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경 AGE 20's, 4년 연속 파운데이션 부문 1위
애경 AGE 20's, 4년 연속 파운데이션 부문 1위
  • 전지현 기자
  • 승인 2019.04.23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애경산업
출처=애경산업

[비즈트리뷴=전지현 기자] 애경산업 화장품 브랜드 ‘AGE 20's’의 에센스 커버팩트가 국내 파운데이션 시장에서 4년 연속 1위 자리를 꿰차면서 원조 에센스 팩트의 위상을 공고히 했다.

23일, AGE 20's가 다국적 조사 전문기업인 칸타월드 패널의 뷰티 패널 서비스를 통해 전체 채널 기준(백화점, 면세점, 인터넷, TV홈쇼핑 등)으로 한국 화장품 시장 내 파운데이션 부문을 살펴본 결과,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가 지난해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2015년부터 지난해까지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특히 2015년에는 2위 브랜드와 약 1%의 간소한 차이를 보이며 1위를 차지했지만, 지난해에는 2위 브랜드와의 격차를 7%까지 벌리며 압도적인 1위를 확고히 했다.

AGE 20's 에센스 커버팩트는 매년 새로운 매출을 갱신해나가는 가운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에서의 성장세도 가팔라지고 있어 더욱 주목 받고 있다.

내부집계결과 2014년 홈쇼핑에만 편중돼 있던 매출비중이 수출과 면세점으로 분산되면서 지난해에는 수출 비중이 35%로 홈쇼핑 판매 비중 33%를 넘어섰다. 특히 중국을 비롯해 올해는 동남아시아 시장 강화 전략을 바탕으로 태국, 베트남 등에 진출해 성장세가 더 기대되고 있다.

AGE 20's 관계자는 “최근에는 AGE 20's 새 모델로 배우 ‘이나영’을 발탁해 ‘지금 이 순간이 가장 아름다운 모습이다’는 뜻을 담은 ‘My 20's Now’라는 새로운 캠페인을 통해 기존보다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와 소통할 계획이며 동시에 해외 시장 강화에도 힘쓸 예정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