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벅찬 6월, 그중에 으뜸!…셧다운제 완화+BTS월드·탈리온·헐전마역H5·천화백검 출시
[게임,오늘]벅찬 6월, 그중에 으뜸!…셧다운제 완화+BTS월드·탈리온·헐전마역H5·천화백검 출시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6.26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6월 26일]4:33 '검협 그리고 전설' CBT 돌입…썸에이지 '치우:신시에 이는 바람' 사전예약

[비즈트리뷴]황금빛 이슈들이 몰아쳤다. 2019년 상반기 전체를 통틀어도 이토록 풍성했던 적이 없을 만큼 다양하고 많은 소식이 전해졌다.

우선 정부가 게임의 대표적인 규제 정책인 '셧다운제' 완화와 성인 월 50만원의 결제 한도 폐지를 결정했다.

게임산업 정책 완화와 더블어 신작 모바일게임 소식이 몰아쳤다.
출시 4종 및 출시일 예고 1종 등을 비롯해 사전예약 1종, 테스트 1종 등 총 7개다. 업데이트와 이벤트보다 많았다.

6월 26일, 넷마블이 방탄소년단 매니징 하는 육성 모바일게임 'BTS월드'를 전 세계 176개국에 론칭했다.

테이트원컴퍼니가 개발한 'BTS월드'는 방탄소년단 데뷔 전 시점으로 돌아가 각각 멤버들을 모아 세계 최고의 아티스트로 성장시키는 스토리텔링형 육성게임이다.
이 게임에서는 방탄소년단의 1만 여장의 사진과 100 여편의 영상 등 다양한 독점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날 게임빌은 오전 유티플러스가 개발한 모바일MMORPG '탈리온'을 출시했다. 한국과 중남미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것. '탈리온'은 진영 간 전쟁(RvR)을 핵심으로 한 때전투 모바일게임이다.

네오싸이언과 세시소프트는 신작 게임을 깜짝 출시했다.
네오싸이언은 설치없이 간편하게 즐기는 MMORPG '혈전마역H5' 서비스를 시작했다. 세시소프트 미소녀를 앞세운 액션 RPG '천화백검-참-'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2019년 뒤늦게 신작 발동을 건 네시삼십삼분은 무협 MMORPG ‘검협, 그리고 전설’ 안드로이드 버전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를 시작했다. 오는 7월 2일까지다.

썸에이지는 신작 모바일 게임 MMORPG ‘치우: 신시에 이는 바람’ 출시에 앞선 사전예약에 나섰다.

이외에도 토마토VR(대표 김한성)이 자사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경제 시뮬레이션 게임 ‘게임 오브 에셋’(Game Of Asset)의 출시일(7월 1일)을 발표하고 관련 정보를 공개했다.

[Today's Hot]
▶넷마블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BTS WORLD,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를 26일 저녁 6시(한국 시각 기준) 애플 앱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176개국에 정식 출시한다.

▶게임빌
모바일 MMORPG ‘탈리온(Talion)’을 한국과 중남미 지역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What's New]
▶네오싸이언
설치없이 간편하게 즐기는 MMORPG '혈전마역H5' 서비스를 시작했다.

▶세시소프트
모바일 액션 RPG '천화백검-참-'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Test]
▶네시삼십삼분
무협 MMORPG ‘검협, 그리고 전설’의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안드로이드 버전의 비공개 시범 테스트(CBT)에 나섰다. 7월 2일까지다.

[사전예약]
▶썸에이지
신작 모바일 게임 MMORPG ‘치우: 신시에 이는 바람’ 출시를 위한 엄지족 몰이(사전예약)을 시작했다.

[Comming Soon]
▶토마토VR(대표 김한성)
자사에서 개발한 신작 모바일 경제 시뮬레이션 게임 ‘게임 오브 에셋’(Game Of Asset)의 출시일을 7월 1일로 확정하고, 관련 정보를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여름맞이 신규 파이터 추가 등 업데이트와 함께 특별 이벤트를 시작했다.

▶웹젠
'뮤 오리진2'에서 독창적인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어비스 월드 시즌12'를 운영한다.

▶베스파
모바일RPG '킹스레이드'에 길드전을 추가하고 커스터마이징과 파견전투 시스템 등의 대규모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선데이토즈
퍼즐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의 여름맞이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넷블루게임즈
MMORPG ‘청량’이 구글 피쳐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센츄리게임(century game)
RPG '맨트라'에서 출시 이후 최대 규모 업데이트(맨트라.원티드)를 실시한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카카오게임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게임대회 ‘카카오 PC방 배틀 시즌2: 경기편’의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조이시티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에서 여름방학 업데이트 1탄을 실시한다.

▶위메이드
대전 액션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에 신규 용병 ‘Dr.스파이더’를 공개했다.

▶위메이드
계열회사 ㈜전기아이피에서 서비스하는 '미르의 전설2'에 고레벨 전용 콘텐츠 ‘우화등선’을 추가했다.

▶펄어비스
MMORPG '검은사막'에 콘텐츠 확장 업데이트(피의 제단)를 진행했다.

▶락스타 게임즈
‘레드 데드 온라인 (RED DEAD ONLINE)’에서 윌러, 로슨 & CO. 상품 책자에 새로운 아이템을 판매한다.

▶엔씨소프트
‘블레이드 & 소울’에서 특별 이벤트(태초의 왕좌, 홍실의 행운의 편지)를 시작, 7월 31일까지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경제활력대책외
성인 월 50만원 결제 한도 폐지와 '셧다운제'의 단계적 완화 등 게임 규제 완화를 추진하다고 밝혔다.

▶넥슨지티-넥슨레드
양사가 후원하는 성남시 분당구 중탑지역아동센터(센터장 이지숙)에 브릭(brick) 놀이방 ‘브릭월드(Brick World)’를 열었다고 밝혔다.

 

▶엔씨소프트
국회도서관과 지식정보의 공유와 IT 경쟁력 강화를 위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유니티 코리아
제 2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 참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