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N사 숨고르기, 그래도 벅찼다…서머너즈워·클럽 오디션, 해외 훈풍
[게임,오늘]N사 숨고르기, 그래도 벅찼다…서머너즈워·클럽 오디션, 해외 훈풍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6.18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6월 18일]로한M·치우 등 신작 예열…블랙엔젤· 청량 등 중국산 하드코어 출시

[비즈트리뷴] 넷마블, 넥슨, 카카오게임즈 등 2분기 황금빛 이슈를 쏟아낸 게임사들이 숨고르기에 들어갔다.  그래도 요란했다. 컴투스와 한빛소프트의 해외발 훈풍과 중국산 신작 게임 출시가 봇물을 이뤘기 때문이다.

6월 18일(화), 컴투스가 또 한 번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 글로벌 흥행대작의 위엄을 과시했다.

지난 6월 13일 '차원홀'로 명명된 대규모 업데이트 직후 유럽과 남미 등 주요 국가에서 매출 최상위권에 재진입했다고 밝힌 것.

독일, 프랑스, 오스트리아, 자메이카 등 유럽과 남미 주요 국가 애플 앱스토어에서 전체 게임 매출 1위를 재탈환했다. 오세아니아의 피지에서 게임 매출 1위에 최초로 이름을 올렸다.

네덜란드, 스위스, 벨기에, 스웨덴 등 유럽 주요국을 비롯해 미국, 캐나다, 아르헨티나, 태국, 싱가포르 등 북남미와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에서도 RPG 장르 매출 TOP3에 오르는 등 세계 전역에서 상승세를 기록 중이다.

한빛소프트는 '클럽 오디션' 태국 정식 서비스가 현지 게임사 INi3를 통해 6월 18일 시작됐다고 밝혔다.

당초 지난 11일부터 정식 서비스 예정이었으나 지난 4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한 베타(CBT) 기간 중 예상보다 많은 유저가 몰렸고, 보다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론칭을 연기했다.

6월 18일 중국산 하드코어 모바일게임이 연달아 출시됐다.
넷블루게임즈와 유주게임즈코리아가 각각 모바일 MMORPG 모바일게임 ‘청량’과 '블랙엔젤'의 국내 서비스를 시작한 것.

'청량’은 오프라인 자동사냥, 원터치 강화 등을 바탕으로 선마전장, 공성전 및 문파전 등 다양한 PvP 콘텐츠를 갖췄다.

블랙엔젤은 대규모 천상 전쟁이 배경인 독특한 MMORPG다. 빠른 성장과 조작이 직관적이고 간단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이날 플레이위드는 6월 대미를 장식한 IP 모바일게임 '로한M'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또한 포르쉐를 앞세운 론칭 기념 이벤트 내용도 소개했다. '로한M'은 오는 6월 27일(목) 출시될 예정이다.

썸에이지는 모바일 MMORPG ‘치우: 신시에 이는 바람’의 비공개 테스트(CBT)에 나섰다. 안드로이드 OS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25일까지 1주일 간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 베타존에서 진행된다.
​​
[Today's Hot]
▶컴투스
6월 13일 대규모 업데이트된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전 세계 여러 국가에서 매출 순위 상위권을 재탈환, 다시금 글로벌 대표 히트작으로서의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빛소프트
'오디션'에 기반한 모바일게임 '클럽오디션'이 태국에 현지 퍼블리션 INI3를 통해 출시됐다고 밝혔다.

​[What's New]
▶넷블루게임즈
모바일 MMORPG 모바일게임 ‘청량’을 구글플레이,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유주게임즈코리아
모바일 MMORPG ‘블랙엔젤’을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론칭했다.

▶레이저
게이밍 노트북 ‘레이저 블레이드15 9Gen(RAZER BLADE 15 9Gen)’을 오는 6월 27일 국내 출시한다.

▶이펀컴퍼니
Shanghai Yunmiao network technology에서 개발한 모바일 수집 육성 RPG ‘미라쥬 메모리얼’를 출시했다.

[Test]
▶썸에이지
신작 모바일 MMORPG ‘치우: 신시에 이는 바람’의 비공개 테스트(CBT)를 시작, 25일까지 실시한다.

[Comming Soon]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
6월 27일 출시하는 모바일 MMORPG ‘로한M’ 광고 영상을 공식 브랜드 페이지와 유튜브 내 플레이위드 공식 채널에서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엔씨소프트
6월 25일 스카이피플(대표 박경재)이 개발한 모바일 RPG ‘파이널 블레이드’에서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 7월 7일까지 진행한다.

▶게임아크(GameArk)
케이랩게임즈(KLabGames)과 공동 개발한 3D 액션 모바일게임 '블리치 Mobile 3D'에 신규 캐릭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게임빌
카드전약 게임 ‘몬스터워로드(MONSTER WARLORD)’ 대형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웹젠
‘뮤 온라인’에서 ‘소환술사’ 클래스 리뉴얼 및 ‘가디언 시스템’과 ‘정예존’ 추가 등의 업데이트를 단행하고 기념 이벤트를 펼친다.

▶네오플
‘던전앤파이터’ 유저 행사 티켓 판매 수익금에 자체 기부금을 더해 제주도 내 전체 보육원에 차량 5대를 기부했다.

▶펄어비스
지난 15일 러시아에서 ‘Voice Of Adventurers(보이스 오브 어드벤쳐러스)’ 행사를 열고 ‘검은사막’ 미공개 업데이트 이미지를 공개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재단법인 게임인재단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이재홍)와 공동 주최하고, 코믹콘 서울과 한국게임전문미디어협회(협회장 이택수)가 후원하는 게임 창작 공모전 ‘2019 겜춘문예: 로드 투 코믹콘 서울’ 참가 접수를 시작, 7월 7일까지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영국 BBC의 마이크로비트 교육재단과 미래세대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스스로 창의성을 발현해 꿈을 찾아갈 수 있도록, 국내 창의 학습 환경 확대를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워게이밍
모바일 게임 분야에서 새로운 비즈니스를 담당하는 신규 부문 ‘워게이밍 넥서스’를 설립한다고 밝혔다.

▶카카오
통합 인공지능 플랫폼 '카카오i'를 탑재한 헤이카카오앱2.0 버전을 출시했다.

▶카카오모빌리티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추진하는 '인공지능(AI) 기반 응급의료시스템 개발’ 사업에 참여, 구급차량 전용 내비게이션 및 구급차 출동 안내 서비스를 개발한다고 밝혔다.

▶유니티 코리아
G마켓·옥션·G9등 온라인 쇼핑 플랫폼을 운영하는 국내 1위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와 협력해 AR(증강현실) 쇼핑 앱인 ‘it9(잇구)’를 제작했다고 밝혔다.

▶이엔피게임즈
서울 금천구에 위치한 이엔피게임즈 대회의실에서 취약계층에 있는 국내 아동을 위해 4,810만원을 월드비전에 전달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
6월 웨딩시즌을 맞아 마림바트리오 '미스엘'을 초청, 제2여객터미널 노드정원에서 한 달간 특별공연을 펼친다.

[e스포츠]
▶넷마블
오는 6월 베트남 다낭에서 열리는 AWC 2019(Arena of Valor World Cup 2019)에 한국대표팀 NewB가 참가한다고 밝혔다. Arena of Valor는 국내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MOBA ‘펜타스톰 for kakao’의 글로벌 버전이다.

▶카카오게임즈
6월 22일(토) 12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를 기반으로한 ‘카카오 PC방 배틀 시즌1: 서울편’ 오프라인 파이널 배틀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