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서머너즈워' 소중해! 5주년 이벤트 또…엠게임, 中 모바일게임 손댄다
[게임,오늘]'서머너즈워' 소중해! 5주년 이벤트 또…엠게임, 中 모바일게임 손댄다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5.21 2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5월 21일]앱크로스, 액션RPG '크로스오버: 더 랭커' 출시

[비즈트리뷴] 월요일부터 분주했던 게임판, 화요일은 오히려 한산했다.  연일 신작 게임으로 이슈 몰이에 나섰던 넥슨과 넷마블도 모처럼 휴식을 가졌다. 화요 신작이 출격했지만 무게감은 크지 않았다.

5월 21일 화요일, 엠게임이 중국산 모바일게임 판권 확보 소식을 전했다. 컴투스와 베스파는 자사의 매출 효자에 대한 격한 애정을 드러냈다.

엠게임은 중국에서 개발된 모바일게임 '일검강호'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일검강호는 강호를 배경으로 소림, 곤륜, 무당, 아미 4개 문파의 전투를 그린 정통 무협 모바일 MMORPG다.

엠게임은 한글화 등 현지화 작업에도 착수했고 7월 비공개테스트 후 여름 정식 서비스에 나설 예정이다고 덧붙였다.

엠게임은 2019년 1분기 가장 괄목할 성장을 나타냈다. 지속 성장을 위한 신규 매출원 확보에 나선 것.

컴투스는 글로벌 흥행작 '서머너즈워:천공의 아네라' 출시 5주년을 기념한 또 하나의 특별한 이벤트에 돌입했다.

몬스터 형상 변환 아이디어를 유저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투표 이벤트다.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컴투스는 투표를 통해 가장 많이 선택된 최우수 아이디어를 게임 내에 실제 형상변환으로 제작할 예정이다.

공모전과 더불어 지난 한 달간 전개된 5주년 기념 축하 팬아트 공모전의 결과를 발표했다.

베스파도 자사 게임 '킹스레이드' 열혈팬들을 향한 격한 애정을 드러냈다.
지난 5월 18일(토) 대만에서 대만, 홍콩, 마카오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현지 이용자 300명을 초청한 대규모 오프라인을 행사를 진행했다.

월드 보스의 대결, 행운의 리그 PVP, 영웅 퀴즈 챌린지, 영웅 리얼 토크 등 다양한 이벤트로 참가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날 마이크로소프트는 마인크래프트 출시 10주년을 맞아 VR(가상현실)을 접목한 신작 모바일게임 '마인크래프트 어스'를 공개했다.

한편 앱크로스는 신작 모바일게임 ‘크로스오버: 더 랭커’를 출시했다. 이 작품은 뎀코포레이션과 공동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액션 RPG다.

레인보우홀스는 방치형 모바일 MMORPG ‘레전드 오브 블루문(Legend of BLUEMOON)’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영화배우 설경구씨를 홍보모델로 내세웠다.

[Today's Hot]
▶엠게임
중국 지앙훈게임(匠魂游戏, 대표 완즈밍(万志明)과 모바일 MMORPG ‘일검강호’의 국내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 여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컴투스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몬스터 형상 변환 아이디어를 유저가 직접 선택할 수 있는 투표 이벤트를 시작,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베스파
자체 개발 서비스 중인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의 대만, 홍콩, 마카오 정식서비스 1주년 행사를 대만 WESTAR에서 성황리에 마쳤다.

▶마이크로소프트
지난 5월 17일 '마인크래프트' 출시 10주년을 맞아 증강현실(AR) 기술 활용, 스웨덴 게임사 '모장'과 함께 개발한 모바일 게임 ‘마인크래프트 어스(Minecraft Earth)’를 공개했다.

[What's New]
▶앱크로스
㈜뎀코포레이션과 공동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액션 RPG ‘크로스오버: 더 랭커’를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에 출시했다.

▶레인보우홀스(Rainbow Horse)
홍보모델로 영화배우 설경구를 앞세운 방치형 모바일 MMORPG ‘레전드 오브 블루문(Legend of BLUEMOON)’ 정식 서비스를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카카오게임즈
인기 리듬게임 ‘뱅드림! 걸즈 밴드 파티!’에서 ‘하츠네 미쿠’ 캐릭터 컬래버레이션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

▶넥슨
라인프렌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액션게임 ‘런닝맨 히어로즈’에 신규 스페셜 모드 ‘트레저헌터’를 업데이트 했다.

▶제페토(대표 김지인)
4월 23일 출시한 실시간대전 모바일 슈팅게임 '아웃로(Outlaw)'에 신규 콘텐츠 추가를 골자로 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컴투스
지난 5월 18일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9'가 (사)한국프로야구 은퇴선수협회(이하 한은회)와 함께 청소년을 위한 야구캠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게임펍
‘미르의전설2 리부트’에 신규 던전 설원동굴과 강화 시스템 추가 등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웹젠
MMORPG ‘뮤 온라인’의 상반기 대규모 업데이트(14-2)를 앞두고 추가 콘텐츠 소개 및 사전 예약을 위한 페이지를 오픈했다.
​​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
인디게임 게임사들의 대축제 ‘BIC 페스티벌 2019’ 참가 접수가 오는 5월 27일 마감된다고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
미래 게임 인재 육성을 위해 마련한 ‘게임아카데미’ 4기 123명을 선발, 발대식을 개최했다.

▶유니티
개발자 컨퍼런스 ‘유나이트 서울 2019(Unite Seoul 2019)’에서 유니티 엔진의 발전 방향과 개발자 지원 정책을 발표했다.

▶구글플레이
시장조사 전문기관 마크로밀 엠브레인과 함께 한국 앱·게임 개발사 300곳을 대상으로 진행한 ‘한국 앱·게임 개발사 현황 및 글로벌 성장성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엔씨소프트
엔씨(NC))의 캐릭터 브랜드 ‘스푼즈(Spoonz)’가 아이돌 그룹 ‘뉴이스트(NU’EST)’와 함께한 ‘플라워볼(Flowerball)’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