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힘, 플레이엑스포2019서도 '통했다'…네코제 '구름 관중'
넥슨의 힘, 플레이엑스포2019서도 '통했다'…네코제 '구름 관중'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5.13 12:51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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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엑스포 5월 11일~12일, 네코제X블리자드 관람객 2만명 돌파, 역대 최대 기록

[비즈트리뷴] 지난 2018년 부산에서 열린 게임전시회 지스타2018, 넥슨의 독무대였다.
역대 최대 규모와 최대 시연기기를 통해 트라하를 비롯한 황금기대작을 선보였다.

한국 최대 게임 게임전시회 '지스타' 안방마님이자 흥행주역 넥슨, 모처럼 상반기 게임축제 '플레이엑스포'에 모습을 드러냈다.

네코제를 통해서다. 또 통했다.
관람객 2만 명을 끌어모으며 대성황을 '플레이엑스포' 흥행에 힘을 보탠 것.

네코제는 유저 아티스트들이 중심이 돼 게임의 캐릭터·음악·스토리를 활용한 2차 창작물을 교류하는 오프라인 행사다.

5월 13일, 넥슨(대표 이정헌)은 지난 11~12일 이틀간 일산 킨텍스 ‘2019 플레이엑스포’ 야외 광장에서 열린 ‘네코제X블리자드’에 약 2만 명의 관람객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네코제는 블리자드와 협업했다.

지난 주말 '네코제X블리자드'를 방문한 관람객 수는 네코제 역대(1~6회) 최대 기록인 2만 명이다. 만화·소설을 포함해 개인상점, 코스튬플레이, 뮤지션, 아트워크 등 총 5개 분야에 248개 팀 325명의 유저 아티스트가 참여했다.

'네코제X블리자드' 기간 122개 개인상점에서 판매된 총 3만3005개의 수익금은 유저 아티스트 몫이다.

네코제의 밤, 원데이클래스 등 사전 신청 프로그램과 무대 이벤트(경매) 수익금 전액은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에 기부한다.

넥슨 커뮤니케이션본부 김정욱 부사장은 “콘텐츠를 자발적·적극적으로 향유하는 게임 이용자 문화가 네코제 인기의 원동력”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취향과 전문성을 가진 유저 아티스트들이 저마다의 끼를 마음껏 뽐낼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5년 12월 넥슨 아레나에서 열린 첫 행사를 시작으로 올해 7회째를 맞이한 네코제(Nexon Contents Festival·넥슨콘텐츠축제)는 유저 아티스트들이 중심이 돼 게임의 캐릭터·음악·스토리를 활용한 2차 창작물을 교류하는 오프라인 행사다.

네코제X블리자드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네코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