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작심한 넷마블·카카오게임즈, 불금 '꿀꺽'…BTS월드·패스 오브 엑자일 새소식
[게임,오늘]작심한 넷마블·카카오게임즈, 불금 '꿀꺽'…BTS월드·패스 오브 엑자일 새소식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6.07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4월 19일]'로한M' 출시일(6월 27일) 공개…넷블루게임즈, ‘청량’ 홍보 촬영 메이킹 필름 공개

[비즈트리뷴] 넥슨이 숨고르기에 들어간 6월, 넷마블과 카카오게임즈 연일 황금빛 이슈를 내놓고 있다.

6월 6일(수) 현충일과 6월 8일(토) 징검다리 연휴 사이, 웬만한 이슈로는 감당할 수 없는 신작 소식을 전했다.

넷마블,  5월 출시한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돌풍에 이어 6월 론칭한 '일곱 개의 대죄:그랜드 크로스' 초반 대흥행과 더불어 'BTS월드' 사전 홍보에 열을 올리며 한국은 물론 글로벌 게이머들의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6월 7일 금요일, 넷마블은 6월 26일 출시 예정인 'BTS월드' 첫 OST 'Dream Glow'를 6월 7일(금) 저녁 6시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Dream Glow'는 방탄소년단의 ‘진’, ‘지민’, ‘정국’이 유닛을 이뤄 노래했다. '1 Night'으로 잘 알려진 영국 출신의 여성 아티스트 ‘찰리 엑스씨엑스(Charli XCX)’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출격을 코앞에 둔 PC 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 출시 시간을 발표했다. 6월 8일 토요일, 오전 5시다.

국내에서는 유례를 찾기 힘든 서비스 시점이다. 글로벌에 새롭게 추가되는 확장팩 '패스오브 엑자일: 군단'과 맞췄기 때문이다.

'패스 오브 엑자일'은 가레나가 배급 하고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가 개발한 전세계 3,000만 회원이 즐기는 인기 게임이다.

지난 5월 30일 프리 오픈(사전 체험) 서비스에 10만명이 몰리며 예사롭지 않은 반응을 이끌어 냈다.

한편 이날 플레이위드는 '로한M'을 오는 6월 27일 국내에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6월 12일 공식 브랜드 사이트 및 카페를 통해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중국 신작 모바일게임 예열도 빠지지 않았다.
넷블루게임즈가 모바일 MMORPG ‘청량’ 홍보모델 노라조의 홍보 영상 촬영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

[Today's Hot]
▶넷마블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BTS WORLD,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의 첫 번째 게임 OST인 'Dream Glow'를 6월 7일(금) 저녁 6시에 공개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핵앤슬래시 PC온라인게임 ‘패스 오브 엑자일’이 내일(8일, 토요일) 오전 5시부터 한국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Comming Soon]
▶플레이위드
엔엑스쓰리게임즈(대표 최재헌)가 개발 중인 모바일 MMORPG ‘로한M’ 출시 일정을 6월 27일로 확정했다고 밝혔다. 

▶넷블루게임즈
모바일 MMORPG ‘청량’ 홍보모델 노라조의 홍보 영상촬영 메이킹 필름을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페이트/그랜드 오더(Fate/Grand Order)’에 인기 서번트(캐릭터) ★4(SR) ‘사카타 킨토키(라이더)’를 획득할 수 있는 ‘복각: 텐마오토기조시 오니가시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넷마블
자체 브랜드 미디어 ‘채널 넷마블’ 출범 2주년을 맞아 스페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턴제 RPG ‘에픽세븐’이 신규 영웅 ‘루루카’와 서브 스토리를 업데이트했다. 

▶네오위즈
겜프스(대표 이준희)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기존 용병의 신규 조력자 4종을 업데이트 했다.

▶조이시티
시뮬레이션 게임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에 대규모 업데이트(세계대전)를 실시한다.

▶가이아모바일 코리아
'영원한 7일의 도시' 6월 6일 업데이트 실시와 함께 색채의 별 ‘화조’ 콘테스트를 시작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킹덤: 뉴랜드(Kingdom New Lands)' 무료 배포를 시작했고, 신규 게임 '새티스팩토리(Satisfactory)'가 입점했다고 밝혔다.

▶엔터메이트(대표 정집훈)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천하를 탐하다’ 3주년 기념 이벤트를 앞두고 승부예측 토너먼트 사전 신청을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의 모든 아레나 워 모드에서 두 배의 보상을 제공하고 관련 의상과 보급품, 이동수단 등을 30% 할인한다.

▶2K
E3에 앞서 '보더랜드' 프랜차이즈 할인 이벤트와 '보더랜드 볼트 인사이더 프로그램'(Vault Insider Program, VIP) 내용을 공개했다.

▶펍지주식회사
'배틀그라운드'의 대표 맵인 에란겔(Erangel) 비주얼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맘모식스(대표 유철호)
지난 6월 6일 베트남 호치민시에 위치한 사이공 전시 컨벤션 센터(SECC)에서 개최중인 텔레필름 2019 현장에서 베트남 현지 업체 ‘비트소프트(대표 응웬 흐우 린)’와 'VR 콘텐츠 공동제작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