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게임빌, 모처럼 안방 노린다! '탈리온' 6월 26일 출시…캐주얼게임, 여름 채비
[게임,오늘]게임빌, 모처럼 안방 노린다! '탈리온' 6월 26일 출시…캐주얼게임, 여름 채비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6.17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6월 17일]넷마블, '2019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 지역 예선 돌입

[비즈트리뷴] 지난주 금요일, '달빛조각사' 'BTS월드'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 등 기대신작의 예열과 흥행소식에 게임판이 들썩했다.

월요일, 평범했다. 많지도 그렇다고 적지도 않은 게임 소식이 전해진 것.

컴투스와 게임빌, 한국 모바일게임 맏형이 내놓은 소식이 뜨거웠다.

6월 17일(월) 게임빌은 신작 모바일MMORPG '탈리온' 출시일을 발표했다. 6월 26일(수)이다.

국내 게임사가 선호하는 화요일과 목요일이 아닌 그 중간이다. 또한 넷마블의 기대신작 'BTS월드'의 글로벌 출시되는 날이다.

게임빌이 2019년 국내에 출시하는 첫 신작 '탈리온', 유티플러스가 개발한 대규모 전투 콘텐츠 'RVR'에 특화됐다. 화려한 그래픽과 함께 360도의 자유로운 시점 전화도 빼놓을 수 없는 특징이다.

이날 컴투스는 지난 주말 유럽의 게임 강국 스웨덴 스톡홀롬에서 '서머너즈 워:천공의 아레나' 국가 대항전을 펼쳤다고 밝혔다.

한국과 스웨덴 수교 60주년을 기념해 양국 정상이 함께 하는 문화 소통의 자리로 문재인 대통령과 칼 구스타프 스웨덴 국왕이 참석했다.

캐주얼 게임들의 업데이트 및 이벤트 소식이 줄을 이었다.
우선 NHN픽셀큐브가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에 나섰다.

넷마블과 카카오게임즈는 각각 야구게임 '이사만루2019' 업데이트와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의 이벤트에 나섰다.

한편 넷마블은 '2019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지역 예선을 시작했다. 오는 7월 19일까지 진행한다.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은 넷마블이 게임의 우수한 기능성을 활용해 장애학생의 자존감 및 성취감을 고양하는 것은 물론 정보화 능력 향상과 건전한 여가문화 확립을 위해 마련된 행사다. 올해 11회째로 결선은 오는 9월 3일과 4일 더케이 호텔에서 개최된다.

​[Today's Hot]
▶게임빌
글로벌 히트 모바일 MMORPG ‘탈리온(Talion)’을 오는 6월 26일(수)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컴투스
지난 6월 14일(현지시각 기준)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모바일RPG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한국-스웨덴 e스포츠 A매치를 진행, 높아진 한국 게임의 위상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썸에이지
㈜유비펀스튜디오와 온라인MMORPG ‘데카론’의 IP(지적재산권)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What's New]
▶락스타 게임즈
음악게임 ‘The Music Of Red Dead Redemption 2: Original Soundtrack’ 예약 판매를 시작하고 오는 7월 12일 정식 발매한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NHN픽셀큐브(대표 이승혜)
자체 개발 모바일 리듬액션 캐주얼 낚시게임 '피쉬아일랜드: 정령의 항로' 6월 시즌2 업데이트를 앞두고 구체적인 내용 및 이벤트를 담은 사전예약 페이지를 공개했다.
 

▶넷마블
야구게임 ‘이사만루2019’에 ‘이달의 선수’(Key Player of the Month) 50명 등을 업데이트하고 6월 26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게임즈
인기 모바일 리듬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의 일본 현지 콘서트(8월 3일)에 한국 이용자들을 초청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이진 엔터테인먼트
액션 MMO ‘크로스아웃’ 공개서비스 2주년 기념 ‘웨이스트랜드에서 또 한 해를’(Another Year in Wastelands) 이벤트와 함께 ‘대멸종’ (Mass Extinction)을 주제로 한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미호요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붕괴3rd’에 신규 발키리 ‘제레·발레리’의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를 시작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한빛소프트
리듬액션게임 '오디션'에서 7월 18일까지 30여가지 실제 운동 용품을 획득할 수 있는 포인트 교환 이벤트를 실시한다.

▶드래곤플라이
파트너사 '리얼리티매직'과 협업, 자사의 VR 테마파크인 VR MAGIC PARK사업에 이어 새로운 오프라인 VR 솔루션 'MAGIC ARENA'를 선보였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웹젠
사회공헌 협력단체(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 판교노인종합복지관)과 올해(2019년) 청소년 교육지원사업의 운영을 시작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대교와 함께 ‘4차산업혁명 대비 진로체험’을 주제로 한 ‘썸머 레벨 UP 가족캠프-시작해요 포크리’(7월 13일/14일, 8월 10일/11일)를 개최, 6월 30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한다.

▶세미나허브
7월 10일(수)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대회의실에서 '인공지능 기반 차세대 컨택센터 도입 및 구현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카카오페이지(대표 이진수)
창작 지원금 4000만원을 내건 ‘제 1회 L.I.F.E 실용도서 공모전’을 개최한다.

[e스포츠]
▶넷마블문화재단
국립특수교육원(원장 김은숙) 및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과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2019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의 지역 예선을 시작, 오는 7월 19일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