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넥슨 '불금은 나의 것'…트라하 '핵돌풍'+BnB M, 글로벌 다운로드 1000만 건 돌파
[게임,오늘]넥슨 '불금은 나의 것'…트라하 '핵돌풍'+BnB M, 글로벌 다운로드 1000만 건 돌파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4.19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4월 19일]넷마블,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챌린지' 입장권 판매 개시

[비즈트리뷴] '트라하' 질주가 예사롭지 않았다. 출시 첫날,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에 등급했다. 2019년 출시된 작품 중 최단 기간 정상 등극이다.

아울러 IP 모바일게임 흥행대작들 모조리 추월하며 창작 모바일게임의 새로운 역사를 또 한 번 썼다.

'트라하'의 거세 돌풍 속에 맞이한 금요일, 넥슨이 또 희소식을 전했다. 3월 신작 몰아치기 작품 중 하나인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이 글로벌 서비스 29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힌 것.

지난 3월 21일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은 높은 기대감에 힘입어 4일 만에 5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출시 후 2주 동안 국내와 대만의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순위 1위를 이어간 바 있다.

넥슨은 10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4월 20일부터 3일 동안 ‘브라운 조각(3개)’, ‘500 보라루찌’ 등 다양한 아이템을 연속 출석 횟수에 따라 선물한다.

3월과 4월 신작 모바일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과 '트라하'의 폭풍 질주를 앞세워 넥슨, 불타는 금요일을 제대로 품은 셈이다.

넷마블은 출시가 임박한 신작 모바일게임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기념 이벤트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챌린지’ 입장권을 오후 6시 티켓 링크를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가격은 5000원(수수료 별도)며 좌석은 총 277석이다.

이번 행사에는 4월 28일(일) 오후 2시부터 상암동 OGN e스타디움에서 개최된다.

게임 전문가들을 통한 상세한 게임 소개, 인기 방송인과 게임 전문 유튜버들이 3인 1조의 팀으로 펼치는 토너먼트를 통해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의 개성 넘치는 게임 시스템 호쾌한 액션을 간접 체험할 수 있다.

트라하 출시가 끝나기가 무섭게 인디게임 개발사와 외산 게임업체들의 신작 소식을 전했다.

인디게임사 Basic Games(베이직게임즈)는 자체 개발한 신작 모바일RPG '이상한 세계:방치형RPG'를 출시했다.

재패토는 배틀그라운드, 포트나이트 등과 동일한 장르의 신작 '서바이벌 프렌지'를 스팀 얼리 액세스 버전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X.D. 네트워크(심동 네트워크)는 리듬게임 ‘Muse Dash’를 닌텐도 스위치 및 PC버전으로 오는 6월 중순 출시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펀컴퍼니와 소녀스튜디오는 각각 모바일 축구 게임 ‘얼티밋 풋볼클럽’ 사전예약자 수가 60만 명을 돌파와 모바일 RPG '강림 : 망령인도자'의 홍보모델 ‘이동욱’ 촬영 현장 비하인드 스토리 영상을 공개했다.

한편 에픽게임즈코리아는 총 300만 달러를 내건 ‘포트나이트 월드컵: 포크리’ 선발전을 오는 4월 29일부터 6월 7일(미국 동부 기준) 개최를 알렸다.

[Today's Hot]
▶넥슨
캐주얼 아케이드게임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이 글로벌 서비스 29일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액션 RPG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국내 출시 사전 이벤트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챌린지’ 입장권 판매를 19일 오후 6시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오는 4월 29일부터 6월 7일(미국 동부 기준)까지 ‘포트나이트 월드컵: 포크리’ 선발전을 개최한다.

[What's New]
▶Basic Games
자체 개발한 신작 모바일RPG '이상한 세계:방치형RPG'를 출시했다.

▶제패토
자사가 개발한 배틀로얄 게임 '서바이벌 프렌지'를 스팀의 얼리 액서스 버전으로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SF 액션RPG '트랜지스터(Transistor)' 서비스를 시작했다.
 

[Comming Soon]
▶X.D. 네트워크(심동 네트워크)
페로페로게임즈(PeroPeroGames)가 개발하고 자사가 퍼블리싱하는 리듬게임 ‘Muse Dash’를 닌텐도 스위치 및 PC버전으로 오는 6월 중순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펀컴퍼니
모바일 축구 게임 ‘얼티밋 풋볼클럽’ 사전예약자 수가 6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소녀스튜디오
4월 24일 출시예정인 모바일 RPG '강림 : 망령인도자'의 홍보모델 ‘이동욱’ 촬영 현장 비하인드 스토리를 담은 영상을 공개했다.

[사전예약]
▶세시소프트
미소녀들을 주인공으로 한 액션RPG '천화백검-참-' 사전 등록을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컴투스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2019’에서 ‘Live 선수 드래프트’ 이벤트를 5월 6일까지 실시한다.

▶플레로게임즈(대표 이호대)
젤리오아시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RPG ‘2079게이트식스’ 출시 후 첫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조이시티
액션 MMORPG ‘사무라이 쇼다운 M’에 신규 클래스 ‘창병’을 공개하고, 오는 5월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카카오게임즈
넵튠(대표 정욱)의 자회사 ㈜불혹 소프트(대표 하성준)가 개발한 모바일 캐주얼 디펜스 게임 ‘프렌즈대모험’에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올엠
턴제 액션 PvP 게임 '캡슐몬 파이트’(CapsuleMon FIGHT)' 그래픽을 리뉴얼했다.

▶SJE&M(대표 김선수)
신작 모바일 무협 MMORPG '검과같이'를 지난 15일 구글 플레이 및 원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DeNA HONG KONG LIMITED(디엔에이 홍콩)
모바일 액션 RPG ‘블리치 - 사신 격투’에서 정식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나이언틱
라이브 이벤트 ‘#NianticLive2020’를 발표하고 플레이어와 팬들이 좋아하는 도시를 10월 1일까지 신청 접수 받는다.

▶그라비티
차세대 게임 플랫폼 HTML5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 클릭H5’에서 봄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위메이드
액션 게임 '로스트사가' 신규 콘텐츠 ‘배틀 모드’ 업데이트를 오는 4월 24일 단행한다고 밝혔다.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에서 연락책 임무와 심판의 날 시나리오 피날레에서 보상을 2배로 제공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지난 4월 18일 펄어비스 후원으로 JBK컨벤션홀에서 펼쳐진 ‘BIC Open Play Day가 많은 인디게임 개발자로부터 큰 호응을 받으며 마쳤다고 밝혔다.

▶업사이드(대표 김승연)
자사 거래소 UPXIDE에 MPC, CRN, DACS, TMTG 등 총 4종의 신규 암호화폐를 상장했다고 밝혔다.

▶카카오프렌즈
일본 밀레니얼 세대의 워너비 패션 브랜드 WEGO와 협업, 전국 8개 매장 동시 입점한다고 밝혔다.

​[e스포츠]
▶한화생명
4월 19일(금)부터 5월 1일(수)까지 e스포츠 업계를 이끌어 나갈 대학생 및 취업 준비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한화생명 잡(JOB)학다식-e스포츠편’ 참가자를 모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