥슨, 매각 불발 이후 확실히 달라졌다.

상반기 매각 추진과 신작 모바일게임 몰아치기에 집중한 넥슨, 목요일 정기점검을 기해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쏟아냈다. 예년만큼 많지는 않았고 독보적이지 못했다.

하반기 첫 목요일, 넥슨은 '목요 제왕'의 미친 존재감을 여지없이 드러냈다. 여름 시장 공략을 위한 자사 온라인게임들의 업데이트와 이벤트 몰아치기에 나선 것.

7월 3일(목), 넥슨은 총 9개 온라인게임 소식을 전했다. 설날, 추석 등 황금연휴를 제외하고 올해 들어 최대규모다.

업데이트와 이벤트는 물론 E스포츠 소식 등이 곁들여졌다.

메이플스토리, 바람의나라, 테일즈위버, 피파온라인4M, 천애명월도, 크레이지 아케이드 등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에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고 예고했다.

던전앤파이터와 관련해서는 e스포츠 리그 ‘DPL 2019 SUMMER’ 일정을 공개했다.

카트라이더와 크레이지아케이드에서는 스파오와 제휴, 의류(옷) 및 여름 패션 잡화 출시를 알렸다.

오는 7월 13일(토)에는 '사이퍼즈' 출시 8주년 기념한 오프라인 행사(4X2=8th)를 예고했다. 또 총상금 5000만원을 내건 ‘2019 액션토너먼트’ 여름 시즌의 본선 개막전을 펼친다. 본선은 오는 8월 24일, 넥슨 아레나에서 매주 토요일 진행된다.

비교불허의 몰아치기에 나선 넥슨을 견제한 게임사는 넷마블과 컴투스다. 넷마블은 신작을, 컴투스는 세계 게임대회를 앞세웠다.

넷마블은 자체 개발 신작 모바일게임 '쿵야: 캐치마인드'의 그림퀴즈 예능방송 ‘이말년의 캐치마인드’ 1편을 ‘쿵야TV’에 공개했다. 출시 전 게임을 소개하고 알리기 위한 행보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지난 2002년 출시 후 이용자 600만 명에게 큰 사랑을 받은 바 있는 PC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게임으로 넷마블의 자체 IP인 ‘쿵야' 캐릭터를 게임에 활용했다.

컴투스는 글로벌 흥행대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SWC 2019’의 선수 선발을 완료하고, 오는 7월 6일 유럽에서 첫 경기 시작한다.

'서머너즈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19' 결선은 오는 10월 프랑스 파리에서 펼쳐진다. 올해 상금은 지난 해보다 두 배가 늘어난 2억 5000만원이다.

한편 한국 모바일게임은 물론 증권가를 떠들썩하게 만든 로한M은 구글 플레이 매출 2위까지 치고 올랐다. 리니지M 턱밑 추격에 나선 것.

이날 플레이위드는 또 가격제한폭까지 상승했다. 5거래일째 상한가다. 게임주 역사상 최단기간 최고 상승이다.

[Today's Hot]
▶플레이위드
모바일 MMORPG ‘로한M’이 구글플레이 매출 순위 2위에 등극했다고 밝혔다.
 
▶컴투스
글로벌 흥행대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SWC 2019’의 선수 선발을 완료하고, 오는 7월 6일 첫 경기 펼친다고 밝혔다.

▶넷마블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의 그림퀴즈 예능방송 ‘이말년의 캐치마인드’ 1편을 ‘쿵야TV’에 공개했다.

▶넥슨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의 e스포츠 리그 ‘DPL(Dungeon&Fighter Premier League) 2019 SUMMER’ 일정을 공개했다.

[넥슨]
▶넥슨
'피파온라인 4’에서 실제 축구 여름 이적 시장에 맞춘 여름방학 이벤트 ‘스카우터 2019’ 에 앞서 사전등록에 나섰다.

▶넥슨
RPG ‘테일즈위버’에 6년 만에 등장하는 네 번째 신규 에피소드 ‘변주(變奏)’의 티저 애니메이션을 선보이고 관련 콘텐츠 정보를 사전 공개했다.

▶넥슨
온라인 RPG ‘바람의나라’에 여름 업데이트(‘갬-성’)에 앞서 사전등록을 진행한다.

▶넥슨
'메이플스토리’에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 ‘GLORY(글로리)’의 2차 콘텐츠 ‘Borderless(보더리스)’를 추가했다.

▶넥슨
MMORPG ‘천애명월도’에 신규 문파(클래스) ‘이화’를 업데이트하고 기념 이벤트를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넥슨
SPA브랜드 스파오와 손잡고 온라인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와 ‘크레이지아케이드’의 컬래버레이션 의류를 출시했다.

▶넥슨
캐주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에서 신규 모드 ‘크아퐁’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오플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Cyphers)’ 8주년 기념 오프라인 행사(4X2=8th)를 오는 7월 13일 넥슨 아레나에서 300명을 초청해 진행한다.

[사전예약]
▶펄어비스
‘검은사막 플레이스테이션4(검은사막 플스4)’ 사전 예약 판매(Pre-order)를 7월 3일(북미 시간 7월 2일) 시작했다. 정식 출시는 8월 23일이다.

[Update & Event-모바일]
▶네시삼십삼분
스포츠 모바일 게임 '복싱스타' 서비스 1주년을 맞아 신규 게임 모드와 오메가 장비 등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네오위즈
㈜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서 ‘썸머 페스타(SUMMER FESTA)’를 진행한다.

▶가이아모바일 코리아
RPG '영원한 7일의 도시'에 새로운 루트 ‘모형정원의 열쇠’를 업데이트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에 신규 영웅 ‘릴리벳’과 서브 스토리를 업데이트 했다.

▶올엠
캐릭터 배틀 보드게임 '다이스 오브 레전드(DICE of LEGENDS)'의 새로운 하수인을 공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수퍼브( 대표이사 오민환)
캐주얼 리듬 게임 ‘유미의 세포들 with 네이버웹툰’ 여름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창유
인기 스트리머 ‘야생의 딸기’와 콜라보레이션, 모바일 RPG ‘신령의숲’ 방송을 트위치에서 7월 5일 시작한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웹젠
MMORPG ‘뮤 온라인’에서 여름 이벤트를 7월 25일까지 진행한다.

▶엑스엘게임즈
'아키에이지'에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격전의 시대)를 단행했다.

▶그라비티
MMORPG '라그나로크 제로'에서 '초보자 프로모션'과 '리워드 이벤트'를 실시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연세대학교 의료원과 한국 및 베트남의 구순구개열 환아 의료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