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바이오사이언스, 식품안전국제표준 ‘FSSC 22000’ 획득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식품안전국제표준 ‘FSSC 22000’ 획득
  • 제갈민 기자
  • 승인 2019.05.02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일동제약
사진=일동제약그룹

[비즈트리뷴=제갈민 기자] 일동홀딩스 계열 자회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국제식품안전협회(GFSI)로부터 식품안전시스템 ‘FSSC 22000’ 인증을 획득했다고 2일 밝혔다.

FSSC 22000은 국제식품안전협회에서 인정하는 식품안전시스템 국제표준규격으로, 기존의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등 식품안전경영을 위한 요건에 국제식품안전협회의 권고사항을 추가 반영한 글로벌 인증이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해외 진출 및 국제 경쟁력 확보 차원에서 FSSC 22000 인증이 필수적 추세”라며 “이번 인증을 통해 관련 국제 규격과 글로벌 시장의 요구에 부합하는 식품안전관리체계 구축은 물론, 품질 및 제품 경쟁력도 확보하게 됐다”고 강조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일동제약의 유산균 관련 원천기술 및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난 2016년 분할 설립한 프로바이오틱스 사업 전문 회사로,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와 완제품 등을 일동제약은 물론, 국내 유수의 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2017년, 우수건강기능식품제조기준(GMP) 적용업소 인증과 지난해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적용업소로 지정되기도 했다.

회사 측은 이번에 FSSC 22000 인증 취득까지 완료하면서 글로벌 경쟁력 제고는 물론, 수출 등 해외 시장 진출에도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