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트리뷴=제갈민 기자] 세븐일레븐은 창립 31주년을 맞아 ‘일과 여가의 균형(워레벨)’을 새롭게 제안하면서 징검다리 연휴에는 전 직원이 휴무를 하는 공동연차 제도를 적극 시행하는 등 조직문화 혁신에 나섰다.
21일 정승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는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창립 31주년 기념식에서 “일도 삶의 한 부분”이라며 ‘일과 삶의 균형(워라벨)’이라는 표현 대신 ‘워레벨’을 새롭게 제안했다.
정 대표이사는 워레벨을 실현하기 위해 ‘상호존중의 조직문화 3대 혁신 과제’를 발표했다.
먼저 세븐일레븐은 자율적인 퇴근 문화를 정착하고, 업무 효율을 저해하는 가치 없는 보고서 작성 등 ‘보고를 위한 일’을 금지하기로 했다. 이는 업무 시간 내 업무 실행을 위한 일에 집중해 성과를 창출하고 당당히 퇴근해 일과 여가의 균형이라는 시너지를 도모하기 위함이다.
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여가 생활을 확실히 보장하기 위해 징검다리 연휴에는 전 직원이 휴무를 하는 공동연차 제도도 적극 시행할 계획이다.
세븐일레븐은 이 같은 조직문화 혁신 비전 선포와 함께 장기 우수 경영주와 파트너사, 장기근속 및 우수 직원에 대한 종합 포상을 진행했다.
정 대표이사는 기념사를 통해 “세븐일레븐이 지금까지 국내 대표 편의점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은 직원들이 진정성 있게 열정적으로 노력한 결과다”라며 “세븐일레븐은 모든 임직원의 소중한 일터이자 삶터이고 놀이터로서 임직원 모두가 상호존중하는 문화 구축이야 말로 100년 기업으로 갈 수 있는 해법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