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자산신탁 ‘신사역 멀버리힐스’ 오피스텔 5월 분양 예정
하나자산신탁 ‘신사역 멀버리힐스’ 오피스텔 5월 분양 예정
  • 강필성 기자
  • 승인 2019.05.20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시도 ㅣ 하나투자신탁
투시도 ㅣ 하나투자신탁

[비즈트리뷴=강필성 기자] 서울 강남 신사역 도보 1분 거리에 조성되는 초역세권 오피스텔 ‘신사역 멀버리힐스’가 5월 중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하나자산신탁이 시행하고 롯데건설이 시공하는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서울 서초구 잠원동 27-2․4․6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8층~지상 13층 주거동과 지하 8층~지상 14층 근린생활시설동 등 총 2개동, 연면적 약 2만5,050㎡ 규모로 구성된다. 이번 분양물량은 오피스텔 전용 20~33㎡ 총 83실(예정)과 도시형생활주택 전용 30~37㎡ 총 12세대(예정)다.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지하철 3호선 신사역 4번 출구 바로 맞은편에 위치한 초역세권 입지를 확보했다. 이와 함께 신분당선 연장, 위례신사선 등의 교통개발호재까지 예고돼 있어 교통 환경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또한 강남·서초구 내 위치한 공공기관 및 대기업 종사자들을 중심으로 풍부한 배후수요도 갖췄다.

특히 ‘신사역 멀버리힐스’의 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소형 위주로 구성, 1인 가구를 위한 최적화된 공간을 선보였다는 점에서 직장인들의 수요가 꾸준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단지 내 복합문화상가가 있어 주거편의성도 높다. 앞서 ‘신사역 멀버리힐스’ 상업시설은 지난 4월 진행된 청약접수에서 최고 6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뜨거운 분양열기를 연출한 바 있다.

3호선 신사역 ‘바로 앞’…강남서초 주변 종사자 수요 흡수‘기대’

‘신사역 멀버리힐스’가 지니고 있는 가장 큰 경쟁력은 우수한 교통 환경이다. 우선 단지는 지하철 3호선 신사역이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다. 이에 따라 압구정은 2분, 종로3가는 15분대, 광화문 20분대 등 서울 주요 지역 대부분을 30분 내로 이동 가능하다. 또 7호선 논현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자리해 강남구청역, 고속버스터미널, 이수역 등을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교통개발호재도 가치 상승에 한몫하고 있다. ‘신분당선 서울구간 연장 사업’과 ‘위례신사선’, ‘경부고속도로 지하화’가 주요 내용이다. 신분당선 서울구간 연장 사업은 용산부터 강남까지 총 7.8km 구간을 연결하는 것으로, 현재 1단계 사업인 신사~강남 구간이 공사 중이다. 오는 2022년 완공 예정으로, 8호선을 제외한 서울 시내 전 노선과의 환승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위례신사선은 위례중앙광장과 송파구, 강남구를 지나 신사역까지 연결되는 14.8km 규모로, 오는 2024년 완공 예정이다. 경부고속도로 지하화는 양재IC에서 한남IC까지 총 6.4km 규모의 지하터널을 개통하는 것으로, 지상에 대규모 공원 및 편의시설까지 구축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러한 주변 교통개발들은 수요자들의 출퇴근 부담을 크게 감소시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공실 위험을 최소화하는 풍부한 배후수요도 돋보인다. ‘신사역 멀버리힐스’ 주변 강남·서초구에는 국민연금공단 서울남부본부 등 공공기관을 비롯해 현대제철, 더리버사이드호텔, 한국야구르트, 셀트리온, KCC건설 등 약 9만여 기업들이 자리하고 있다. 이들 기관 및 기업에 종사하는 직장인들은 약 100만 명에 달할 것으로 추산된다. 이밖에 가로수길, 논현동 먹자골목 등 국내 대표 ‘핫플레이스’까지 인접해 이에 따른 수혜도 기대해 볼 수 있다.

1인 가구 최적화 소형 오피스텔, 런던 감성 녹아든 특화디자인까지

‘신사역 멀버리힐스’ 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은 1인 가구에 최적화된 특화설계를 선보인다.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빌트인 가구 및 가전을 제공해 주거 공간에 실용성을 더했다. 이와 함께 듀얼스페이스 설계를 통해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또 건물 벽면을 태양광으로 설치해 약 10%대의 에너지 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옥상에는 자연친화적인 환경을 테마로 한 ‘옥상정원’이 조성된다.

특화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신사역 멀버리힐스’의 외관 및 내부 디자인은 영국 런던 감성이 녹아든 ‘브리티시컨템포러리’를 표방하고 있다. 그동안 강남대로에서 볼 수 없었던 개성 넘치는 디자인을 건물 외관에 도입하고, 절제된 화이트 컬러를 중심으로 한 내부 인테리어와 고급 마감재를 통해 단지의 품격을 한 층 더 높이겠다는 계획이 담겨 있다.

한편, ‘신사역 멀버리힐스’ 홍보관은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210에 마련되어 있으며, 현재 상업시설은 1차분이 성공적으로 마감된 이후 상업시설 2차분 선착순 판매 중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