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끝판왕 외출! 넥슨 화려했고 · 넷마블 빛났다…2019년 '역대급 목요일'
[게임,오늘]끝판왕 외출! 넥슨 화려했고 · 넷마블 빛났다…2019년 '역대급 목요일'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6.27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6월 27일]웹젠 '퍼스티 히어로' 출시일(6월 28일) 발표…신작 모바일게임 '신령의 숲' '로한M' 출격

[비즈트리뷴] 전일 BTS월드, 탈리온, 검협 그리고 바람, 치우: 신시에 이는 바람 등 신작 출시와 사전예약 및 테스트 소식이 전해졌다.

화려했던 전일 라인업, 6월 27일(목)에 기가 죽었다.
전일보다 많고 다양한 신작 게임 소식이 쏟아졌기 때문이다.

우선 넥슨이 미디어 행사 '넥슨 스페셜 데이(NEXON SPECIAL DAY)’를 갖고 여름 시장을 겨냥한 라인업을 공개했다. 무려 7종을 공개했다.

무려 7종의 신작이 공개됐다.
넥슨은 테일즈위버M·바람의나라: 연·메이플스토리 오디세이 등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기반 모바일게임 3종과 창작 게임 '카운터사이드' 1종을 소개했다.

신작 모바일게임 '리비전즈: 넥스트 스테이지’ ‘아크 레조나(Ark Resona)' 등을 앞세워 일본 공략 계획도 발표했다.

PC 온라인 액션게임 '커츠펠'을 내년 상반기 중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넥슨의 질주는 이게 전부가 아니다. 정기정검일을 맞아 라이브 온라인 및 모바일게임의 업데이트와 이벤트에도 나섰다.

서든어택과 클로저스에 새로운 콘텐츠 관련 소식을 전했다. 던전앤파이터와 카트라이더에서는 여름 관련 이벤트를 시작했다.

웹젠은 신작 모바일게임 '퍼스트 히어로(FIRST HERO)’ 출시일을 공개했다. 6월 28일이다.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동시 론칭이다.

'퍼스트 히어로(FIRST HERO)’는 세종대왕/이순신 장군을 비롯해 전 세계에 실존했던 60여 명의 역사 속 영웅을 수집해 자신의 성을 키우고 병력을 생산해 동맹을 맺고 영지를 싸우는 전략 게임이다. 육성 등 RPG 요소가 가미됐다.

신작 출시도 이어졌다.
플레이위드가 성인을 타깃으로 한 모바일 MMORPG '로한M'을 오후 1시 국대 3대 오픈 마켓에 출시했다. 원작은 한 시대를 누렸던 PC 온라인게임 '로한'이다.

창유는 모바일 액션 RPG '신령의숲'을 구글과 애플에 출시했다. 신령의 숲은 중국 유력 게임사 넷이즈가 개발한 작품으로 홍보 모델로 류준열을 앞세웠다.

신령의 숲은 흡입력 있는 스토리와 개성 강한 신령과의 교감을 강조하면서 이전 캐릭터 레벨업과 강화에만 치중했던 동일 장르 게임들과 차별화를 꾀했다.

새로운 가상현실(VR) 게임도 출격했다. 토마토브이알(대표 김한성)가 자사에서 개발한 신작 궁술 액션 VR 게임 ‘파이널 아처(final archer vr)’ 스팀 버전을 출시한 것.

이외 가이아는 HBO의 유명 IP ‘왕좌의 게임’을 모바일 게임으로 개발 중이라고 전했다.

이날 넷마블은 전일 글로벌에 출시한 모바일게임 'BTS월드' 초반 돌풍 소식을 전했다. 전 세계 33개국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순위 1위 등극이다.
톱5에 이름을 올린 나라는 82개국이다.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 대죄 등에 이어 3연타석 흥행의 초석을 마련한 셈이다.

신작 돌풍 소식과 함께 넷마블은 펜타스톰과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를 기반으로 한 e스포츠 대회 관련 소식도 덧붙였다.

테이크원컴퍼니가 개발한 'BTS월드'는 글로벌 대스타 '방탄소년단'을 매니징하는 육성 모바일게임이다. 전일 전 세계 176개국에 동시 론칭됐고 넷마블은 OST 타이틀 곡 'Heartbeat'를 게임 내에서 공개했다.

한편 이날 와이디온라인이 매각을 위한 공개 입찰을 시작, 오는 7월 10일까지 진행한다고 공시했다.

[Today's Hot]
▶넥슨
서울시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넥슨 스페셜 데이(NEXON SPECIAL DAY)’ 행사를 개최하고 올 여름부터 선보일 온라인 및 모바일 신작 7종을 공개했다. 국내 출시 예정작 '테일즈위버M’ ‘바람의나라: 연’, ‘카운터사이드’, ‘메이플스토리 오디세이’와 일본 공략을 위한 모바일게임 ‘리비전즈: 넥스트 스테이지’ ‘아크 레조나(Ark Resona) 및 PC 온라인게임 '커츠펠' 등이다.

▶넷마블
26일 저녁 7시 176개국에 출시한 방탄소년단 매니저 모바일 게임 ‘BTS월드’가 14시간 만에 글로벌 33개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게임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웹젠
프리테스트(Pre-Test)를 진행 중 모바일 전략게임 ‘퍼스트 히어로(FIRST HERO)’을 오는 6월 28일(금) 글로벌에 동시 론칭한다고 밝혔다.

[What's New]
▶창유
넷이즈(NetEase)가 개발한 모바일 RPG ‘신령의숲’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론칭했다.

▶토마토브이알(대표 김한성)
자사에서 개발한 신작 궁술 액션 VR 게임 ‘파이널 아처(final archer vr)’ 스팀 버전을 출시했다.

▶플레이위드
모바일 MMORPG ‘로한M’을 27일 오후 1시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Comming Soon]
▶가이아모바일
본사 ‘가이아’가 ‘데드바이데이라이트’의 개발사 ‘비헤비어 인터렉티브’와 전략적인 제휴를 맺고, HBO의 유명 IP ‘왕좌의 게임’을 모바일 게임으로 개발 중이라고 전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체리벅스)’에 낚시 콘텐츠, 신규 수호령, 마린룩 의상 추가 등 여름 업데이트와 함께 관련 이벤트에 나섰다.

▶넥슨
펄사 크리에이티브(대표 강재준, 정준호)가 개발한 수집형 RPG ‘린: 더 라이트브링어(LYN: The Lightbringer)’에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를 업데이트하고 7월 11일까지 기념 이벤트를 펼친다.

▶컴투스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9’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2019 KBO 올스타전’ 베스트 라인업 결과를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모바일 턴제 RPG ‘에픽세븐’에 업데이트 ‘에피소드 2: 신을 죽인 자’에 새로운 콘텐츠 ‘오토마톤 타워’와 연금술사의 탑’ 등을 업데이트했다.

▶카카오게임즈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 서비스 100일 기념 이벤트를 시작했다.

▶네시삼십삼분
수집형 RPG '삼국블레이드'(개발사 액션스퀘어)에 촉나라 진영의 4성 장수 ‘조운’을 초월 장수로 업데이트했다.

▶네오위즈
전략 RPG ‘킹덤 오브 히어로: 택틱스 워’에 존재하는 ‘오만의 탑’에 신규 난이도 ‘어려움(하드)’ 모드를 추가했다.

▶카카오게임즈
액션스퀘어(대표 신 형일)에서 개발한 액션 RPG ‘블레이드2’ 에서 출시 1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조이맥스
'윈드러너Z'에 신규 장비 ‘악세서리’를 공개했다.

▶앱크로스
액션 수집형 모바일RPG '크로스오버 : 더 랭커'에 2차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사이게임즈코리아
대전형 온라인 CCG ‘섀도우버스’에 제 13탄 카드팩 ‘Rebirth of Glory / 영광의 부활’을 추가했다.

▶엔터메이트(대표 정집훈)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천하를 탐하다’가 3주년 기념을 기념, 신규 서버 오픈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조이맥스
'윈드러너Z'에 신규 장비 ‘악세서리’를 공개했다.

▶엔씨소프트
스카이피플(대표 박경재)이 개발한 모바일 RPG '파이널 블레이드'에 6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넥슨
FPS게임 ‘서든어택’에 인기 모델 신재은을 신규 캐릭터로 추가했다.

▶넥슨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에 용병 중개소 신규 모드 ‘몬스터워’를 업데이트 하고, 여름 시즌 대규모 ‘썸머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넥슨
롯데푸드㈜(대표 조경수)와 손잡고 인기 캐주얼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에서 ‘돼지바’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
신개념 액션 MORPG ‘클로저스’의 신규 지역 ‘부산’ 업데이트(7월 11일)를 앞두고 사전예약에 나섰다.

▶그라비티
MMORPG '라그나로크 제로'의 '초보자 사전 예약 프로모션'과 '크로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엑스엘게임즈
대표 온라인MMORPG '아키에이지'의 7월 여름 업데이트의 내용을(영지 콘텐츠, 해상 생존 전장 ‘카마하의 덫’, 수집 업적 최고 보상 ‘스트라다’, 메인 퀘스트 개선) 발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이용자보호센터(센터장 이정훈), NHN(대표 정우진)과 함께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성남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2019 대한민국 청소년 게임잼’을 개최한다.

▶엠게임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대표 한재선)와 클레이튼 플랫폼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트위치
AMD와 함께 주최한 ‘리그오브레전드 전 프로 올스타 인비테이셔널 자선 매치’를 통해 모금한 후원금을 우승팀인 ‘밥탄소년단’ 이름으로 국경없는의사회에 전달했다.

▶썸에이지
개발 자회사 로얄크로우가 창업투자회사 지온인베스트먼트로부터 14억 원의 투자금을 유치했다고 공시를 통해 밝혔다.

▶(사)한국게임산업협회(협회장 강신철, K-GAMES)
PC온라인게임 이용자들이 게임 안에서 본인의 소비를 스스로 관리할 수 있는 자가한도 시스템을 구축?도입한다고 밝혔다.

▶그라운드X(대표 한재선)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의 메인넷을 정식 런칭하고, 플랫폼을 함께 운영할 ‘거버넌스 카운슬(Governance Council)’을 공개했다.

▶워게이밍
해상 전투 MMO 게임 ‘월드 오브 워쉽(World of Warships)’ 0.8.5 업데이트를 통해 배틀 로얄 모드 ‘야만 전투’를 추가했다.

▶펍지주식회사
글렌 스코필드(Glen Schofield)를 새롭게 설립한 게임 개발 스튜디오 ‘스트라이킹 디스턴스(Striking Distance)’ 대표(CEO)로 선임한다고 밝혔다.

▶와이디온라인
제3자 배정방식의 유상증자 및 회사채 발행 등 외부자본 유치를 통한 매각을 추진, 공개 입찰을 7월 10일까지 진행한다고 공시했다.

[e스포츠]
▶넷마블
베트남 다낭에서 열리는 AWC 2019(Arena of Valor World Cup 2019)의 그룹 스테이지 일정이 27일부터 시작된다고 밝혔다.

▶넷마블
모바일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온?오프라인 대회인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챌린지 시즌1’을 오는 7월 8일부터 시작한다.

▶WCG
오는 7월 개최되는 ‘WCG 2019 시안’ 개최를 시안 취장신구의 W호텔에서 공식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