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또 신작! 그리고 리니지M…YJM게임즈, 삼국지인사이드 출시
[게임,오늘]또 신작! 그리고 리니지M…YJM게임즈, 삼국지인사이드 출시
  • 김상두 기자
  • 승인 2019.04.03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줄뉴스-4월 2일]게임빌, 탈리온 북미·유럽 사전예약 돌입

[비즈트리뷴] 4월 신작 출시가 꼬리에 꼬리를 물고 있다. 코스닥에 상장된 게임사들이 중심이 되고 있다.

전일 선데이토즈와 신스타임즈가 각각 '디즈니팝', '덴신마 with NAVER WEBTOON'을 출시했다.

4월 3일(수), 와이제이엠게임즈가 나섰다. '삼국지인사이드'다.

‘삼국지인사이드’는 위·촉·오나라를 중심으로 한 삼국지 세계관을 국내 정서에 맞게 재해석한 모바일 전략게임이다.

모바일게임 최초로 장수제를 도입했다. 장수제는 세 국가 중 하나의 세력에 속하는 장수를 선택하여 소속 국가의 영지를 하사받아 관리하는 시스템이다.

삼국지 전략 게임 마니아층을 위한 유저 간 대규모 ‘국가전’을 도입해 영토 정복의 쾌감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각 장수 별 장대한 스토리 열전을 제공한다.

또한 각 장수의 호감도와 공훈을 쌓아 능력치를 향상시킬 수 있으며, 명장들과 연회를 즐기는 등 기존 삼국지 게임과 차별화된 교감 시스템을 갖췄다.

중소 게임사와 외산 게임 기업들의 신작도 줄을 이었다.
벤텀이 모바일 전략게임 ‘리벤지 오브 술탄’을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 론칭했다.

ONEMT가 개발한 이 작품은 아랍과 비잔틴 문명 중 하나를 선택해 자신만의 제국을 건설, 영토를 확장해 나가는 정통 클래식 전략게임이다.

4399코리아는 모바일 무협 MMORPG ‘파천 : 신이 되는 자’를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게임빌은 이날 지난해 일본에 론칭, 현지 매출 7위까지 올랐던 인기 모바일MMORPG '탈리온' 신시장 개척에 나섰다. 북미와 유럽 출시를 앞두고 이용자 몰이(사전예약)에 나선 것.

'탈리온'은 유티플러스(대표 유태연)가 개발한 작품으로 RvR에 특화됐다. 우수한 그래픽과 더불어 360도 시점 조절이 자유로운 풀 3D 뷰를 특징으로 하고 있다.

이날 에픽게임즈코리아는 한국 지사 설립 10년 동안의 성과와 더불어 2019년 추진 사업을 발표하는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리니지M'에 세 번째 월드 던전 ‘무너지는 섬’을 공개했다.

원작 '리니지'에 존재하지 않는 전투 콘텐츠다. 같은 월드에 속한 10개 서버의 이용자(최대 1,000명)가 시시각각 변화하는 던전에서 생존 경쟁을 펼친다.

운영은 4월 3일부터 17일 정기점검 전까지다. 정식 업데이트는 이용자의 의견 반영 후 진행될 예정이다.

[Today's Hot]
▶와이제이엠게임즈(대표이사 민용재)
모바일 3D 전략 시뮬레이션게임 '삼국지인사이드'를 구글 플레이에 정식으로 출시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
논현동 글래드 라이브 강남 호텔에서 '언리얼 엔진' 최근 성과와 2019년 에픽게임즈 코리아의 사업 로드맵을 발표했다.

▶게임빌
유티플러스가 개발한 모바일 MMORPG ‘탈리온(TALION)’의 북미 및 유럽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에 돌입했다고 밝혔다.

[What's New]
▶4399코리아
모바일 무협 MMORPG ‘파천 : 신이 되는 자’를 구글 플레이와 원스토어에 출시했다.

▶벤텀(대표 전수남)
ONEMT가 개발한 모바일 전략게임 ‘리벤지 오브 술탄’을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 론칭했다.

[Comming Soon]
▶센츄리게임
4월 10일 정식출시 예정인 모바일MMORPG '맨트라' 새로운 홍보영상을 공개했다.

[사전예약]
▶에이팀( 대표 하야시 타카오)
유명 애니메이션 IP(지적재산권) ‘소녀☆가극 레뷰 스타라이트’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소녀☆가극 레뷰 스타라이트: Re LIVE’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Update & Event-모바일]
▶썸에이지
시뮬레이션 게임 ‘삼국: 에볼루션’ 첫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한다.

▶엔씨소프트
'리니지M'에 세 번째 월드 던전 ‘무너지는 섬’을 공개했다.

[Update & Event-온라인&콘솔]
▶펄어비스
자사가 개발,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MMORPG ‘검은사막’에 탑승물(말) 대여 기능을 추가하고 식목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빛소프트
리듬 액션게임 '오디션'에서 이용자 의견을 반영해 아이템으로 구현하는 '리폼 이벤트'를 4월 18일까지 진행한다.

▶소프톤엔터테인먼트
'다크에덴' 신규 월드(에이텔란테) 추가를 앞두고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시작했다.

▶락스타 게임즈
‘레드 데드 온라인 베타(RED DEAD ONLINE BETA)’에 새로운 결전모드 ‘업 인 스모크’를 추가한다.

▶플레이위드
액션 RPG ‘씰온라인’에서 봄 시즌 맞이 한정 퀘스트 및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 신규 맵 ‘라라의 악몽’과 신규 복장 아이템 등을 추가했다.

[게임가 통신]업계 뉴스
▶컴투스
글로벌 모바일 게임 시장을 이끌어 갈 인재 모집을 위해 경력직 대상 ‘2019 원클릭 채용’을 4월 30일까지 실시한다.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노조 ‘SG길드’(노조)와 오전 11시 성남시 판교 스마일게이트 캠퍼스 사옥에서 단체협약 조인식을 진행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언리얼 엔진 4에 게임개발자컨퍼런스 2019(GDC 2019)에서 선보인 신규 기능을 추가한 4.22 버전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문화체육관광부-한국콘텐츠진흥원
지난해 8월부터 올해 2월까지 진행한 '2018 게임리터러시 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미디어브릿지(대표 장익호)
신개념 취미공간 티구시포(T90호)를 운영중인 ㈜튀는애들(대표 조경모)과 크리에이터 지원사업과 관련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사이드
자사의 암호화폐 거래소 UPXIDE에 커머스 마이닝 코인 ‘TOX 토큰’을 상장했다고 밝혔다.

▶업사이드
자사 암호화폐 거래소 UPXIDE에서 ‘갤럭시 S10 5G 출시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e스포츠]
▶넥슨
'피파온라인4' 기반 e스포츠 대회 ‘EA SPORTS™ CHAMPIONS CUP SPRING 2019(‘EACC SPRING 2019’)’에 참가하는 국내 대표 선발전 본선을 4월 첫째주와 둘째주 주말 넥슨 아레나에서 개최한다.