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월요일 '업데이트'로 물들었다! KOF 올스타·프린세스·삼국지인사이드·사무라이 쇼다운M
[게임,오늘]월요일 '업데이트'로 물들었다! KOF 올스타·프린세스·삼국지인사이드·사무라이 쇼다운M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5.20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5월 20일]GPM, 이순신VR OST에 록커 김종서 참여…컴투스 후원, 3:3농구대회 개막

[비즈트리뷴] 라이브 게임들의 업데이트가 줄을 이었다. 3월부터 5월 출격한 신작들이 중심이 됐다.  지난 5월 9일 론칭, IP 흥행대작들의 판세를 뒤엎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도 포함했다.

VR게임 '이순신VR'과 시선게임즈코리아의 신작 모바일게임도 새로운 소식을 전했다.

최신작 업데이트와 신작게임들의 소식으로 게임세상이 월요일부터 후끈 달아오른 것.

5월 20일 월요일, 넷마블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첫 번째 업데이트를 오는 5월 22일(수) 진행한다고 밝혔다.  출시 2주 만에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며 초반 격한 돌풍의 여세를 잇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새롭게 추가되는 콘텐츠는 KOF 원작사 SNK의 또 다른 명작 사무라이 쇼다운IV’ 인기 파이터와 테마 스코어 던전 추가다.  업데이트와 함께 22일부터 6월 12일까지 관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날 4월 초 출격한 전략 시뮬레이션 모바일게임 '삼국지인사이드'에는 삼국야사 등이 업데이트됐다.

3월 론칭된 조이시티의 모바일게임 '사무라이 쇼다운M'에는 신규 클래스 '창병' 삽입 등을 골자로 한 대규모 업데이트가 이뤄졌다.

카카오게임즈는 5월 말로 예정된 '프린세스 커넥트!리 다이브'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 이벤트에 나섰다.  5월 업데이트에는 신규 캐릭터 '큐오카' 추가 등이 포함된다.

한편 이날 GPM게임즈는 자체 개발 중인 VR(가상현실)게임 '이순신VR' 배경음악 작업에 록가수 '김종서'씨가 참여한다고 밝혔다.

시선게임즈코리아는 출시를 앞둔 신작 모바일MMORPG '영웅신검' 홍보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모델은 한국 축구의 대들보인 손흥민선수다.

[Today's Hot]
▶넷마블
오는 5월 22일(수) ‘사무라이 쇼다운 IV' 협업, 신작 모바일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첫 번째 업데이트와 함께 이벤트를 시작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전략 시뮬레이션게임 '삼국지인사이드'에 최대 장수 레벨 확장과 3종의 신규 군웅 세력을 공개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카카오게임즈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서 신규 캐릭터 ‘쿄우카’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 예약 이벤트를 시작했다.

▶조이시티
액션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M’에 신규 클래스 ‘창병’ 추가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Comming Soon]
▶GPM(대표 박성준)
자체 개발중인 VR(가상현실)게임 ‘거북선VR’ OST 에 대한민국 록 가수 김종서씨가 참여한다고 밝혔다.

▶시선게임즈코리아(대표 정 커)
무협 모바일 MMORPG ‘영웅신검’ 홍보모델 손흥민 선수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이엔피게임즈(대표 이승재)
인디게임 개발사 인디조이(대표 조한경)와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컴투스
한국3대3농구연맹이 주관하고 자사가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는 3대3농구 프로리그 ‘컴투스 KOREA 3X3 프리미어리그 2019’가 지난 5월 19일 개막했다고 밝혔다.

▶펄어비스
가정의 달을 맞아 5월 18일 ‘자녀와 함께하는 쿠킹클래스’를 진행하며 임직원과 자녀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했다.

▶위메이드
5월 19일 중국 베이징에서 개최된 ‘2019 중국 온라인게임 판권 보호 및 발전 포럼(2019 China Online Game Copyright Protection and Development Forum)’에 공식 참석했다.

▶전라도 순창군
전통적인 자기에 현대의 옷을 입힌 `우슴자기`를 선보이며 순창 고추장을 잇는 새로운 문화상품 발굴에 나섰다.

▶카카오모빌리티(대표 정주환)
프리미엄 택시 서비스인 ‘카카오 T 블랙’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요금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해피블랙데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라이센스 계약을 맺고, 오버워치(Overwatch)의 IP를 활용한 스마트폰 액세서리 '오버워치 링오'를 한국에 출시한다.

▶아이펀팩토리(대표 문대경)
5월 21일과 22일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 그랜드볼룸에서 개최되는 ‘유나이트 서울 2019’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그라운드X(대표 한재선)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사회적 변화를 이끌어내고자 소셜벤처 ‘닛픽’, ‘아름다운재단’과 5월 21일부터 공동 캠페인을 진행한다.

[e스포츠]
▶라이엇 게임즈
5월 19일 대만 ‘헤핑 농구 경기장’에서 열린 ‘2019 리그 오브 레전드 미드 시즌 인비테이셔널(LoL MSI)’ 결승전에서 유럽 대표 G2가 북미의 팀 리퀴드를 제압하고 우승했다고 밝혔다.

▶펍지주식회사
‘2019 핫식스 펍지 코리아 리그 페이즈 2’를 5월 20일 개막, 6주간 매주 월∙수∙토요일 오후 7시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 진행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