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너무 달렸나? 토종 기업 '숨고르기'…외국게임사, 불금 질주
[게임,오늘]너무 달렸나? 토종 기업 '숨고르기'…외국게임사, 불금 질주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4.05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4월 5일]퍼니글루, '소울세이버:아이들RPG' 글로벌 출시

[비즈트리뷴] 4월 첫 번째 금요일, 신작 모바일게임 출시와 함께 라이브게임들의 업데이트마저 줄었다.

불타는 금요일, 국내 게임사들의 신작 소식이 뚝 끊겼다.  외국 기업들은 달렸다. 출시를 앞둔 신작 소식을 몰아친 것.

나이스플레이가 출시를 앞둔 모바일 MMORPG '엘:리마스터' 홍보모델 배우 김희원이 TV CF 영상을 공개했다.

소녀스튜디오는 모바일RPG '강림:망령인도자' 홍보영상을 오픈했다.

디엔에이 홍콩은 오는 4월 10일 출시 예정인 모바일 액션RPG '블리치 - 사신 격투' 점검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국내 게임기업으로 신작 소식을 전한 기업은 퍼니글루다. '소울세이버:아이들RPG'를 한국와 중국을 제외한 전세계 142개국에 동시 론칭한 것.

소울세이버는 엠게임의 간판 온라인게임 '귀혼'에 기반한 방치형 모바일RPG다.

신규 콘텐츠 추가 등을 골자로 한 업데이트에 모바일게임은 넷마블의 '레이븐'과 '나이츠크로니클' 이다.

레이븐 업데이트는 출시 4주년을 기념한 것으로 최고 레벨 확장 및 각성 무리를 위한 코스튬도 추가됐다. 또한 역대급 혜택이 주어지는 이벤트도 시작됐다.

최근 버그 발생 방치 논란이 일었던 베스파가 자체 개발 서비스 중인 토종 인기 모바일RPG '킹스레이드'에는 신규 캐릭터가 삽입됐다.

한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슈퍼크리에이티브의 지분 인수를 위한 정식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슈퍼크리에이터는 한국은 물론 서구권에서 돌풍을 일으킨 턴제 모바일RPG '에픽세븐'을 만든 게임개발사다.

[Today's Hot]
▶퍼니글루
엠게임의 간판 온라인게임 ‘귀혼’의 IP(지식재산권) 제휴를 통해 만든 방치형 모바일RPG ‘소울세이버:아이들RPG’를 전세계 142개국 출시했다.

[Comming Soon]
▶나이스플레이
모바일 MMORPG ‘엘:리마스터(AILE: REMASTERED)’의 홍보모델로 배우 김희원을 선정하고 TV CF를 공개했다.

▶소녀스튜디오(trigirls studio)
판타지 모바일 RPG ‘강림 : 망령인도자’ 게임 홍보영상을 최초로 공개했다.

[Test]
▶DeNA HONG KONG(디엔에이 홍콩)
4월 10일 출시 예정인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블리치 'BLEACH' 기반 모바일 액션 RPG ‘블리치 - 사신 격투’ 비공개테스트(CBT)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모바일]
▶넷마블
액션 RPG ‘레이븐’(개발사 넷마블몬스터)에 4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넷마블
애니메이션 RPG ‘나이츠크로니클’(개발사 넷마블몬스터)’의 두 번째 시즌을 맞이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베스파
모바일RPG '킹스레이드'에 신규 캐릭터 파괴의 검 '베른헤임'을 공개했다.

​▶신스타임즈(대표 왕빈)
지난 4월 2일 출시한 2D 전략 카드 RPG ‘덴신마 with NAVER WEBTOON’이 구글 플레이 피처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락스타 게임즈
‘GTA 온라인’의 ‘모터 워즈’에서 3배의 보상을 제공하고 무기밀매 판매와 자동차 복수극 등에서 GTA 달러를 두배로 제공한다.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 10 PC의 게임 바에 신규 기능들을 추가하고 베타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
MMORPG ‘신 천상비’에서 봄 맞이 ‘천계 특산물을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조이시티
PlayStation®4 지원 농구게임 ‘3on3 프리스타일’에 신규 캐릭터 ‘리틀 폭스’를 추가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에픽세븐' 개발사 슈퍼크리에이티브(김형석, 강기현 공동대표)와 슈퍼크리에이티브의 지분 인수를 위한 정식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컴투스
대한민국의 3대3 농구 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3대3농구연맹(회장 양재택)을 후원한다.

 
▶업사이드(대표 김승연)
자사 암호화폐 거래소 UPXIDE에서 ‘5벤져스’ 이벤트를 4월 8일부터 진행한다.

[e스포츠]
▶펍지주식회사
‘삼성 갤럭시스토어(갤럭시앱스) PMSC SQUAD UP 시즌 2’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